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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 planeNumber in 0...5 {
for i in 0...8 {
colorTypeValue = colorType[planeNumber*9 + i].value
// TODO: it's really right??
if colorTypeValue == SUBCUBE_NORMAL.value {
colorTypeNumber = planeNumber
} else if colorTypeValue == SUBCUBE_CIRCLED.value {
colorTypeNumber = 6
} else {
colorTypeNumber = 7
}
material = SCNMaterial()
material.specular.contents = UIColor.grayColor()
material.locksAmbientWithDiffuse = true
material.transparency = transparency
// TODO: understand why here? node assign
node = subCubePlanes[planeNumber*9 + i]
if colorTypeNumber != 7 {
material.diffuse.contents = planeColors[colorTypeNumber]
} else {
//material.diffuse.contents = UIImage(named: "checkTexture02")
material.diffuse.contents = planeColors[i % 8]
}
//node = subCubePlanes[planeNumber*9 + i]
node.geometry.firstMaterial = material
}
}
코드가 난잡한 건 이것저것 건드리다 보니 그런 겁니다. 평소 깔끔하게 짭니다.. 흠... 암튼, 여기서 문제는 이미지가 6*9번 생성되는 게 아니라, 6*1번만 생성된다는 겁니다. 칼라 같이 하나 만들어 놓고 연결하는 건 잘 되는데, 이미지는 한 두 개만 연결이 되고 나머지는 까맣게 나옵니다. 뭐.. 미리 하나 만들어 놓고 연결하면 되겠지만, 이건 테스트 용이라.. ( 아무 생각없이 많이 생성한 것은 결코 원래 코드가 아닙니.... ??)
3. 버젼 문제
프리뷰 업그레이드가 OS,XCode가 6번 iOS가 5번 되었습니다. 그런데 업그레이드만 하면 잘 돌아가던 코드들이 그냥 "망".. 이번엔 이런게 떴습니다. "__TFSs15_arrayForceCastU___FGSaQ__GSaQ0__" 일부 가져온 건데.. 아주 그냥 뭔 소린지, 파인드에서 Derived Data부분을 지우고 다시 빌드하면 제대로 돌아갑니다. 이런 문제가 한 두 개씩 나오는데, 심장이 벌렁벌렁합니다. 뭐냐.. 이 공포 체험은. (swift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ㅠ.ㅠ)
결론
1. 일주일간 swift로 기존 프로젝트를 포팅해 보았습니다.
2. 위와 같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ㅠ.ㅠ
3. 아직은 이르다. 특히, 게임쪽.
p.s. 그래서, swift 코드는 그냥 장식으로 모셔 놓기로 했습니다. 아.. 내 일주일은 누가 보상을.. 애플이나 마소나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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