먼저 저의 건강상태에 대해 간략히 소개(?)를 드리자면
1. 어릴적부터 건강상태는 그닥
2. 생리 시, 일회용 생리대 때문인지 질염이나 땀띠로 개고생
3. 면생리대로 바꿔도 큰 효과를 못 봄
4. 건강관리를 잘 안하다보니 결.국 면역력 떨어짐 → 만성질염으로 고고씽
5. 이 만성질염이 퍼지더니 하다하다 항문소양증으로 번짐(항문소양증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저의 경우는 질염 칸디다균...)
6. 질염+항문소양증으로 몇달간 지옥같이 보냄(항문소양증걸리면 밤에 잠도못자고 미치고 팔짝 뜁니다ㅠ)
.
.
정말 심했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유명한 티트리오일로 좌욕, 팬티에 몇방울 떨구기, 카네스텐연고바르기 등 여러가지 다 해봤지만 일시적으로 쬐금 좋아질 뿐..별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러다 한달 전, 변비가 있던 저는 우연히 건강식품으로 유산균을 주문했고 하루에 한번 꾸준히 챙겨먹었습니다.
먹기 시작하고 2주차에 접어들었을 무렵, 질염과 항문소양증이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혹시나해서 검색해보니 유산균을 먹고 질염이 좋아진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장의 유해균이 정상균보다 증가해 면역력도 떨어지고, 질에 상주하는 균들의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질염에 자주걸리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점점 심해져서 항문소양증이 생겼구요(칸디다균. 즉, 곰팡이균이 항문까지 영역을 넓힌거죠 ㅠㅠ)
광고같아서 제가 먹고있는 특정 제품은 언급하기 어렵습니다. 검색하면 제품이 정말 다양하고 많아요.
긴가민가하시다면 한번 경험차원에서 가격이 상대적으로 싼 제품 드셔보시는 것도 괜찮을 겁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유산균으로 광명 찾았구요. 변비때문에 산건데 다른 쪽으로 효과를 보고 있네요.
카네스텐연고 달고 살았는데 지금 연고는 책상 구석탱이 어딘가에... 항문소양증은 더이상은 네버. 영원히 빠이빠이
아직은 생리기간에 가려움이 생기긴 하지만 예전에 비해서 정말 좋아졌고, 좀 더 빠르게 낫더라구요.
한 번 시도해보세요. 그리고 경험상 가장 중요한건 '꾸준히 섭취하는 것' 같아요.
※ 유산균이 아예 안맞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