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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등 1~2학년도 유치원과 같은 5시간(300분, 약 8교시)을 규정한 교육부 정책연구보고서 내용. |
ⓒ 윤근혁 | 관련사진보기 |
교육부 정책연구보고서가 "초등학교 1~2학년 시수는 유치원과 같은 5시간(300분, 40분 1교시 기준 약 8교시) 이상이 되는 게 적절하다"고 단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8교시 수업은 초등 6학년은 물론 중고교의 시수를 초과하는 것이어서 '초등학생에 대한 학습 노동 강요' 논란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중고교도 8교시 안 하는데... 교육계 논란 커질 듯8일, 교육부에 따르면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교육부 특별교부금을 받아 연구한 <국가 교육과정 총론 개선을 위한 기초 연구> 보고서를 교육부에 건넸다. 이 교육부의 정책연구보고서 작성 과정에는 이 아무개 교육부 담당자도 연구 협력관으로 참여했으며 교육부 예산 4500만 원이 지급됐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이 보고서에서 초등 1~2학년 수업시수와 관련 "최근 유치원 교육시수가 1일 5시간으로 확정되어 초등 1학년보다 많게 책정될 정책 사안이 발생했다"면서 "최소한 유치원과 같은 5시간 이상이 단기적인 처방으로 적절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40분 1교시 기준으로 현행 4~5교시 시수를 두 배 가량 늘려 잡아 8교시 수업을 시행하겠다는 것이다. 그런데 한국에서 하루 8교시는 초등학교는 물론 중고교에서도 진행하지 않는 수업시수여서 말썽이 일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 3월 교육부의 한 과장도 비공개 국회 보고에서 '유치원 하루 8교시는 초등학교보다 시수가 많다'란 지적을 받고 "교육부가 초등 1~2학년도 유치원 시수에 맞추는 연구를 하고 있다"고 털어놓은 바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보고서는 하루 8교시를 진행토록 한 뒤 늘어나는 시수를 채우는 방안으로 ▲ 기존 교과들의 시수 증대(국어 등 기초 교과의 시수 증대) ▲ 창의적 체험활동 시수 증대 ▲ 영어 교과 등 신설 등 3개의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보고서는 "초등학교 1학년 교과 가운데 비교 국에 비해 시수가 적은 교과는 국어, 수학"이라면서 "이는 교과시수를 증배할 때 참고자료가 된다"고 제시했다. 연구책임을 맡은 교육과정평가원의 박순경 선임연구위원은 "우리 연구원이 국책연구기관이니까 교육부 위탁을 받아 연구를 진행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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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머지는 링크로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978425&PAGE_CD=N0004&CMPT_CD=E0018M
http://www.youtube.com/user/HOSANGPARKinKorea
http://tvple.com/ch/chlrh1820/videos - 티비플 채널 - 닉네임 정글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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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tvple.com/98019 - 영화같은 게임트레일러 Top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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