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레이드 패턴 변화
1) 페이즈 I
검은연기
- 토그
- 연기 패턴이 변했습니다.
- 1P가 아닌 랜덤으로 연기가 나갑니다. 연기 패턴이 발동될 시 사방으로 흩어지는 것을 추천합니다.
- 연기가 계속 쫒아오는 방식이 아닌 일직선상으로 타겟을 향해 나아가는 것으로 패턴 수정됬습니다.
- 연기 속도는 기존에 비해 매우 빠르기에 흩어진 상태에서 타겟이 되면 빠르게 옆으로 도망가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 버그일지도 모르지만... 연기발동시 경직이 들어갈 시 연기가 여러번 나옵니다.
- 속성 패턴이 변했습니다.
- 기존의 다단히트 후 화->수->명->암 식의 변화가 아닌 사방에서 구슬이 내려오는데 구슬을 공격해 사라지게 하고 남은 구슬이 토그에게 붙을 시, 해당 속성으로 변하도록 바뀌었습니다.
- 한번 속성을 먹이고 다음 속성을 먹이지 않을 시 속성은 계속 유지됩니다. 한번 목표 속성을 먹이고 속성구슬이 나오면 다 때리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격전지
- 큰 변화 없습니다.
다리
- 큰 변화 없습니다.
함포
- 큐브
- 큐브의 계약은 사용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만 무색이 아닌 유색 큐브 계약을 사용시 여전히 수호병 패턴이 발동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2) 페이즈 II
에너지
- 던전
- 에너지 차단으로 감소되는 방어막 수치의 회복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 4파티 이상이 동시(20초 이내)에 에게느를 잡아 베리어를 한번에 0을 만드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 이후 방어막 수치 관리는 파티별로 에게느 피를 어느정도 깎아놓은 상태에서 순차대로 클리어 하면 됩니다.
- 톨메르의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에게느
- 에게느가 상태이상 상태에 들어가도 HP를 회복하지 않습니다.
- 에게느 방 6시 구역에 조그만한 돌이 튀어나왔는데... 여기에 걸쳐서 잡으면 편히 잡을 수 있습니다.
- 눈을 뜨는 패턴 사이사이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에게느를 걸쳐놓으면 갑자기 장님이 된듯; 눈을 거의 뜨지 않습니다;
부화장
- 던전
- 부화장은 한번 클리어 시 다시 재생성 되기까지 약 15~20분 사이의 시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 보라색(?) 오라가 있는 부화장을 클리어 하면 화산 방어막 수치의 회복력이 감소하는 것 같습니다.
- 부화장 알에서 나오는 몬스터가 에너지 차단에서도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 다만, 기존의 알 패턴과 다르게 조그만한 자폭 몬스터가 등장하게 됩니다. HP가 낮으니 빠르게 정리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검은화산
- 염제라 가보질 못했습니다...(눈물)
II. 레이드 특이사항
- 기존에는 레이드 가입되어 있기만 하면 보상을 받지만, 이번엔 레이드의 각 페이즈마다 아무 던전이나 최소 한번 이상 클리어 해야 해당 페이즈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 레이드 쩔을 막기 위해서라기보다, 뻐꾹이(무임승차)를 하는 몇몇 사람들을 막기 위한 패치인 듯 싶습니다.
- 레이드 보상 스위칭 가능합니다.
- 다만, 던전을 1회 이상 클리어 해야 보상을 받으니 심장 클리어 가능한 파티를 짜야 할 것입니다.
- 던전을 못깨서 보상을 못받더라도 업적은 클리어 되는지는 확인 못했습니다.
- 퍼스트 서버는 업적 클리어를 해야 당첨이 되니... 업적이 없어요...(눈물)
- 공대 버프라는게 생겼습니다.
- 공대장이 코인 횟수 증가, 회복 속도 증가, 공격력 증가, 레이드 페이즈 클리어 시간 증가, 등등 버프를 부여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 해당 버프는 공대 전체 적용, 파티 지정 적용 버프가 구분되어 존재합니다.
- 보상 드랍률은 여지껏 경험해 본 바로는 기존 본섭과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 파티 상황을 볼 수 있는 상황판이 생겼습니다. 파티별 코인양과 hp가 간략하게 표시됩니다.
추가 질문 받습니다.
다만... ~~ 캐릭터 강하나요? ~~캐릭터 레이드에서 좋아요? 라는 질문은 사양합니다...ㅠ
직접 모든 캐릭터와 돌아볼 수도 없기도 하지만...
강하다 약하다는건 상대적이고 주관적인 관점이 들어가기에... 내가 보기엔 얘가 강한데 딴 사람들은 다 약캐라 하는 경우도 있어서...
답하기가 어렵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