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급 (best 5)
-이렐리아 : 아이오니아의 열정 -> 적 챔피언 근처에 있을 때, 모든 cc기 효과 감소. 적 챔피언 수가 많을 수록 감소효과가 증가한다. 개인적으로 개사기라고 생각하는 패시브이다. 이 패시브와 균형의 일격 때문에, 이렐리아는 가녀린 체력으로 다이브를 유도하여, 적 탑과 정글러를 더블킬로 역관광 시킬 수 있는 짜릿녀가 된다. 한타때는 이 패시브로 인해 온갖 어그로를 쳐맞으며, 팀을 위해 싸우는 짱짱걸이 되기도 한다.(크기 어렵다는게 함정...)
-볼리베어 : 폭풍이 택한 자 -> 볼베 체력이 30%정도 남았을 때, 피가 쫙쫙 차오른다. 이건 정말 상대 입장에서는 킬각을 잡기도 힘들고, 내 킬각을 내주기도 쉬운 그야말로 최고의 패시브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그 피 차오르는 속도를 보자면... 상대 입장에서는 어이가 없을 정도이다..
-쉬바나 : 용족 -> 물방/마방이 올라간다. 그리고, 궁을 쓰면 물방/마방이 2배가 된다. 이걸 ss급에 넣어야하나 라고 의아해할 분들이 많다고 생각되지만... 솔직히 지금 쉬바나가 개사기 탑 원탑인 이유는 이 패시브의 역할이 반 이상이라고 본다. 딜템가서 궁으로 때려박으면 아프면서 안죽고, 탱템만 둘러서 궁으로 때려박으면 아프면서 정말 더럽게 안죽고...
-이블린 : 그림자 걷기 -> 이 패시브 하나로 필밴/필픽 인거에 말 다 했다.
-애니비아 : 환생 -> 죽이면 알이 된다. 만약 1:1 영혼의 맞다이를 했을 때, 혼자서는 알을 깨기가 무지 힘들다. 부활을 하면 무려 "풀피..."로 살아난다. 패시브 하나만 보자면, 정말 개사기중의 개사기다. 다만 챔피언 난이도가 엄청나기 때문에 묻히는거지, 정말 다른 챔한테 이 패시브가 있었다면, 상상도 하기 싫어진다.
S급 (best 5)
-카타리나 : 탐욕 -> 갱으로 죠져놨더니, 바텀가서 더블킬.. 이 뇬 없어서 한타 걸었는데, 갑자기 후진입 하더니 쿼드라에 마무리... 상대 입장에서 헛웃음 나오게 하는 패시브이다. 물론 파일럿이 잘 할 경우에.. 헤헷.. 울팀 카타는 한타하면 들어갔다가 1초 증발^^
-자크 : 세포 분열 -> 이 패시브가 아트록스 피의 샘 보다 좋은 이유. 아군 텔포로 무적이 될 수 있다. 아트록스의 패시브 발동 시에는 아트록스를 공격하지 않아도 되지만, 자크는 한번 더 죽이기 위해 때려야 한다. 그 동안 아군의 어그로를 분산시키기가 더 쉽고, 적의 스킬 하나라도 뺄 수가 있다.
-카서스 : 죽음 극복 -> 죽은 뒤 7초간 그 자리에 살아있으면서 스킬을 무료로 날린다. 카서스가 너무너무너무나도 매력적인 챔피언인 두번째 이유이다.(첫번째는 모든 궁의 꽃 '진혼곡'인 것은 다 아실 것이다.) 롤에서 유일하게 '일부러 죽으러 돌진해야하며, 죽을 자리를 잘 잡아야 하는 챔피언'인 이유이기도 하다.
-질리언 : 깊은 깨달음 -> 이 패시브 진짜 좋다. 특히 상위 랭크로 갈 수록 좋다. 가만히 파밍만 해도 스노우볼이 굴러간다. 좋다. 이 패시브 좋다. 근데, 왜 우리의 피부엔 잘 와닿지 않는 것일까... 암튼 진짜 좋다 이 패시브..
-야스오 : 낭인의 길 -> 치명타 두배, 이동한만큼 쉴드 생성. 치명타는 대놓고 쎄고, 쉴드는 생각보다 빨리 찬다. 야스오가 까다로운 이유에는 이 패시브가 엄청난 역할을 한다.
A급 (best 5)
-퀸 : 매사냥 -> 비록 챔피언 자체는 비주류이지만, 이 패시브에 당해본 사람들은 안다...(특히 탑 퀸에..) 진짜 더럽게 아프다. 아파도 이렇게 아플 수가 없다. 순수 패시브로 주는 딜량을 따지자면, 이 패시브에 비견할 패시브는 카직스의 고립정도? 근데 카직스의 고립은 그야말로 고립이 되야뜨는데, 이건 시도 때도 없다..
-아트록스 : 피의 샘 -> 진짜 좋은 패시브이긴 하다. 부활이니 일단 s나 ss급은 되야 한다고 보지만... 웬지 이 패시브는 내게는 피즈 재간둥이의 궁버전/제자리버전 이라고 밖에 와닿지 않는다. 암튼 어그로 분산이나, 여러면으로 볼 땐, 무척 좋은 패시브인 건 분명하다.
-렝가 : 보이지 않는 포식자 -> 수풀 도약 효과도 좋지만, 스킬 공격 1회당 야성 1중첩에 5번 중첩되면 스킬강화/추가효과... 렝가가 아무리 관을 짜서 넣으려고 해도 박차고 나오는 이유... 짱짱 재밌는 패시브 덕분이다.
-말파이트 : 화강암 방패 -> 쿨타임도 더럽게 짧고, 데미지 흡수도 생각보다 엄청 쎄다(최대 체력의 10%) 말파가 우리팀에 있으면 든든한 이유중의 하나다. 물론 생긴거 자체가..
-징크스 : 신난다! -> 카타리나 패시브의 원딜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고 감히 말 할 수 있다. 징크스가 트리플/쿼드라 제조기인 이유.txt
중간 요약...
쓰레기급 (best 5)
-피오라 : 결투가 -> 이거 체감 해본 사람???
-베이가 : 균형 -> 이거 체감 해본 사람???(2)
-빅토르 : 진화하는 기술력 -> 제발 없애줘.... 제발 팔 수있게 해줘... 그 지팡이 난 싫어...ㅠㅠ
-마오카이 : 마법흡수 -> 이 패시브 풀발동 할 때까지 살아남을 수 있는 사람??
-미스 포츈 : 활보 -> 게임 시작하고 인베 갈때까지가 제일 간지나는 우월한 패시브. 집 갔다가 누구보다 빠르게 바텀으로 복귀할 수 있는 간지 패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