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학생이고 시작한지 2년밖에 안되요. 고수분들은 귀엽게 봐주시고 틀린부분 지적 감사히 받겠습니다.
다게에 종종, 나는 먹어도 먹어도 살이 안찐다. 멸치다. 살이 안찌는 체질이다. 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저도 이제 보디빌딩 2년차니까 2년 전쯤 살이 잘찌는 체질로 굳게 알고 있었습니다. 알고보니 마른비만에 72kg이였고요.
살만 덜렁덜렁 탄력없이 붙어있고 근육없이 순 지방만 많아서 체지방률 20퍼센트가 넘었었어요.
처음 헬스 시작하고 벤치 40kg이 최대치였지만 스쿼트는 운동 따로 한적이 없는데도 정자세 잡은상태로 처음부터 100kg 쳤었어요.
몸 베이스도 안되있어서 처음 5, 6개월은 학교 풋볼부 훈련으로 살 빼면서 몸 베이스 닦고 식단관리 없이 많이 먹고 많이뛰어서
65kg에 체지방률 8퍼센트 까지 내리면서 베이스 잡았어요.
9개월 차 쯤에 처음으로 벌크? 아무튼 몸집을 불려서 80kg까지 키우고 그때 아마 체지방이 16퍼센트 까지 찼고
2개월 동안 거의 30파운드 정도 찌우고 커팅후에도 처음치곤 그렇게 많이 안떨어져 나갔어요.
그 떄 먹었던 식단이 아침에 7시에 일어나서 부터 2시간 간격으로 피넛버터 샌드위치, 우유에 피넛버터 잔뜩 넣어서 피넛버터 우유, 첵스 믹스 오리지널
이렇게 세개 계속 먹었어요.
예를들어 아침에 일어나서 8시: 프로틴 셰이크에 물 대신 무지방 우유 넣고 거기에다가 땅콩버터 잔뜩, 얼마나 넣냐면 우유에 살짝 점성이 생길정도로 잔뜩 넣고 그걸 프로틴이랑 시리얼에다 부어 먹고
10시에 학교에선 첵스 믹스 아니면 피넛버터 샌드위치 먹고.
12시에 학교에서 나오는 점심먹고 (돈 두배내가면서 두배 먹고)
2시에 첵스 믹스 아니면 피넛버터 샌드위치 먹고
3시에 학교 끝나면 5시까지 학교 지하에 웨이트룸 가서 운동하고
5시에 프로틴 셰이크 게이너 먹고
6시반 7시쯤에 저녁 먹고 이때 다 먹되 샐러드(양상추, 보라색 양배추, 비트, 파프리카) 넣은거 드레싱 없이 한보울 무조건 비워먹었고
10시에 자기전에 게이너 다시한번 먹고 잤어요.
몸을 키우는 식단이란게 탄수화물과 불포화 지방위주로 먹으면서 몸을 키우는 건데
몸집에 커지려면 무조건 단백질만 엄청 먹어야 한다고 아시는 분들이 꽤나 많은데
사실 단백질은 3시간 간격으로 일정량만 섭취해주면 되고 나머지는 탄수화물과 지방의 양과 비율이라고 보시면 되요.
이렇게 먹으면 살 엄청 찌지 않냐. 뱃살만 툭 튀어나오는 거 아니냐.
절대 아닙니다.
물론 저렇게 먹고 운동 깨작하면 살에만 쏠리겠지만 고강도 운동과 저 식단을 함께한다면 살보단 몸이 좀더 붓는다는 느낌 이런게 들 껍니다.
피넛버터, 첵스 지겹지 않느냐.
진짜 지겨워요. 요즘은 다시 찌우는 중이라 먹기 시작헀지만 평소같으면 치가 떨려서 보지도 않습니다.
식단이 지겨워도 아침에 시리얼 말고 비스킷을 먹어도 되고 밥이면 좋겠지만 유학생은 밥을 못먹습니다.ㅠㅠㅠ
저녁에 치킨뜯으셔도 되요. 아무거나 다 드세요.
기름에 너무 쩐거. 단거. 짠거만 빼고 다드세요.
그 이외에는 치킨 드셔도 좋고 피자는 쫌 안되요.
뭘 저렇게 미련하게 2시간 간격으로 먹냐. 나 바쁜 사람이다. 한끼에 몰아먹으면 안될까?
2시간 간격으로 먹는다는 게 꾸역꾸역 먹는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첵스 한줌 먹고 끝, 피넛버터 샌드위치 반쪽 먹고 끝이 아니라
첵스를 그냥 계속 꾸역꾸역 물이랑 해서 먹거나
피넛버터도 빵 양쪽다 피넛버터로 치덕치덕 발라서 피넛버터가 쫄깃하게 느껴질 정도로 헤비하게 먹는겁니다.
식단관리 저렇게 하면 귀찮고 돈도 많이들지 않느냐?
샐러드는 그냥 큰 플라스틱 용기에 양상추, 양배추 보라색, 홍당무, 파프리카, 당근 대충 넣어서 쟁여먹으면 한 5일정도 갑니다.
한국 물가는 잘 모르겠는데 아마 한번 만드는데 그렇게 많이 들진 않을껍니다.
땅콩버터 큰거 한 3천원 하고 첵스도 큰봉지 2개 정도에 한 3천원 합니ㅏㄷ.
연예인들 식단관리는 살을 뺌과 동시에 근육까지 붙이느라 엄청 칼계산에 딱딱 챙겨야하지
저 처럼 롱텀으로 식단 짜시면 한텀에 기본 반년이어도 효과는 장담합니다.
절대로 설탕 많이 들어있는 거나(음료수, 간식), 짠거(국), 술, 기름 뚝뚝 떨어지는 피자헛 피자 아니면
치킨 뜯으시고(기왕이면 가슴살 부분), 드시고 싶은거 왠만큼 다 드세요.
음료수 포기하실 수 없다 하시는 분들은 다이어트라도 드세요.
아스파탐 있고 탄수화물을 더 먹게한다 해도 차라리 다이어트 드세요 참지 마시고.
밀가루도 많이 드세요. 파스타, wheat식빵 이런 것들 많이 드세요.
근육발달에는 단백질이지 하시면서 닭가슴살만 뜯으셨다간 퍽퍽함에 입맛만 버리실 꺼에요.
또 저는 단백질 쉐이크는 시작하고 한 4, 5개월 정도 후에 먹기 시작했는데
처음 시작하자마자 드시면 기름진 똥만 싸시는 거니까
제발 보충제만 드시지 마시고 '보충'해서 드세요.
다이어트 게시판에서 종종 단백질 먹으면 그거 다 뻥근육이다. 다 소용없다 이런 글들 많은데
운동 한만큼 결과 나옵니다.
구하시는 경로라면 국내는 모르겠는데 bodybuilding.com이런데 가시면 대충 구하실 수 있고요.
나중에 운동 시작하고 본격적으로 고강도 운동 한다 싶으실 때 드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프리워크아웃이나 아미노산 이런건 더 나중에 챙겨드시고요.
저 처음 시작할 때 뱃꼽 발사될꺼 같다. 죽을 꺼 같다. 이런 생각 들었는데 사람 잘 안죽더라고요.
지금은 혼자서 씬피자 2판하고 한쪽 먹은 기록을 보유중이고 먹는 양이 늘어나도 그렇게 심하게 배가고프거나 하진 않아요.
급똥이나 변비 이런건 잘 안와도 먹는 양이 엄청나다 보니 하루에 한번, 혹은 두번, 많게는 세번 싸실 때마다 양에 놀라실 껍니다.
지금은 키좀 커서 181에 82kg에 체지방률 8퍼센트 내외 고요. 처음 시작했을 때보다 훨씬 보기 좋아요 ㅎㅎ
다이어트는 롱텀이니 절대로 12주 다이어트 이런거 말고 건강하게 몸 만드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