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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6월 9일 오후 7시 35분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오픈 후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일반오픈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결투장 캐릭터 변경사항]
<소환사>
* 정령 희생
- 스킬 레벨이 상승 할 수록 범위가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1레벨 - 300PX
33레벨 기준 - 700PX
<도적 공통>
* 이레이져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7초 -> 8.9초)
* 섀도우 컷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8초 -> 8.9초)
- 섀도우 댄서 전직 시 슈퍼아머 및 잡기 불가 적에게 특수 경직을 주는 기능이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섀도우 댄서>
* 기본 공격
- 세번째 공격의 경직이 감소합니다.
* 그림자이동
- z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경직이 감소합니다.
* 홀드 업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8초 -> 6초)
- 누운 적에게 사용 시 적을 세우지 않고 공중으로 띄우도록 변경됩니다.
* 그림자 유도분신
- 은신 시간이 감소합니다. (8초 -> 6초)
- 은신 중 공격 시도 시 즉시 은신이 풀리도록 변경됩니다.
- 은신 중 피격 시 즉시 은신이 풀리도록 변경됩니다.
* 칼날 돌풍
- 시전 시 모션이 변경됩니다.
- 회전 중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피니쉬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5초 -> 17.8초)
- 회전 하기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x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파이널디스트럭션
- 공격 모션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암살
- 피격 당하는 적에게 섀도우 댄서의 컷신이 나오도록 변경됩니다.
[남격투가 개편]
* 남격투가가 어떠한 아바타를 입어도 기본 아바타가 노출되도록 처리됩니다. (퍼스트서버 테스트를 위한 일시적 조치)
<남격투가 공통>
* 금강쇄
- 공격력이 24% 상향되었습니다.
- 적을 띄우는 힘이 기존 스킬 레벨 38 수치로 통일되었습니다.
[스트리트파이터 2차 각성 – 명왕]
<신스킬>
* 뒷주머니 (20레벨 패시브)
- 헬터스켈터, 일발화약성, 베놈 마인, 더티 배럴, 니들 스핀, 광폭혈쇄 사용 도중에 강화투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On/Off가 가능합니다.
On : 뒷골목 싸움법을 건 상태에서 독병 투척 사용 시, 두번째투척물로 화상 상태이상을 걸 수 있는 화염병을 던집니다.
Off :두번째투척물로 기존과 같은 독병을 던집니다.
- 선행스킬로 강화 투척 1레벨이 필요하며, 1레벨 마스터/맥시멈 스킬입니다.
<기존 스킬 개편>
* 클로 마스터리
- 출혈 관련 기능 및 On/Off 기능이 삭제되고, 기존 천붕지괴 6레벨 옵션이었던 '투척 스킬의상변 레벨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이중 투척 -> 뒷골목 싸움법
- 이중 투척 스킬이 뒷골목 싸움법스킬로 개편되었습니다.
- 1레벨 마스터, 11레벨 맥시멈 스킬로 바뀌었습니다.
- 기존 이중 투척 스킬이 가진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다음 기능이 추가 및 개선되었습니다.
지속시간 및 쿨타임이 120/30으로 바뀌었습니다.
독병 투척 시 '뒷주머니'가 On일 경우 두번째투척물로 화염병을 던집니다.
블럭 투척 시 두번째투척물로 무쇠 벽돌을 던집니다. 이 벽돌은 기절에 걸리지 않은 대상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바늘 투척의 두번째투척물데미지 감소량이 줄어들었습니다.
베놈 마인의 독기둥 크기 확대 기능이 추가되고, 일발화약성과 베놈 마인의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도발
- 도발 강화 TP가 삭제되었습니다.
- 도발 스킬의 지속시간이 1레벨 21초, 10레벨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도발 스킬의쿨타임이 1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캐스팅 중 방향키를 앞으로 하면, 더 멀리 있는 적에게 도발을 걸 수 있는 전방 도발을 사용합니다.
* 사공수련
- 물리 크리티컬/마법 크리티컬 최소값 변환 비율이 85%로 상향되었습니다.
- 획득 시, 일정 확률로 출혈이나 중독, 화상, 석화, 감전 같은 데미지형 상태 이상의 피해량을 25% 더 입힐 수 있는 극대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 확률은 물리 크리티컬과 마법 크리티컬 확률의 평균값으로 정해집니다. (실서버에서 적용될 예정입니다.)
* 독병 투척
- 낮은 레벨에서 효율이 높던 스킬 성장 곡선을 정상화하였습니다.
- 스킬 레벨 24 이전에서는 공격력이 기존보다 낮아지고, 스킬 레벨 24에서는 동일하며, 25 이후는 이전보다 증가합니다.
- 독병 타격 피해가 물리에서 마법으로 바뀌었습니다.
- TP 습득 시, 강화 투척 중에 방향키를 아래로 하면 바로 밑에다가 독병을 깨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바늘 투척
- 일반 바늘의 출혈 확률을 100%로 상향하고, 뒷골목 싸움법 사용 시 2번째 바늘의 출혈 데미지가 감소하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발화약성
- 마지막 폭발 공격력이 고뎀에서퍼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크레이지 발칸
- 상태이상에 걸린 대상에게 사용 시, 충격파도 데미지가 증가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TP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공격력 +15% 추가
그라운드 태클 적중 시 캔슬하여 크레이지 발칸 사용 가능 기능 추가
* 그라운드 태클
- TP 기능을 수정하였습니다.
마스터 레벨 5, 맥시멈 레벨 7로 수정
1레벨 당 소모 TP를 2로 증가시키고, 공격력 상승량을 10%로 상향
습득 레벨 65, 이후 5레벨마다 습득할 수 있도록 수정
- 습득 SP가 40에서 3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그물 투척
- 습득 SP가 35에서 3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베놈 마인
- 습득 SP가 50에서 4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니들 스핀
- 출혈 지속 시간을 10초에서 5초로 줄였습니다.
- TP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습득 시 니들 스핀 사용 도중 이동이 가능합니다.
* 천수천안
- 니들 스핀, 천붕지괴, 광폭혈쇄의 공격력 증가율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티키 볼 -> 더티 배럴
- 기존 스티키 볼이 더티 배럴 스킬로 개편됩니다.
- 데미지가마법형 퍼센트 데미지로 변경됩니다.
- 강화 투척이 적용됩니다.
일반 투척일 때는 기존과 같이 넓은 범위의 적에게 둔화를 거는 이상한 점액이 담긴 나무통을 던집니다.
강화 투척일 때는 커다란 금속 드럼통을 발로 차 좁은 범위의 적에게 높은 피해를 입히고 다운시킵니다.
- 습득 SP가 60에서 5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광폭혈사 -> 광폭혈쇄
- 기존 광폭혈사가광폭혈쇄로 개편됩니다.
- 사슬을 위아래로 넓고 빠르게 흔들어 적들에게 물리 고정 데미지와 출혈 피해를 입히면서 스트리트파이터가 있는 라인 쪽으로 모은 뒤, 강하게 끌어당겨 다운시킵니다.
- 마지막 끌어당길 때, 사정거리 끝 부분에 있던 적은 안쪽으로 이동됩니다.
* 천붕지괴
- 6레벨 옵션이 무적으로 바뀌었습니다.
<2차 각성 – 명왕>
* 룰 브레이크
- 규칙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싸움법이 특기인 스트리트파이터의 2차 각성 패시브스킬로, 기존의 규칙을 파괴하여 자신에게 유리한 전투 능력을 얻습니다.
- 방 안에 있는 모든 적의 상태이상 내성을 감소시킵니다.
- 자동 장전 스킬이 On 상태라면 던전 입장 및 부활 시 소비형투척물(바늘,독병,벽돌,그물)이 자동으로 장전됩니다.
- 베놈 마인, 니들 스핀, 광폭혈쇄, 더티 배럴 중 캔슬하여 헬터스켈터와소비형투척류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캔슬하여 사용한 스킬은 슈퍼 아머 효과를 얻고, 투척물이 소비되지 않습니다.
소비할 물품이 없는 헬터스켈터의 경우는 공격력이 상승하도록 디자인했습니다.
- 1차 각성 이후의 스킬인 천붕지괴, 광폭혈쇄, 더티 배럴, 체인 드라이브, 만천화우, 개조형파진포 - 연화의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 체인 드라이브
- 75레벨에 습득 가능한 광역 잡기 스킬로, 체인을 땅에 박은 뒤 휘둘러 그 충격파로 주위 적을 공중에 띄운 뒤 잡아 채 땅에 내던집니다.
- 던질 때 방향키 조작을 통해 더 멀리 내던지거나 바로 앞에 던질 수 있습니다.
- 던질 수 없는 적들도 땅에 꽂은 체인을 휘둘렀을 때의 타격 피해나, 잡힌 적이 땅에 충돌 시 생기는 충격파 피해는 입습니다.
- 베놈 마인이나 그라운드 태클처럼 적에게 상태이상이 걸려있으면 데미지가 상승합니다.
* 만천화우
- 80레벨에 습득 가능한 다단히트 스킬로, 천장에 체인을 박은 다음 무너뜨려 수많은 돌덩어리를 떨어뜨립니다.
- 마지막에는 거대한 돌이 떨어져 맞은 적들을 공중에 띄우는 충격파를 일으킵니다.
* 개조형파진포 : 연화
- 85레벨에 습득 가능한 2차 각성기로, 보통 지뢰로 쓰이는 파진포를 쇠몽둥이에 얽어매 적을 직접 타격하여 그 충격을 기폭제로 삼아 강렬한 폭발을 일으키는 스킬입니다.
- 일발화약성이나 크레이지 발칸처럼 적에게 걸린 상태 이상의 종류가 많을수록 더욱 강해집니다.
- 발동 시 주위 적을 카리스마가 담긴 시선으로 압도하는데, 이 순간에 걸려있는 상태 이상 종류의 개수로 공격력 상승량이 정해집니다.
[그래플러 2차 각성 - 그랜드 마스터]
<신 스킬>
* 브레이크 다운 (25레벨 액티브)
- 선행 스킬로 강렬한 테이크 다운 3레벨이 필요합니다.
- 지상에서도,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한 다용도 잡기 스킬입니다.
- 지상 잡기 시 전방을 향해 돌진하여 마주친 적 1명을 업어메칩니다.
만약 잡기 불가 적이라면 피해만 주고 지나갑니다.
- 공중 잡기 시 잔상을 남기며 회전하면서 적의 목을 잡은 뒤 반동을 이용해 땅에 찍습니다.
만약 잡기 불가 적이라면 피해를 주지 못하고 통과합니다.
<기존 스킬 개편>
* 슬라이딩 그랩
- 1레벨 마스터, 11레벨 맥시멈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1레벨 능력은 기존 10레벨 능력과 동일합니다.
- 습득 SP가 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임팩트 콤비네이션
- 1레벨 수치가 8%/16%에서 10%/20%로 상향되었습니다.
이후 레벨 간 증가 수치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 숄더 태클
- 뒤로 날릴 수 없는 건물형 적에게는 직접 데미지와 간접 데미지를 같이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력이 70% 상향되었습니다.
- 선행 스킬이철금강 5레벨에서 임팩트 콤비네이션으로 바뀌었습니다.
* 금강쇄
- 강렬한 테이크 다운의 공격력 증가량이 적용됩니다.
- 다운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에서 50%로 상향됩니다.
* 스냅 샷
- 습득 SP가 30에서 2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블로우 스트라이크
- 습득 SP가 40에서 3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공격력이 10% 증가하였습니다.
* 롤링 스파이크
-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 나의 공격리듬은!
- 공격력이 15% 증가하였습니다.
* 한놈만 팬다!
-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 피어스
- 쿨타임이 30초에서 25초로 감소하고, 공격력이 25% 증가하였습니다.
<2차 각성 - 그랜드 마스터>
* 가장 강한 녀석은 누구냐?
- 더 강력한 적에게 도전하는 그래플러의 정신을 담은 2차 각성 패시브스킬로, 힘과 물리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합니다.
- 네임드 또는 보스 몬스터처럼 급이 다른 몬스터가 있을 경우 전투 대기 자세 시 어깨 위로 투기가 불타오르는 효과가 추가되면서 힘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여러 등급의 몬스터가 한 방에 있을 경우, 가장 높은 등급 하나만 적용됩니다.
* 흑진광풍
- 75레벨에 획득할 수 있는 흑진류의 비기로, 잡은 적을 광풍과 같은 업어치기로 땅에 거꾸로 박아버리는 기술입니다.
- 반드시 잡는다! 사용 시 주위 적을 한꺼번에 몰아 잡는 형태로 바뀝니다.
- 땅에 박혀있는 적은 그 동안 더 많은 피해를 입습니다.
* 오의 : 질풍노도
- 80레벨에 획득할 수 있는 흑진류의필살기로, 전방의 적을 대쉬하여 잡은 뒤 그 기세를 몰아 적들을 연속으로 잡아 한 점에 모은 후 강렬한 발차기를 가하는 기술입니다.
- 중간에 스킬 키를 재입력하면 이동 횟수가 남아있어도 중단하고 곧바로 피니쉬를 가합니다.
* 일자전승 : 극의 진천노호
- 85레벨에 습득 가능한 2차 각성기로, 흑진류의 달인만 익힐 수 있는 극의입니다.
-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처럼 점프 중에 사용할 수 있지만, 블로우 스트라이크/와일드 캐넌 스파이크/오의 : 질풍노도/나의 공격 리듬은!! 처럼 강력한 발차기로 마무리를 짓는 스킬 사용 중에 연계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연계 사용 타이밍은 각 스킬마다 조금씩 다르며, 입력 가능 타이밍에서 스킬 창에 있는 진천노호 아이콘이 활성화됩니다.
연계 사용 시 임팩트 콤비네이션 효과를 받으며 (임콤 1레벨 기준 20%), 연계 대상 스킬이 반격의 카운터 활성 효과(+30%)를 받았다면 진천노호도 그 효과를 받습니다.
- 발동 시 대지를 파괴하는 강력한 충격파를 일으켜 적들을 홀딩한 뒤, 충격파와 함께 떠오른 바위 파편을 발판으로 삼아 연속 타격하여 적들을 한 점으로 모읍니다.
- 이후 적 한명을 잡아 하늘로 던져버린 뒤 따라가 공중에서 잡아 땅에 강하게 내려꽂거나, 잡을 수 있는 적이 없다면 강렬한 수직강하 발차기로 마무리짓습니다.
[쿠노이치 개편]
* 육도윤회 스킬 사용시 동일 스킬 녹화 제한횟수가 부여됩니다.
- 동일 스킬 녹화 제한횟수 : 3회
* 챠크라웨펀화광충천 :멸 의 옵션이 조정됩니다.
- 열화천도 공격력 30% 증가 → 공격력 10% 증가
* '인법 육도윤회' 스킬 설명 중 '추가키'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레인저 개편]
* 마하킥
- 공격력이 평균 40% 상향 조정됩니다.
* 에어 레이드
- 공격력이 15% 상향 조정됩니다.
* 리벤저
- 여거너와 동일하게 1레벨 마스터 스킬로 변경됩니다.
* 리벤저 강화(남/여 공통)
- 리벤저 공격력이 정상적으로 증가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멀티 헤드샷
- 공격력이 평균 35% 상향 조정됩니다.
* 죽음의 표식
- 죽음의 표식 생성 확률이 100%로 고정되고 지속시간이 증가하지만 물리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소폭 하향되고 표식 해제 공격력이 삭제되며 죽음의 표식 생성시 시전자의 힘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패스트 드로우
- 공격력이 25% 상향 조정됩니다.
* 세븐스플로우
- 공격력이 평균 16% 상향 조정됩니다.
[남런처 개편]
* 중화기 다루기
- 캐넌볼, 팜페로 부스터, FM-92 스팅어SW가 추가되었습니다.
* 중화기 마스터리
- 캐넌볼, 팜페로부스터, FM-92 스팅어SW 설명이 누락된 부분이 추가되었습니다.
* M-3 화염방사기
- 공격력이 10% 상향되었습니다.
- 스킬을 시전하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캐넌볼
- 충전시간이 없어지고 풀충전으로 발사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력이 10% 상향되었습니다.
* 슈타이어대전차포
- 탄환의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FM-31 그레네이드런처
- 공격력이 26% 상향되었습니다.
- 탄환이 직선으로 날아가도록 변경되었습닌다.
* FM-92 스팅어
- 분뢰되어 낙하하는 미사일이 동시에 떨어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양자폭탄
- 공격력이 30% 상향되었습니다.
- 시전 시 모션의 딜레이가 조정되었습니다.
* X-1 익스트루더
- 공격력이 18% 상향되었습니다.
* 새틀라이트 빔
- 공격력이 80% 상향되었습니다.
* FM-92 스팅어SW
- 공격력이 40% 상향되었습니다.
* 버스터 빔
- 공격력이 30% 상향되었습니다.
* 중화기 개조
- M-3 화염방사기, 양자폭탄, FM-92 스팅어, 익스트루더, 새틀라이트 빔, 팜페로부스터, FM-92 스팅어SW, 버스터 빔 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스킬 추가 - 집중포화
- 40레벨 액티브 버프
- 1레벨 마스터
- 유지시간동안 제자리에서 중화기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액티브 버프스킬이추가되었습니다.
- 집중포화 모드를 사용 하는 동안
스킬 간 캔슬이 가능합니다.
제자리에서 지속적인 발사를 하고, 후딜과 반동이 삭제 되며 이동할 수 없습니다.
스킬 키를 다시 누르면 집중포화 모드가 해제되어 이동이 가능하며, 발사 회수 와 시간이 남아있는 동안 자유롭게 집중포화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M-137 개틀링건, M-1 화염방사기, 화염강타, 팜페로부스터 의 지속시간과 다단히트가 줄어들어 빠른 시간 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FM-31 그레네이드런처 탄환 속도가 매우 빠르게 변경됩니다.
레이저 라이플, X-1 익스트루더를 충전시간 없이 완충된 상태로 발사 할 수 있습니다
[여메카닉 개편]
* G-1 코로나
- 연타 시 코로나의 사정거리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G-3 랩터
- 공격력이 50% 상향되었습니다.
- HP가 70% 상향되었습니다.
- 랩터가 적에게 일정시간이상 붙어 있을 시 적을 공격하고 있는 랩터의 공격력이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공격하지 않는 랩터 1개당 공격하고 있는 랩터의 공격력이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공중 전폭 메카 : 게일포스
- 공격력이 15% 상향되었습니다.
* 메카드롭
- 공격력이 20% 상향되었습니다.
* 스패로우 팩토리
- 공격력이 25% 상향되었습니다.
* G- 익스텐션
- 익스텐션의 공격력 증가 기능이 공중 전폭 메카 : 게일포스, 메카드롭, 스패로우팩토리, Ex-S 바이퍼 Zero, G-0 배틀로이드, 고기동 메카 : 볼트 MX에도 적용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G-0 배틀로이드
- 공격력이 70% 상향되었습니다.
- 배틀로이드 타겟 지정이 몬스터 등급에 따라 자동으로 최대까지 지정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G- 오퍼레이터
- 코로나 최초 시전 시에도 캐스팅 모션 없이 자동으로 캐스팅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리미트 오버!!
- 패널티 부분이 삭제되었습니다.
* G-4 프리스비
- 공격력이 20% 상향되었습니다.
[스트리트파이터(여) 개편]
* 사공 수련
- 물리 크리티컬/마법 크리티컬 최소값 변환 비율이 85%로 상향되었습니다.
- 획득 시, 일정 확률로 출혈이나 중독, 화상, 석화, 감전 같은 데미지형 상태 이상의 피해량을 25% 더 입힐 수 있는 극대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 확률은 물리 크리티컬과 마법 크리티컬 확률의 평균값으로 정해집니다. (실서버에서 적용될 예정입니다.)
* 이중 투척
- 지속시간과 쿨타임이 120/30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도발
- 도발 스킬의 지속시간이 1레벨 21초, 10레벨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도발 스킬의쿨타임이 1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어벤저 개편]
<스킬 개편>
* 악마화
- 일반 공격이 범위가 증가하며 추가타를 일으키는 기능이 추가되고 공격력이 조정됨
- 악마화 대쉬 중 캔슬하여 스킬 시전 가능
- 악마화 변신시데빌 게이지가 모두 회복 되는 기능 추가
* 메타몰포시스
- 스킬 공격력 증가량 15% → 25%로 증가
- 스킬 발동 조건 데빌게이지 50% 감소
* 환청
- 환청이 악마화 증가 데미지와메타몰포시스, 악몽의 단리적용에서 복리적용으로 변경
- HP / MP MAX 감소량 15% → 10%로 감소
* 고통의 희열
- 시전시환청버프가 발동하는 기능 추가
* 데스사이드
- 악마화 상태의 데스 사이드 이펙트 변경 및 범위 증가
- 악마화 상태 쿨타임 증가율 80% → 60%로 감소
* 지뢰진
- 악마화 툴팁 업데이트
- 지뢰진 암석 이펙트 변경
- 악마화 상태 쿨타임 증가율 100% → 80%로 감소
* 스핀커터
- 악마화 상태 쿨타임 증가율 70% → 50%로 감소
* 복수의 가시
- 악마화 상태 쿨타임 증가율 100% → 80%로 감소
* 스피닝디포메이션
- 악마화 상태 쿨타임 증가율 70% → 50%로 감소
* 데빌클러치
- 공격력 10% 증가
- 악마화 상태에서 시전 공격력 23% 증가
* 리퍼
- 공격력 5% 증가
- 악마화 상태 공격력 증가율 20% → 35%로 증가
* 복마전
- 공격력 13% 증가
- 악마화 상태 공격력 증가율 30 → 35%로 증가
- 데빌 게이지 획득량 15 → 40 으로 증가
* 재앙
- 공격력 9% 증가
- 악마화 상태 공격력 증가율 30 → 35% 증가
- 데빌 게이지 획득량 25 → 45 으로 증가
- 공격 범위 증가
* 다크하울링
- 인간형 함성 공격력 16% 증가
- 악마화 함성 공격력 7% 증가
* 파멸의 강타
- 공격력 13% 증가
- 악마화 상태 공격력 증가율 30 → 35% 증가
- 공격범위 증가
- 충전 관련 툴팁 업데이트
* 언홀리퓨리
- 피니쉬 공격력 30% 증가
- 악마화 상태 공격력 증가율 20% → 35% 증가
<프리스트 공통스킬 변경>
* 분노의 움켜쥠
- 공격력 14% 증가
- 악마화 상태 쿨타임 증가치 80% → 60%로 감소
<버그수정>
* 악마화
- 다크슬래셔 타격 시 악마게이지가 회복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변신 전에 천상의 멜로디 버프를 받고 악마화로 변신시 천상의 멜로디 버프가 사라지는 현상 수정
* 복수의 가시
- 일부 홀딩 상태에서 1회를 초과하는 추가타격이 일어난 현상 수정
* 추락하는 영혼
- 좌측하단 스킬 지속시간의 확인이 불가능한 버그 수정
[버서커 개편]
<신규 스킬>
* 사무치는 광기
- 사무치는 광기에 사로잡힌 귀검사는 고통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죽음에 직결되는 치명타를 압도적인 광기를 통해 무마시킵니다.
- 지속시간 동안 버서커의 HP가 10% 미만에서 감소치 않도록 만드는 버프스킬입니다.
- HP가 감소하지 않도록 막아낼 수 있는 최대 횟수가 별도로 존재합니다.
- 다른 스킬을시전 중에도 사용할 수 있는 버프스킬로, 별도의 캐스팅 시간과 동작을 가지지 않습니다.
* 들끓는 피
- 온몸의 혈기가 들끓고 있는 전사는 다른 이들과 같은 일반적인 방식으로 회복시키기 어렵습니다.
- 버서커 본인이 능동적으로 시도하는 HP 회복 효과를 제외한 다른 HP 회복 효과를 무효화하는 패시브스킬입니다.
- 힐, 파티 요정 등의 파티원이버서커의 HP를 회복해 주는 시도를 무효화합니다.
- on/off 가능한 패시브스킬입니다.
<기존스킬 변경점>
* 고어 크로스
- 버서커로 전직시에 추가타가 가능하다는 설명이 추가됩니다.
* 폭주 강화
- 스킬이 삭제되며, 폭주 강화 스킬의 힘 상승효과가 본래 스킬로 통합됩니다.
* 폭주
- 상태변화 내성 증가량이 스킬 레벨과 무관하게 200으로 고정됩니다.
- 지속시간 20초 -> 60초로 변경됩니다.
* 혈십자
- 10레벨 마스터, 20레벨 맥시멈 스킬로 변경됩니다.
- 마스터 레벨 변경에 따라 공격속도/이동속도/회피율증가량밸런싱이 조정됩니다.
- 혈십자버프효과의 힘 증가기능이 삭제됩니다.
- 폭주가 무한 지속스킬이 됨에 따라 폭주가 끝나면, 혈십자의 버프효과 2배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혈십자의 단계별로 대부분의 스킬 공격력을 증가 시켜 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혈십자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블러드 붐
- HP가 낮아질수록 공격력이 증가하는 비율이, 스킬레벨 11부터 더이상 상승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프렌지
- 이도류 공격 캔슬 공증 기능의 공격력 증가 버프 효과에 대한 설명이 추가됩니다.
- 광기 스킬이 off 상태에서 이도류 공격 캔슬시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이 발동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 갈증
- 최대 충전 틱 제한이 3회 -> 8회로 변경됩니다.
- 중요도가 떨어지던 기능이 삭제되며, 그에 따라 스킬 설명이 간소화됩니다.
- 블러드러스트와루인 사용 시 출혈을 거는 기능 삭제
- 프렌지 HP 흡수량 증가 기능 삭제
- 블러디레이브 사용 시 1회 타격당 HP 흡수하는 기능 삭제
- 갈증 사용 시 힘/물리공격력 증가하는 기능 삭제
- 버스트퓨리의 초당 HP 감소치 증가기능 삭제
* 블러디레이브
-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 스킬 선딜레이가 소폭 감소합니다.
* 블러드소드
- 블러드소드에 적이 맞으면, 즉시 폭발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을 맞추면 다른 스킬로 캔슬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선혈의 추억
- 네임드/보스 몬스터에게 출혈을 걸었다면 중첩수를 3으로 계산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중첩수 1당 물리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익스트림오버킬
- 공격력 65% 증가합니다.
- 혈기 분출의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블러드루인
- 더 낮은 수치로 블러드러스트 효과를 덮어쓰우던, 힘 증가 버프가 삭제됩니다.
* 블러드인카넷
- 출혈이 걸린 대상에게 익스트림오버킬, 버스트퓨리, 레드로제, 블러드리븐스킬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레드로제
- 공격력 10% 증가합니다.
- 혈기 구슬이 더 빠르게 떨어지도록 개선됩니다.
* 블러드리븐
- 공격력 15%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중 무적으로 변경됩니다.
[아수라 개편]
* 아수라 성장 스탯 개선
- 1레벨당 힘 증가량 조정 (4.0 → 3.0)
- 1레벨당 지능 증가량 증가 (5.0 → 6.0)
* 파동각인
- 습득 SP 조정 (20 → 15)
* 정신이 번쩍!
- 스택 지속시간 증가 (20 → 30초)
* 살의의 파동
- 소모 SP 조정 (30 → 25)
* 파동검 지열
- 공격력 29% 증가
* 진공참
- 공격력 56% 증가
* 수라진공참
- 1레벨 마스터 스킬로 변경
- 맥시멈 레벨 조정 (15 → 11)
- 일부 파동검류 스킬을 캔슬 하는 기능 추가
파동검빙인
극파동검빙인
파동검 폭염
극파동검 폭염
- 일부 파동검류 스킬을 캔슬 후 사용시 충전시간 없이 자동으로 풀차지 상태의 수라진공참이 발사되는 기능 추가
* 파동해제
- 공격력 132% 증가
* 파동검빙인
- 공격력 26% 증가
* 파동검 폭염
- 공격력 10% 증가
- 폭발 간격 감소
* 무쌍파
- 공격력 38% 증가
- 부동명왕진으로캔슬시 충격파가 시전되도록 변경
* 작열파동진
- 공격력 16% 증가
- 파동진 유지시간 표기 추가
* 작열파동진 강화
- 파동진 크기 증가율 레벨당 5% 증가 기능 삭제
- 파동진 유지시간 레벨당 0.3초 증가 기능 추가
* 부동명왕진
- 공격력 138% 증가
- 시전시의 스킬 정보만 반영으로 변경
- 점프키 (C키) 캔슬 시 즉시 폭발하는 기능 추가
* 파동의 눈
- 피니쉬 공격력 182% 증가
- 쿨타임 30% 감소
- 변환된 기본기 타격(1~3타)이 기본기 숙련의 효과를 받도록 조정
- 최종 데미지 적용 공식 수정
(기본 평타 공격력) + 파동의 눈 평타 공격력으로 수정
평타 공격력을 물공에서마공으로 전환하는 기능 추가
- 천조, 광익, 섬창스킬이쿨타임 감소 효과를 받도록 변경
- 천조 공격력 10% 증가
- 광익 공격력 33% 증가
- 차륜 공격력 15% 증가
- 9레벨 각성기 공격력 증가 효과 조정(60 → 20%)
- 9레벨 효과의 유지시간 감소 기능 삭제
* 극파동검빙인
- 공격력 20% 증가
- 빙결 상태의 적 타격시 공격력 50% 증가 기능 추가
* 극파동검 폭염
- 공격력 21% 증가
- 화염 파도가 슈퍼아머인 적도 넉백하는 기능 추가
- 폭염지대 다단히트가 둔화를 일으키는 기능 추가
- 화염지대 지속시간 조정 (8 → 5초)
- 화염지대 다단히트 간격 조정 (0.5 → 0.3초)
* 뇌신의 기운
- 뇌신의 기운 적중시 적 마법 방어력 감소 기능 추가
(4레벨 기준) 적중시 마법 방어력 감소량 16.5%, 유지시간 5초
- 명속성이 적용되는 스킬 5종 추가
- 귀문반
명속성이 적용되어 이펙트 변경
감전 유발기능 추가
- 파동검빙인
적중시 감전 유발 기능 추가
명속성이펙트가 추가되어 수+명 듀얼 속성으로 작동
빙결 상태의 적에게 50% 증뎀되는 기능이 감전 상태의 적에게 50% 증뎀으로 변경
- 극파동검빙인
빙결 기둥에 명속성이펙트 추가
기존 이펙트에 전격 이펙트가 추가되어 수+명 듀얼 속성으로 작동
적중시 감전을 유발하며 감전 시간동안 경직을 유발하는 기능 추가
빙결 상태의 적에게 50% 증뎀되는 기능이 감전 상태의 적에게 50% 증뎀으로 변경
- 파동검 폭염
폭발기둥에 명속성이펙트 추가
기존 이펙트에 전격 이펙트가 추가되어 화+명 듀얼 속성으로 작동
- 극파동검 폭염
명속성이 적용되어 명속성이펙트 추가
기존 이펙트에 전격 이펙트가 추가되어 화+명 듀얼 속성으로 작동
화염지대 다단히트마다 경직을 유발하는 기능 추가
* 파동검 : 인다라망
- 공격력 42% 증가
* 천뇌바주라
- 공격력 28% 증가
- 감전시데미지 50% 증가 기능 추가
- 막타 작은 금강저의 집탄률 개선
* 뇌신
- 공격력 10% 증가
- 마법진스파크데미지가 감전을 유발하는 기능 추가
- 감전 상태의 적 데미지증가폭 상향 (20 → 50%)
[베가본드 개편]
* 삼재검
- 공격력 58% 증가
* 흡기
- 공격력 459% 증가
* 회륜
- 공격력 20% 증가
* 발화
- 공격력 53% 증가
* 거압
- 공격력 93% 증가
* 비상
- 피니쉬 공격에 독립 공격력 일부가 적용되는 버그 수정
* 극검
- 공격력 74% 증가
- 건물형 적 타격하거나 조작키를 전방으로 조작시 적을 뒤로 찍지않고 전방으로 찍도록 개편
- TP 옵션 변경 :공격력 10% 증가
* 난화검
- 공격력 29% 증가
- 다단히트 횟수 감소
- 다단히트 공격력 79% 증가
- TP 옵션 변경 :공격력 10% 증가
* 비연장
- 공격 범위 증가
- 혼란 기능 삭제
- TP 옵션 변경 :공격력 10% 증가
* 멸화장
- 공격력 88% 증가
- 일반 공격 중 캔슬 시전 기능 추가
- TP 옵션 변경 :공격력 10% 증가
- 공격 범위 증가
* 폭검
- 공격력 48% 증가
- 방향키에 따라 전진거리 조절 기능 추가
* 혜성만리
- 공격력 40% 증가
- 세번째 물리 공격 범위 증가
- TP 옵션 추가 :공격력 증가율 10% 증가
- TP 스킬의 습득 가능 최대 레벨 증가
* 광검 착용 가능
- 오기조원 중첩시 오기조원의 캐스팅 시간이 감소하는 기능 추가
- 광검장착시 스킬 쿨타임이 감소하는 기능 추가
* 열화지옥
- 공격력 100% 증가
- 3,6,9레벨 추가 기능 지속시간 증가
- 평타 및 스킬 추가 조작시 공격속도가 증가하는 기능 추가
- 점프키로 즉시 피니쉬에 돌입하는기능 추가
- 버프발동시 좌측하단에 버프 아이콘 추가
* 삼매진화
- 검술에 양강의 진력의 집중되어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 추가
- 스킬 습득시 아래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
삼재검, 회륜, 비상, 극검, 난화검, 폭검, 혜성만리, 열화지옥
- 상태이상 해제시 힘이 증가하는 기능 삭제
* 보조 무기 UX 개편
- 보조 무기 장착시 메인 무기 힘 10% 감소 패널티 삭제
* 메인무기
- 실적용 관련한 불필요한 가이드 수정
* 보조무기
- 실적용 관련툴팁 개편
<버그 수정>
* 멸화장
- 가까이서 타격시데미지가 타격 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거압
- 파티 플레이시거압으로몬스터를 죽인 경우 일정 시간 경과된 후에 몬스터가 사망하는 현상 수정
* 비상
- 피니쉬 공격에 독립 공격력 일부가 적용되는 버그 수정
* 극검
- 렉이 발생할 경우 몬스터가 넘어가지 않는 현상 수정
[아이템]
* 격투가(남) 중 스트리트 파이터, 그래플러 밸런스 개편에 따라 일부 아이템이 변경되었습니다.
* 마도학자 차원의 붉은 기운 옵션 중 칠링 파우더 공격력 증가 옵션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58레벨 유니크 '요동치는 하이퍼메카타우의 홀' 옵션이 정상적으로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72레벨 유니크 '진 : 요동치는 하이퍼메카타우의 홀' 옵션이 정상적으로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남격투가 직업 '스트리트 파이터', '그래플러' 의 2차각성이 추가됨에 따라, 초월의 무기와 특수장비가 추가됩니다.
* 캐릭터 밸런스 개편으로, 일부 아이템들의 옵션이 변경됩니다.
* 85레벨 에픽 가죽세트 "암살자의 마음가짐 세트" 세트옵션의 20초 유지되는 카모플라쥬 옵션 발동 중, 개별옵션의 카모플라쥬 옵션이 발동하면 카모플라쥬가 5초만 유지되고 해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85레벨 레전더리 가죽상의 "치프사스의 블랙코트" 해당 장비의 카모플라쥬 옵션 상태일 때 피격 시 데미지 10% 감소 효과가 일부 다른 장비의 카모플라쥬의 옵션이 발동했을때도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초월의 차크라웨펀에차크라웨펀 착용 가능 스킬 필요가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버스웜링 스킨 상의 옵션 툴팁이 변경됩니다.
- 변경전: 회피 시 10초 동안 다음 공격 데미지 50% 증가
- 변경후: 회피 시 10초 동안 공격 시 데미지 50% 증가
* 같은 증폭 수치를 가지고 있지만 증폭 능력치가다르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퀘스트 북의 던전별 보기 설정 상태에서 해제시에도 설정이 유지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넨드래곤이플레임보이드볼케이드를 찌르면 캐릭터가 끌려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에게느가 벽을 향해 달려가다가 중간에 막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공격대 불사신 칭호가 클리어한 파티만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엘레멘탈바머 - 엘레멘탈 레인 스킬을 해상도 확장한 상태로 사용 시 다른위치에이펙트가 생성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섀도우댄서 - 섀도우 컷의 경직이 적용이 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암제 - 블랙미러스킬을 구석에서 사용 시 적을 이동불가 지역으로 보낼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결투장에서섀도우댄서이레이져를 특정 위치에서 사용할 경우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멀리 도약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글레어린의라이트닝실드가 비정상적으로 중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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