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을 중요시 여깁니다. 하지만 오늘은 좀 벗어난 이야기를 하고 싶어 궁금한게 있습니다.
바로 "평속"..
보통 선수들이나 아니면 길거리나 아니면 자전거 도로에 나가면 속도를 평지속도 30km/h 이상 내시는 분들 많이 보았습니다.
저는 로드가 아닌 하이브리드이기 때문에 늘 뭔가 아래급?이 라는 생각에 살지만 늘 부러운 인생을 살아가곤 합니다.
크랭크 수가 최고 48t 뒤 스프라켓 수는 최고 28t 자전거 볼 줄 몰라서 이게 높은건지 작은건지 모르겠습니다.
근데 살면서 30km/h 안으로 내본적 있습니다. 정말 90rpm 이상을 더 높여서 올려야 합니다. 그런데 30km/h 내는게 여러분들은 무난하게 밟지 않으신가요?
전 항상 90rpm이나 100rpm을 유지하면서 페달링 하는데 불구하고 속도가 겨우 20~23km/h 나옵니다. 그래서인지 평속도 정말 조금 조금 올라가네요..
예전에 30km/h 내겠다고 힘으로 무작정 밟은적 있는데 순간속도가 빠르지만 힘은 한계가 있고 더 악화만 되어서 다시 케이던스로 돌아왔습니다.
토크는 힘을 의식해서 밟아야 했는데 케이던스는 그냥 제 편안한 기어비 맞쳐서 멍~하게 페달링 하면 자전거가 앞으로 나가게 됩니다.
하이브리드 30km/h 평속 내시는 분들 어떻게 해서 나오시죠
결론은 오늘 드리고자 하는 질문은 하이브리드로 30km/h을 어떻게 평속을 내시는지 궁금해서 질문 드려봅니다.
전 많이 나와봤자 20km/h네요..
1.평페달 라이더인데 25~30km/h 평속 나올려면 어떻게 연습해야 하나요?
2.매일 케이던스 위주와 90rpm 기준으로 평지속도 23km/h 제일 빠르게 나온건데 가능성 있을까요?..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