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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bf3_4960
    작성자 : 스콧필그림
    추천 : 1
    조회수 : 753
    IP : 112.170.***.21
    댓글 : 10개
    등록시간 : 2012/02/25 16:10:22
    http://todayhumor.com/?bf3_4960 모바일
    자세히 정리된 패치목록
    일반사항

    - 짧은 거리 낙하시 데미지 없음
    - 없드린 상태에서 더 빨리 일어남
    - 제세동기가 불가능한 상황이 없어짐
    _ 스폰시 까만 스크린 시간이 줄어듬
    - 리스폰 무적판정시간이 1초에서 2초로 변경..그러나 플레이어가 움직이거나 사격하면 바로 풀림
    - 움직이다가 멈출시 조준이 정확해지는 속도가 빨라짐
    - 제압당할시 사격이 부정확해지고 반동이 심해짐
    - 샷건 벅샷과 플레셰트탄이 중거리 원거리에서 제압효과 감소
    - 벅샷과 플레체트 탄의 데미지 조정.다른무기와의 밸런스를 맞춥니다(감소라는 소리?)
    - .44 .357 5.8X42mm DAP88 탄의 제압효과 증가
    - 앉기를 하면 달리기를 즉각 멈춤
    - 제압저항 퍽의 효과 증가
    - 폭발저항 퍽의 효과 증가
    - 낙하산 조종이 좀 더 쉬워짐
    - 주무기에서 부무기 전환에 걸리는 시간 단축
    - 양각대를 플레이어 턱보다 높은곳에 설치할 수 없게 됨
    - 양각대가 바위나 차와같은 지형에도 거치됨
    - 나이프 데미지 30 에서 50으로 수정
    - 항모의 C-ram도 고정무기 약장에 포함


    차량

    - A-10이 제트기 점수를 제대로 주게 됨
    - 탱크 주포와 RPG는 이제 한 방에 전투기, 공격헬기, 정찰헬기를 킬
    - 탱크의 주무기가 다른 탱크의 전면 측면 장갑에 주는 데미지가 증가
    - 수리도구의 수리속도가 느려짐
    - 토우 미사일의 대 기갑 데미지 증가
    - 동축 중기관총의 연사속도와 데미지 증가
    - .50 HMG 의 장거리 데미지 증가
    - 수리도구의 대 보병 대 차량 데미지 증가
    - 2대의 인접한 타겟에 락온시 왔다갔다 문제를 수정합니다.
    - 레이저 지정된 목표물에 대해 자벨린과 공대지 미사일이 데미지 상승
    - 소프람 적용안된 자벨린이 탱크 측후방에 주는 데미지 증가
    - 소프람 적용된 락온에 걸리는 시간 감소
    - 소프람 적용된 미사일은 이제 플레어에 방해를 받음
    - 소프람 적용된 목표에 제트기 공대지 미사일의 락온 거리 증가
    - 제트기 공대지 미사일의 락온에 걸리는 시간 단축
    - 제트기 공대공 미사일의 락온에 걸리는 시간 단축
    - 플레어로는 이제 락온을 방해할 수 없음
    - 플레어의 미사일 방해능력 증가. 특히 헬리콥터에 유용
    - 제트기, 헬기의 플레어 장전시간은 11초로 수정. 다만 사수의 경우 20초
    - 대공미사일을 제트기로 피하기 힘들어짐
    - 대공미사일이 파일럿만 죽이는 일이 없어짐
    - 대공미사일이 플레어나 ECM에 닿기전에 터지지 않음
    - SU-35의 공대공 미사일 발사속도를 다른 차량 보다 줄임
    - 이글라와 스팅어는 이제 락온이 상당히 빨라짐. 그리고 공중장비를 1방에 무력화
    - 헬리콥터 대공미사일의 락온 시간이 길어짐
    - 제트기 기총이 다른 제트기에 주는 데미지 줄어듬
    - RPG, SMAW가 비행기에 주는 데미지 증가
    - 유도로켓(유도미사일 아님)은 이제 지상장비에만 유도가 됨
    - 공헬 사수가 기갑차량에 주는 데미지 감소
    - 헬기 기총은 이제부터 제압효과를 제대로 냄
    - 유도로켓 유무 상관없이 공헬의 로켓 정확도 증가 
    - 대 보병과 대 헬기에 공헬의 로켓 데미지 조금 증가
    - TV미사일이 자기 기체를 날리는 일이 없도록 수정
    - MI28(하복)의 기동성 증가 
    - 하복의 유도로켓이 조준대로 안 날아가는 문제 수정
    - 하복의 기총 정확성을 AH1(바이퍼)수준에 맞춤
    - APFSDS탄의 데미지 증가
    - IFV 유도미사일의 락온 시간 감소
    - 차량과 오브젝트 폭발시 데미지 증가
    - 차량과 오브젝트 폭발로 죽임을 당할 시 폭발원인 플레이어 킬캠을 보여줌
    - F35의 질량 중심과 호버 엔진이 안정됨
    - F35의 무기 체계가 다른 제트기와 같아짐
    - F35는 이제 저공에서만 호버모드로 전환. 물론 이 상태로 고공으로 올리는건 가능
    - F35와 SU35에서 탈출시 불운으로 죽는 일이 없어짐
    - 웨이크 섬에서 코넷들을 토우로 전부 바꿔놓았으며 앰트랙의 스폰위치 수정
    - 공중 장비들의 충돌시 일어나는 문제를 수정
    - 자기 차량과 충돌시 자살이나 팀킬로 처리되지 않음
    - 마브는 이제 부딪히는 차량을 부시지 않고 자기가 부셔짐
    - 제트기와 헬기의 충돌은 양쪽 모두 킬
    - EOD로 스팟 가능
    - 대공전차의 기본 정확도를 올리고 연사시 정확도를 줄임
    - 대공전차와 고정식 대공포가 보병에 주는 데미지 줄임
    - 항모 CRAM은 이제 제대로 고정장비로 취급
    - CRAM과 판찌르는 이제 대공레이더가 기본적으로 달림
    - 데미지 받을 때 사운드를 수정. 얼마나 더 맞고있는지 제대로 표현됨
    - A10의 소화기 제대로 작동
    - 무력화된 차량은 이제 꽁무니 빼는 속도가 증가
    - T90의 크로스헤어가 더 정확해짐
    - 토글 & 홀드 줌 세팅이 지프,수헬,보트,IFV에도 적용
    - 앰트랙에 확대장치와 3P카메라가 추가됨
    - 앰트랙 포탑회전능력이 향상됨
    - 하단레이더로 이제 스팅어와 이글라를 무시함
    - 모든 지프에 경적을 추가함
    - 탱크로 이제 잠수해서 웨이크섬을 건널 수 없음


    무기

    - AS VAL에 확장탄창을 추가. 200킬에서 해제됨
    - SKS의 반동을 줄이고 근접 맥뎀을 올립니다...아..쓰발
    - 페체네그의 조준 정확성을 다른 LMG에 맞춤
    - 반자동과 자동샷건의 파쇄탄 데미지 감소
    - M26 MASS 파쇄탄과 슬러그탄이 더 효과적인 펌프액션으로 수정
    - M26 MASS와 M320이 레이저 조준기 효과를 받음
    - L96 애니메이션 오류 수정
    - 9X39탄은 스나이퍼 헤드샷 보너스를 더 이상 받지 않음
    - 9X39탄의 장거리 데미지 증가
    - AKS-74u의 장거리 데미지 수정 
    - .357 과 .44 의 장거리 데미지 증가
    - 모든 반자동과 볼트액션, 샷건 슬러그탄은 15m까지 최대데미지 유지
    - 반자동무기는 더 이상 잼이 걸리지 않음
    - 볼트액션 저격총은 이제 근거리에서 상체 명중시 한방에 킬
    - 반자동 저격, 돌격소총, LMG, 샷건 슬러그는 장거리에서도 일정한 데미지를 줌
    - 플레셰트 탄 퍼짐을 줄임(모든 샷건 적용)
    - 벅샷 탄 퍼짐을 줄임 (M1014, DAO12, S12k에만 적용)
    - 벅샷, 플레셰트 샷건으로 줌하고 쏘면 좀 더 탄착군이 정확해짐
    - 뒤에서 나이프킬이 빨라짐
    - 우사스와 잭해머에 파쇄탄 사용시 발사속도가 느려짐
    - 잭해머의 파쇄탄, 슬러그탄 장착시 정확도 문제를 수정
    - 슬러그탄 샷건이 줌 상태에서 탄창이 비면 멋대로 장전하는 문제 수정
    - 12G 파쇄탄이 원거리에서 유리 못 깸
    - M26 MASS로 샷건 약장 취득 가능
    - 40mm 연막탄이 이제 터지기 전에 사람이나 오브젝트를 못 통과함


    무기 악세서리


    스코프

    - 7배율 스코프가 제대로 작동 안하는거 수정
    - M39 레이저 조준기 수정
    - G3A3에 6배율 스코프 장착시 조준 수정
    - M416에 PKA와 PKA-S 장착시 줌이 이상한거 수정
    - L96+스트레이트 풀 볼트 이제 제대로 동작
    - L96도 이제 8배 , 12배 스코프 달면 살짝 반짝거림
    - IRNV를 조금 수정함
    - 데미지를 입을때 IRNV에 문제 생기는 거 수정
    - IRNV의 줌 시간과 스코프 시야를 모든 무기가 동일하게끔 수정
    - QBU-88과 L96의 IRNV 스코프가 저격에 좀 더 적절하게 바뀜


    양각대

    - 양각대를 거치하면 돌격소총과 카빈에 정확도가 좋아지고 반동이 줄어듬
    - 조준하고 쏘나 막 갈기나 대충 비슷하게 맞음(모든 무기에 적용)
    - 양각대 거치 속도가 40~50% 빨라짐


    헤비 배럴

    - 수직 반동 패널티가 줄어듬(각 총기별로 고정값이 아닌 %값으로 수정) 
    - 힙샷 정확도 약간 감소
    - 탄속 느린 무기에 장착하면 탄속 빨라짐 (A91,G3A3,AKS-74u,G36c,m4a1,scar-h.sg553.g53,qbz-95b)
    - 헤비 배럴 장착시 최대 사거리 증가. 데미지는 변화없음
    - 조준하고 쏘면 좀 더 정확해짐


    수직손잡이

    - 수직 반동 감소가 이제 %값에서 무기별 고정값으로 바뀜. 파마스, f2000,aek971이 주로 대폭 수정
    - 장거리 정확도에 패널티 주어짐



    레이저 사이트

    - 힙샷 정확도 증가
    - 퍼센트가 아니라 무기별 고정값으로 계산


    소음기

    - 소음기 장착시 데미지 감소가 없어음. 다만 사거리가 줄어듬
    - 소음기의 반동 억제 보너스는 그대로
    - 힙샷 정확도 패널티가 퍼센트에서 무기별 고정값으로 바뀜
    - 조준시 정확도 보너스가 50%에서 25%로


    소염기

    - 자동 발사시 정확도 안 줄어듬
    - 반동을 줄여줌요. 소음기보다 더 줄여줌
    - 힙샷 정확도 패널티 조금 생김


    기타 가젯

    - C4와 클레이모어의 스팟 지속시간을 30초에서 15초로
    - EOD가 조종하기 쉬워짐 
    - 라디오비컨, 박격, 마브, EOD, TUGS, SOFLAM 설치가 쉬워짐
    - 마브가 보병이나 차량에 부딪히면 부셔짐. 보병에 부딪히면 둘다 부셔짐(즉, 1회용)
    - 마브로 죽이면 마브킬이라고 표시됨
    - 마브올라타기가 불가능해짐
    - 마브의 센서범위를 TUGS 수준으로
    - SOFLAM, MAV, EOD 설치시 바로 화면전환 안되게 수정
    - 나이프로도 소프람, 마브, EOD 같은 장비류 데미지 줄수있음
    - 리스폰 뒤에 C4 폭발 안됨. 다만 소생 후 5초내에는 가능
    - 지뢰는 6개까지.죽기 전에 깔아둔것도 포함해서
    - 클레이모어는 설치자 죽은 뒤 5초까지 지속. 최대 2개는 그대로 유지
    - 클레이모어가 이제 차량에도 반응. 지프 무력화 시키고 제대로 맞을시 탑승자도 킬. 중장갑 차량은 무시
    - 탄약보급통은 다시 뿌릴때까지 계속 유지
    - 탄약보급통의 보급 속도 증가. 다만 폭발물류는 느리게 보충
    - RPG, SMAW, 40mm 의 대 보병 폭발 반경을 줄임
    - RPG와 SMAW 기본 소지 갯수를 5에서 4로
    - 메디킷의 힐링 속도 증가
    - 박격포는 본진이나 상대팀이 못 오는 곳에 설치 안됨
    - 박격포 설치할때 플레이어가 박격포를 바라보게 바꿈
    - 지뢰, 크레모어, C4 등의 폭발물은 이제 팀원에게 스팟될때만 미니맵에 보이게 됨



    각 무기별 수정사항


    LMG

    M27 IAR : 변화없음
    RPK-74m : 초탄 반동과 수직 반동을 줄임.M27보다 느리지만 정확하게 쏠 수 있음
    M249 :초탄 반동을 추가
    88식 : 초탄 반동 살짝 늘림. 총구 흔들림을 줄임. 느리지만 조작하기 쉽게 될 것임
    PKP : 반동을 줄였지만 초탄 반동을 살짝 증가. 장거리 데미지 증가
    M60 : 초탄 반동 감소, 모든 거리에서 데미지 증가
    M240B : 초탄 반동을 추가. 모든 거리에서 데미지 증가
    QBB-95 : 전체적인 반동을 줄였지만 총구 흔들림과 초탄 반동이 증가됨
    MG36 : 초탄 반동 늘림


    샷건류

    870 : 변화없음
    DAO-12 : 장탄수 12개에서 9개로.
    M1014 : 발사속도를 200에서 210으로 수정. 장탄수를 12에서 9로
    Saiga 12k : 확장탄찬 장착시 8발에서 10발로 수정. 장탄수를 12개에서 9개로
    MK3A1 : 장탄수가 기본 9발. 확장탄창시 12발로 수정. 
    우사스 : 초탄 반동을 추가. 장탄수를 12개에서 9개로



    카빈


    M4A1 : 변화없음
    M4 : 초탄 반동 증가. 수직 반동 감소. 
    aks-74u : 초탄 반동 수직 반동 감소
    SG553 : 초탄 반동 수직반동 감소
    A91 : 변화없음
    G36C : 초탄 반동 감소
    SCAR-H : 장거리 데미지 증가. 사거리 증가
    G53 : 총구 반동과 떨림 감소
    QBZ-95B : 총구 흔들림을 줄임


    돌격소총


    AK-74M : 초탄 반동,수직반동 감소
    M16A3 : 변화 없음
    M16A4 : 수직 반동 증가, 수평 반동 감소
    M416 : 변화 없음
    AEK-971 : 초탄 반동 증가. 전반적 조준 정확도 감소
    F-2000 : 수직 반동 감소. 전반적 조준 정확도 증가
    AN94 : 수직 반동 감소.
    G3A3 : 모든 거리에서 데미지 증가, 수직 반동 감소
    KH2002 : 변화없음
    L95A2 : 정확도 증가.총구 떨림 감소
    FAMAS : 원래 3개 플랫폼에서 각각 다른 스탯을 가지고 있었으나 이제부터 동일하게 수정됨. 25발로



    PDW

    PP2000 : 초탄 반동 감소
    UMP45 : 자동으로 갈길시 정확도 감소
    MP7 : 변화없음
    ASVAL : 수직 반동 증가, 초탄 반동 감소, 이동시 정확도 감소.
    PDW-R : 초탄 반동 감소.
    P90 : 초탄 반동 감소.
    PP-19 : 초탄 반동 약간 감소. 최저 데미지 증가








    p.s.

    소프람시킨 공중차량을 탱크의 유도탄으로 유도발사불가.
    헬기 하단레이더로 보병 스팅어 무력화.
    소프람유도로 발사된 유도무기도 이젠 플레어로 회피가능.

    ^^...참 대단한 사람들이야 다이스

    뻐큐머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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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루리웹
    http://bbs1.ruliweb.daum.net/gaia/do/ruliweb/detail/pc/read?articleId=4885317&bbsId=G001&itemId=10014&pageIndex=2
    스콧필그림의 꼬릿말입니다

    [대화]
    ◈ 기본 적인 자세
    대화를 시도하기 앞서 기본적인 자세를 말씀드리 겠습니다.

    1.대화란 상대방과 동등한 입장이나 위치에 먼저서있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볼게요. 상사나 선생님과 이야기를 합니다. 하지만 과연 이것이 정상적인 대화 일까요? 위치에서 나오는 말은 강압적이며 설득이 아닌 명령이 돼기 쉽습니다. 우리 나라에선 도적적 관념이나 군대식 문화덕에 하극상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선인들 께선 이런말을 하셨죠. 자신을 낮추라고요. 이것은 단순히 겸손하라는 뜻만 있는건 아닙니다. 상대방을 이해하고 함께 조화하며 의견을 맞추는것이 가장 훌륭한 해결법이자 지혜인 것입니다.

    애초에 종교나 기타등등 말이 안통할때가 많으시죠? 각자 위치에서 서로 안내려올려고 하는데서 비롯돼는게 많아요. 대화할 생각이 없고 자신의 믿음만 강요하니 대화가 안돼는거예요.

    2.맹목적인 비난은 안됩니다.

    간단히 축약하자면 별거 없어요. 논리적인 비판은 토론이 돼지만 맹목적인 비하는 투쟁입니다.

    이걸 유의하면 자체 필터링이 가능해져요. 우선 자신이 한 행동들을 잘 생각해 보세요

    맹목적인 비하 한번이라도 하셧다구요? 그럼 알바라고 매도 당해도 할말 없는겁니다.

    그래두 대화하고싶다구요? 죄송하다구 하고 다시 대화하는 자세로 돌아가면 됩니다. 사과만 하면 웬만한 악플러 다 용서해주는 오유 입니다.


    ◈대화란 무엇인가.

    대화는 설득의 단계가 잇어야해요. 대화란 2가지 목적으로 나뉩니다 상대방을 이해하려는 목적과

    설득 하는 목적이요. 설득 하는 목적은 없어도 이해하는 목적은 필수입니다.

    그럼 왜 설득의 단계가 필요한가? 자신의 의견을 상대방에게 이해를 시키기위해서 당연히 필요한게

    설득이예요 대화란 상대방을 이해하고 상대방을 이해 시키는 것 이니까요.

    [이 개념도 모르면서 대화라는 단어를 꺼내는 사람들이 많아요]

    대화에는 과거와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것이 필요해요

    과거란 역사이며 바뀌지 않는 fact 이며 나아갈 길을 제시 하는데 필요한 근거가 되며

    나아갈 길.. 앞으로의 일을 말하지 않는 대화는 알맹이 빠진 과일 껍질이며 논란의 씨앗만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이 앞으로의 일을 정하기 위해 하는것이 대화이며 그 전초를 밟는것이 이해와 설득입니다.

    이 최소한의 것들이 갖춰지는것이 대화이며 갖추지 않고 말하는 것은 단순한 비방 이며 억지 주장 입니다.

    이 최소한의 것들도 모르고 말을 하면서 대화를 시도 했다는 사람이나. 무조건적으로 몰아간다고 하지 마십시요 저단계중 하나도 갖추어져 있지 않으니 사람들이 그렇게 느끼는 것뿐입니다.

    이글을 작성한 목적이 뭐냐구요? 매도와 대화의 개념도 모르는 사람들에게 초등 교육부터 다시 시키자는 취지 입니다.


    마지막으로.. 논리적인 비판은 토론이 돼지만 맹목적인 비하는 투쟁입니다.




    PS: 설득의 단계 나엘드루님의 적절한 예
    http://todayhumor.co.kr/board/view.php?kind=search&ask_time=&search_table_name=humorbest&table=humorbest&no=397366&page=1&keyfield=subject&keyword=설득의&mn=&nk=&ouscrap_keyword=&ouscrap_no=&s_no=397366&member_ki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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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식에게 강요하지 말아야 할게 세가지가있다

    종교, 정치, 직업 이 세가지는 자신의 판단으로서 선택해야만 하는 신념이기 때문이다.

    자식이 나쁜길을 택하는데 그걸 놔두는 부모가 어디있냐구?

    저 세가지는 나쁜것이 아니라 단지 나와 다를 뿐인걸 명심 해야 한다.

    굳이 설득을 시키고 싶다면 대화로써 길을 보여주면 된다. 그판단 또한

    각자의 몫이니.

    이 말을 바꾸어 말하면 결국 타인에게 저 세가지를 강요하고 싶거든

    대화로서 설득을 하면 된다는 소리다.

    출처: 가소 님의 꼬릿말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12/02/25 20:13:40  118.44.***.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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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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