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설계도ㆍ배선도 상 조타실과 연결된 선미…“객실 분리하면 연결장치들 끊겨 진상규명 어렵다”
-“시운전 중 세월호 들어올리려 연장한 부분 파손”, 플로팅도크 부실 문제까지
[헤럴드경제=구민정 기자] 세월호 선체 인양 직후 미수습자 수습을 위해 객실을 분리하겠다는 해양수산부(이하 ‘해수부’)의 발표에 4ㆍ16 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이하 ‘세월호 특조위’)가 “선체 절단 시, 조타기 작동 여부를 밝힐 수 없다”며 반발하고 나섰다.
해수부가 세월호를 인양한 후 상부의 ‘객실’ 부분을 선체로부터 분리하겠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이에 대해 특조위 측은 “상부에 있는 조타실과 선미에 있는 조종판 부분이 중요한 전선ㆍ연결장치로 돼있는데 객실 부분을 분리하게 되면 연결 부분이 끊어져 진실 규명이 어려워진다”고 밝혔다. [제공=해양수산부 발표자료]
해수부가 세월호를 인양한 후 상부의 ‘객실’ 부분을 선체로부터 분리하겠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이에 대해 특조위 측은 “상부에 있는 조타실과 선미에 있는 조종판 부분이 중요한 전선ㆍ연결장치로 돼있는데 객실 부분을 분리하게 되면 연결 부분이 끊어져 진실 규명이 어려워진다”고 밝혔다. [제공=해양수산부 발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