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올해 서른여덟의 솔로입니다.
지난 10년간 저는 중국에서 무역회사 중국지사장으로 근무하며 제조와 수출에 몸 담았었고 작년3월 세계경제위기의 여파로 회사가 문을 닫으며 실업자가 되었습니다.
회사가 문을 닫은 후에 그동안 배워온 것과 아는 사람들을 통해서 중국에서 장사를 해볼까 해서 악세사리 도매와 완구 제조를 해봤지만 결국 많은^^ 돈을 날리고 12월말에 한국으로 철수해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저는 제가 영업이나 관리에 재능이 있다고 생각해 왔는데 꼭 그렇지 않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 이제 남은 인생은 완전히 새로운 분야에서 다른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에 휩싸여 있습니다.
한국 경제사정은 밖에서 지켜보던 것보다 더 심각하더군요.
하지만 다시 꿈을 가지고 새 인생에 도전하고자 하는 소망은 더 강렬해 지기만 합니다.
저는 그간 자신의 재능이 무엇인지, 하고자 하는 일이 무엇인지 분석을 해보거나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을 갖지 못했습니다. 돈만 바라보며 살았고 돈이란 것이 인생에 있어서의 가치의 많은 부분을 차지해 왔습니다. 이제 그렇게 개처럼 힘들게 번 돈을 한꺼번에 많이 잃어보고 나니 제가 그동안 잊고 지냈던 것이 무엇인지, 나의 재능과 관심은 어디에 있었는지, 내가 어떤 일을 해야 세상에 도움이 되고 나 자신이 기쁠수 있는지, 진지한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나자신의 인생을 새로 개척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외국서점에서 What color is your parachute?라는 경력개발과 관련된 책을 사서 보았고 이제야 거의 다 읽었습니다.
제가 좋아하고 잘 하는 스킬이 무엇인지, 제가 관심이 있던 분야가 무엇이었는지 파악하고 정리하는 단계에 왔는데 한국에 지인이 거의 없다보니 어디가서 제 스킬이나 관심항목에 따라 어울리는 업종이나 분야가 무엇인지 조언을 구할 사람이 없어서 염치 불구하고 오유에 부탁을 드리고자 합니다.
부디 여러분의 조언을 구합니다. 제가 잘하고 좋아하는 스킬에 대해서 여러분이 생각나시는 job-title을 제안해 주시고, 저의 관심항목에 대해서는 여러분이 생각나시는 career field를 제안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조언을 취합하여 저의 재취업이나 창업에 참고하고자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제가 잘하고 좋아하는 스킬(My favorite skills)
1. Making Presentation (Performing) 발표하기, 표현하기
2. Writing 글을 써서 의사를 전달함
3. Visualizing 시각화 시키기
4. Researching 정보 수집/조사/연구
5. Imagining & Creating New Idea 새로운 아이디어의 창조 및 상상/가정
6. Compiling 편집하기
7. Planning 계획세우기
8. Systematizing 체계화시키기
9. Evaluating 평가하기
10. Interpreting 해석/해설하기
* 상기 내용과 연관하여 여러분이 생각나시는 job-title을 제안해 주십시오.
제가 관심있는 분야(My favorite interests)
1.비주얼 아트 : 미술/사진/영화/만화
2.정보처리/기획 : 정보수집/분석/기획/보고서
3.도서: 예술/경영/동북아사/문학
4.여행: 동아시아/유럽/남미
5.외국어: 영어/중국어/일본어
* 상기 내용과 연관하여 여러분이 생각나시는 career-field를 제안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