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고사 해설에서도 듣기는 대본만 나오고 해석이 없는 점을 감안, 해설은 생략하여 보다 본격적인 분위기를 추구했습니다.
(안내음악)
안녕하십니까? 이 테이프는 200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제3교시, 외국어영역 듣기 및 말하기 평가 안내 녹음 테이프입니다.
잠시 후, 1시 10분부터 제3교시 외국어영역 듣기 및 말하기 평가 문제가 시작되니, 수험생들은 눈을 감고 마음을 편안히 하시고, 감독 선생님들께서는 스피커의 음량을 조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제3교시, 외국어영역 듣기 및 말하기 방송을 시작하겠습니다.
1번부터 13번까지는 듣고 답하는 문제이며, 14번 부터 17번까지는 상황에 맞는 말을 고르는 문제입니다. 잘 듣고 물음에 답하시기 바랍니다.
듣는 내용은 한 번만 방송됩니다.
1번. 대화를 듣고, 여자의 아버지를 고르시오.
M : What is the picture?
W : Oh, it is my family.
M : Wow, is the only one man your father?
W : Yes, I don`t have brothers.
2번. 다음을 듣고, 남자의 심정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W : Hi Tom. What`s up? you look so terrible.
M : Yeah, I`m so bad because of grade of test.
W : Why?
M : I got F.
W : Ahahaha! How stupid. How could human being get F?
M : What? Did you say that?
(Attacking, Woman`s scream)
3번. 다음을 듣고, 무엇에 관한 설명인지 고르시오.
M : This is crosswalk. C, ro, ss, walk, crosswalk.
It is said Hoang-dan-bo-do in Korea. Hoang-dan-bo-do.
I know you can miss first setence, so I repeat.
It is crosswalk, also Hoand-dan-bo-do in Korea.
4번. 대화를 듣고, 휴일에 남자가 할 일을 고르시오.
W : What`s your plan in this holiday?
M : I`ll do my homework.
W : Oh, What`s the subject?
M : Math, I`ll do my math homework in this holiday.
5번. 대화를 듣고, 남자가 받을 거스름돈을 고르시오.
W : This round table is $100.
M : Here is $200.
W : Thank you, here`s your change, $100.
M : Thank you for your giving exchange $100.
W : I am glad for you to get exchange $100 well.
6번. 다음을 듣고, 여자가 하는 말의 목적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W : Okay, students. Tomorrow is the first day of test.
So, Study now!
7번. 대화를 듣고, 남자가 여자에게 부탁한 일을 고르시오.
M : Honey, could you clean the house?
W : No, honey.
8번. 대화를 듣고, 두 사람의 관계를 가장 잘 나타낸 것을 고르시오.
M : Mom!
W : Why do you call me, my son?
M : I just want to call you, mom.
9번. 대화를 듣고, 두 사람이 대화하고 있는 장소로 가장 적절한 곳을 고르시오.
M : This museum is so wide!
W : Yeah. By the way, Arn`t you hungry?
M : Oh, Vanessa, that topic is not right in museum.
In museum, You would rather tell about museum.
W : Oh, sorry. I forgot I should say about museum in museum.
10번, 대화를 듣고, 남자가 여자를 위해 할 일을 고르시오.
W : Could you lend me a hose?
M : Sure, I`ll lend you a hose.
W : Oh, really? Did you say that you will lend me a hose?
M : Of course. I`ll lend you a hose.
11번, 다음 자료를 보면서 대화를 듣고,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W : All right, students. Now look at your hand-out.
In first line, it said Octover 9. But It is incorrect.
Please modify Octover 8, not Octover 9.
M : Sir, not 9?
W : Yes, 9 is a wrong word. Sorry. Not 9, 8.
12번. 환자 면회에 관한 병원 안내 방송을 듣고,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W : In this hospital, 3 people can see a patient at the same time.
3 people. Of course, 2 people also can see a patient, but 3 people can, too.
13번, 다음 중 가장 적절한 대화를 고르시오.
One
W : I am a boy!
M : I am a girl!
Two
W : I am a man!
M : I am a woman!
Three
W : I am a waiter!
M : I am a waitress!
Four
W : I am father!
M : I am mother!
Five
W : I am a student.
M : I am a student, too.
14번. 대화를 듣고, 남자의 마지막 말에 대한 여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M : Kate, Let`s play numbering!
W : Okay, you first.
M : One
W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5번, 대화를 듣고, 여자의 마지막 말에 대한 남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M : Oh, vanessa, how are you?
W : Fine, thanks. And you?
M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6번, 대화를 듣고, 남자의 마지막 말에 대한 남자의 응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M : Execuse me, but what time is it?
W : 8 O`clock.
M : Pardon?
W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7번, 다음 상황 설명을 듣고, Mike가 할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M : Mike is student. Today, class is over, and teacher said "See you later."
In this situation, what would Mike most likely say to teacher?
이제 듣기, 말하기 문제가 끝났습니다. 18번부터는 문제지의 지시에 따라 답을 하기 바랍니다.
결론1 : 아무리 쉽다고 해도 영어가 나오니까 역시 싫다.
결론2 : 베스트에 있던 그거 웃기긴 한데 영작하려니까 뒤지게 어렵다. -_-
(앞으로 시간관념을 철저히 하고 살아가자는걸 영작하면 알아들을수나 있을까;;)
결론3 : 9월 4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문제와 흡사한 몇 가지는 그냥 기분탓.
결론4 : 수능 앞으로 68일! 나도 수험생인데 이러고 놀고 있음!
비어법적 문장은 너그러이 넘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짤방은 매력이 많은 여성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