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구안?
폭스바겐 티구안이 더욱 세련된 티구안 2012 신형으로 돌아왔습니다~
패밀리 룩을 바탕으로 디자인된 신형 티구안 2012~
티구안 2012는 외관은 투아렉과 흡사한 라디에이터 그릴, 바이제논 헤드라이트와 새롭게 추가된 led 주간 주행등으로 티구안의 전면부가 더욱 세련되고 강렬해졌습니다.
티구안 2012의 대형 파노라마 선루프는 일반 선루프 대비 300% 이상 커진 크기로 운전자에게 탁월한 개방감을 선사합니다.
티구안 2012의 내부공간은 더 편리하고 쾌적해졌습니다~
60:40으로 분할이 가능한 티구안 2012의 뒷좌석 시트는 등받이 각도를 23도 범위 내에서 조절할 수 있으며 앞뒤 간격 역시 전후 16㎝까지 움직일 수 있습니다~
패밀리 SUV로서 안락함을 더한 티구안 2012 신형~~
유로 NCAP 충돌시험에서 만점인 별 다섯개를 받아 이미 검증된 티구안 2012의 안전성~~
첨단기술까지 더해진 티구안 2012 신형~~
국내 출시된 폭스바겐 모델 중 최초로 탑재된 티구안 2012의 피로 감지 시스템은 운전자 운전패턴을 모니터해 운전자가 피로하다고 판단되면 ‘경보’를 울리고 ‘주의’ 아이콘을 표시함으로써 장시간 운전에 의한 사고 위험을 줄여주는 기능입니다.
티구안 2012에는 평행 주차는 물론 T 주차와 50㎝의 간격만 주어지면 좁은 공간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 탈출 기능까지 가능한 파크어시스트 2.0이 적용돼 운전자의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이 기능은 국내에 판매되는 수입차에 이어 국산차에도 주차 지원 기능이 탑재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평행 주차 기능만 제공되어 활용도가 많지 않았습니다.
폭스바겐 티구안 2012 신형의 파크 어시스트 2.0은 평행 주차만 지원하던 1세대 시스템과 달리 국내에서 사용 빈도가 많은 T형(직각) 주차를 지원합니다.
시속 20km의 속도 내에서 센터 콘솔에 위치한 티구안 2012의 파크 어시스트 버튼을 누르면 총 12개의 초음파 센서가 4.5m 이내의 주차 적합한 공간을 감지해 알려줍니다.
주차가 가능한 위치가 확인되면 운전자는 티구안 2012의 계기반 화면에 표시되는 안내에 따라 운전대에서 손을 떼고 후진 기어를 넣고 적절한 속도를 유지하기 위한 제동 페달만 조작하면 차가 알아서 빈 공간을 찾아 주차합니다.
이전 2011 티구안에서 앞뒤로 70cm의 여유 공간이 필요했던 것에 비해 2012년형 티구안 2012의 파크 어시스트 2.0은 앞뒤로 40cm의 공간만 있으면 작동이 가능하며, 티구안 2012는 모퉁이나 도로변 연석, 나무와 기타 장애물 인식 능력이 향상됐습니다.
주차된 상황에서 빠져 나오기 어려운 경우에도 앞뒤 여유 공간이 각각 25cm만 있으면 탈출 기능이 작동해 좁은 공간에서 차를 빼야하는 어려운 상황에서 티구안 2012의 이 기능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형 티구안 2012에 새롭게 탑재된 피로 감지 시스템은 운전자의 운전 상태를 지속적으로 감지하는 주행 보조 보조 시스템입니다.
고속도로 사고의 일부는 운전자가 피곤한 상태에서 쉬지 않고 운전하는 상태에서 발생합니다~
운전자가 피로하다고 판단되면 폭스바겐 뉴 티구안 2012 신형의 경보를 울리고 커피잔 모양의 주의 아이콘을 계기반 화면에 표시해 장시간 운전에 의한 위험을 줄여줍니다.
폭스바겐 신형 티구안 2012의 피로 감지 시스템은 주행 시작부터 시스템이 운전자의 고유 운전 스타일을 분석하고, 계속적으로 운전대의 조향각, 페달 사용, 횡가속도 등의 정보를 분석합니다.
이 같은 정보들의 결과가 주행 시작부터 축적된 운전 스타일에서 벗어나 운전자의 집중력이 저하됐다고 판단되면 5초간 계속되는 음향 신호로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폭스바겐 신형 티구안 2012 계기반에도 경고 메시지를 표시해 휴식을 권고합니다.
폭스바겐 신형 티구안 2012의 해당 시스템은 4시간 이상 연속으로 주행 시에도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며, 고속도로나 넓은 도로에서 시속 65km 이상 주행할 때 작동됩니다.
폭스바겐 티구안 2012 신형의 이 기능은 운전 스타일을 분석하여 작동되기 때문에, 졸음 운전과 같은 상태를 경고하는 것이 아니라 운전자의 집중력 저하의 초기 단계만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1,968㏄ 커먼레일 직분사 방식을 적용한 2.0 TDI 엔진, 7단 DSG변속기와 4MOTION 4륜구동 시스템을 갖춘 신형 티구안 2012는 최대출력이 140㎰/rpm (4,200 rpm), 최대토크는 32.6㎏•m (1,750~2,500rpm)입니다.
티구안 2012의 제로백은 10.2초이고 최고 속도는 188㎞/h입니다.
블루모션 테크놀로지 일환인 스타트-스탑 시스템, 에너지 회생 시스템 등 혁신적 기술을 조합, 사륜구동 SUV임에도 불구하고 티구안 2012는 18.1㎞/ℓ의 혁신적인 공인 연비가 구현됐습니다.
이는 기존 티구안 2011과 비교해 약 21%가 개선된 연비입니다~
신형 티구안 2012의 148g/㎞에 불과한 이산화탄소 배출량 역시 기존 모델 대비 약 17.3%가 개선된 수치입니다.
신형 티구안 2012년형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코스팅 모드는 운전자 운전습관에 따라 연비를 추가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티구안 2012년형의 코스팅 모드는 특정 상황에서 차량이 스스로 기어를 중립으로 변경해 연비를 높이는 기술로 고속주행을 하면서 액셀러레이터와 브레이크 개입이 드문 경우 운전자가 액셀러레이터에서 발을 떼는 순간 자동으로 기어가 중립으로 변경되면서 기계적 구름 저항을 없애고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신형 티구안 2012에는 6.5 인치 터치스크린, 3차원 리얼타입 내비게이션 및 최신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한 신형 RNS 510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됐습니다.
티구안 2012 신형에는 최신 3차원 리얼 타입 한국형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탑재됐으며 운전자는 실시간 교통정보 연동을 통해 빠른 길을 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티구안 2012 신형의 30GB의 하드디스크에는 음악을 비롯한 방대한 양의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저장할 수 있으며 SD 카드 슬롯, CD & DVD 플레이어, 블루투스 등 다양한 미디어 장치를 통해 음악 및 멀티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신형 티구안 2012 국내 출시 판매 가격은 티구안 2.0 TDI 프리미엄 모델이 4,450만원, 티구안 2.0 TDI 컴포트 모델이3,790만원입니다.
티구안 2012가 어떤 반응을 이끌어낼지 기대가 되네요~
폭스바겐 티구안 신형 2012년형~~
[출처] [티구안]티구안?|작성자 붕붕붕
===================================================================================================
저렴한 가격하며, 상시사륜에 18km의 연비.... 신의 영역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