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갈래 화살의 경우 일부 경우 통로에서 제대로 맞고 풀피임에도 한방에 즉사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통로에서 전부 다 맞는 경우에도 풀피가 한방에 죽지 않도록 너프되어야한다고 봄.
위도우 :
- 충전하지 않더라도 데미지는 그대로 유지하되 재장전 시간을 길게 해야함
- 충전하지 않거나 충전후 움직이게 되면 조준점 떨림이 발생해서 원거리 적에게 정확히 조준하지 못하도록 해야함.
- 몸매를 정상적으로 크게 하여 총을 좀 맞을 수 있게 너프해야함.
겐지 :
- 현재 반사는 실제로 맞지 않는 부위로 날아간 총알까지 죄다 반사하는데 실제로 맞도록 날아온 총알만 반사하도록 패치해야함.
- 반사 확률을 적용해서 100% 반사하지 못하도록 해야함. 즉 10발을 맞을거 반사하면 5발은 튕겨내고 5발은 그대로 맞게 해야함.
- 반사시 탄착군은 점점 벌어지도록 너프되어야함.
- 이단 점프하는 중에는 표창을 날리지 못하게 하거나 탄착군이 크게 벌어지게 해야한다고 봄.
아나
- 상대가 궁극기 시전중에 수면총 효과 없도록 변경
솜브라
- 힐팩 해킹후 죽게 되면 해킹된거 사라지게 너프되어야함
- 단, 끝까지 살아 남는 경우 해킹한 힐팩은 계속 남아있게하고 최대 갯수 없이 모두 해킹가능하도록 변경
- 힐팩 2개정도 소모하면 해킹된거 사라지는건 동일
라인하르트
- 방패들고 권총 쏠수 있게 변경(방패만 키면 재미없어서 사람들이 라인을 안함)
- 단, 권총 쏠때는 방패 크기가 절반으로 줄게 변경(권총은 송하나 권총과 동일)
리퍼
- 무적 시간 감소 대신 이동속도 상향
맥크리
- 섬광 투척시 기절대신에 시야가 사라지고 흐릿해지도록 변경
- 시야만 잃고 총을 쏘거나 폭탄을 터뜨리는 행동은 가능하도록 변경
- 궁쓸때 섬광맞고 궁 끊기지 않게 변경
솔져
- 힐팩 투척시 상대방이 쏘아서 힐팩 제거 가능하도록 변경(오리사 궁처럼 쏘아서 없앨수 있게)
- 이동하며 쏘는 경우 처음부터 탄착군이 벌어지도록 너프
- 앉아서 쏘는 경우 이동하며 쏠때 보다 탄착군이 덜 벌어지도록 버프
- 엎드려 쏴 기능을 추가하여 엎드려 움직이지 못하는 대신 탄착군 벌어지는 속도가 느려지게 하고 원거리에서 데미지 감소가 되지 않게 하여 원거리 견제가 가능하도록 변경
파라
- 공중에서 계속 떠 있을 수 있게 변경(스페이스바를 무한으로 누를 수 있도록)
- 대신 공중에 뜬 상태에서는 지금보다 느리게(가속이 느리게) 방향 전환이 가능. 한쪽으로 최고 속도에 다르면 반대쪽으로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많이 걸리도록.
로드호그
- 연사 속도가 더 빠르게 되도록 패치 및 장탄수 증가
- 갈고리로 끌고 온 후 바로 200정도 데미지 입힐 수 있도록 변경. 대신 상대방이 기절하지 않고 끌려 오는 중에도 공격 가능하게 변경(해킹 된 것 처럼 특수 공격 제외)
루시우
- 빠른 치유 시전시 퍼센트 단위로 치유 되도록 변경(탱커 힐도 할 수 있게)
메르시
-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치유하고 E키를 이용해서 치유/공격증가 스왑 되게 변경
-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권총 사격 가능하게 변경
시메트라
- 미니 포탑의 속도 느려지게 하는 기능 제거
- 몸집 크기가 증가하여 좀 잘 맞을수 있게 너프
디바
- 송하나 크기를 좀더 키워 좀더 총에 잘맞도록 너프
- 대신 적에게 데미지를 주면 게이지가 더 빨리 차도록 버프
그 밖의 영웅들
- 스테미너 시스템을 만들어서 점프 할때마다 스테미너 소모가 되게 만듬.
- 좌로 움직이다가 갑자기 우로 움직이는 등 속도 변화가 큰 운동을 할 때마다 스테미너 소모가 되게 만듬
- 스테미너가 모두 소모되면 점프를 못하게 하고 이동할때 갑자기 방향을 반전하는 속도가 느리게 되도록 변경.
- 스테미너는 정지할때만 차게 변경
스테미너 시스템이 도입되어야하는 필요성은
솔직히 적이 코앞에서 왔다리 갔다리 하며 총알 피하는 설정이 말도 안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랑 비교하는건 그렇지만 코 앞에서 와리가리하며 총알 피하는건 과거부터 좀 너무하다 싶을정도로 어이 없는 시스템입니다. 람보도 아니고..
FPS게임이 에임 조준 게임이 맞긴하지만 이런 부자연 스러운 시스템은 좀 없애는게 리얼하다고 봅니다.
때문에 처음 잠깐은 와리가리 이동하며 피하더라도 스테미너가 소모되고 나면 그런 빠른 움직임이 없도록 너프하여 총을 좀 맞고 앞에서 와리가리 플레이보다 좀더 전술적으로 어디 숨어서 쏘는 플레이가 늘어나도록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