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단 소환사는 자기가 직접 전투하는 스킬이라곤 채찍질 하나 뿐입니다.
저놈 잡아라! 는 소환수들이 집중공격하도록 유도하면 그때 추가 데미지를 주고 월영 또한 소환수에게 붙어서 딜을 주는 방식입니다.
다시말해 소환사는 소환수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 소환수들은 각자 정해진 AI를 갖고 행동합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 하면 소환사가 이 AI들이 원할 때 공격하거나 공격을 중지하도록 통제할 수 없다 이말입니다.
소환사가 이 소환수의 공격을 통제하려면 나를 따르라로 저 멀리 빼거나, 소환해제를 하는 것 뿐입니다.
나를 따르라를 써서 소환수를 뒤로 뺀다고 해서 소환수들이 공격 안합니까?
그래도 할놈은 합니다.
그리고 소환해제는 말그대로 무장해제입니다.
2.
이 소환수들의 공격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모든 소환수는 시야와 호전성, 자체적인 공격 쿨타임이 있습니다.
소환수가 적을 공격하려면
1)시야 안에 적이 있어야 한다.
2)호전성이 공격 쪽으로 가있어야 한다.
3)공격할 확률이 걸려야 한다다.
4)공격의 쿨타임이 차 있어야 한다.
이 4가지 중 하나라도 만족하지 않으면 소환수는 공격하지 않고 주변을 맴돌기만 합니다.
채찍질은 시야, 호전성, 공격확률을 늘립니다.
물론 이동속도와 공격속도, 힘과 지능도 증가시킵니다.
환수 폭주는 힘과 지능을 증가시키고 소환수의 공격 쿨타임을 감소시킵니다.
이 소환수들의 공격력을 끌어올리려면 최상단이나 최하단에 몹이 위치해야 합니다.
소환사들의 님누몇을 보면 전부 누골이 최하단에 있는 이유입니다,
3.
그럼 이제 하정스킬을 봅시다.
일단 기본 소환 개체수가 3마리로 증가했습니다.
상향일까요?
그럴리가요.
상향을 빙자한 하향입니다.
상급정령을 뽑으려면 일단 하급정령이 한마리 있어야 뽑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소환사가 하정으로 아도르를 택하고 상정으로 플헐과 멀커를 택합니다.
그럼 어떻게 뽑는지 볼까요?
패치 전 기준입니다.
상정은 2마리씩 뽑을 수 있습니다.
1)아도르와 스토커 소환. 아도르와 스토커가 2마리씩 있음
2)소환한 아도르와 스토커로 플레임 헐크와 데드멀커를 소환. 아도르와 스토커가 1마리씩 있음
3)10초 후 한번 더 플레임 헐크와 데드멀커를 소환. 아도르와 스토커가 없음. 염룡이든 뭐든 아도르로 꽉 채우면 됨
그럼 이제 패치 후 기준입니다.
아래 TP강화 패치 덕분에 상정은 1마리만 뽑을 수 있습니다.
1)아도르와 스토커 소환. 아도르와 스토커가 3마리씩 있음.
2)소환한 아도르와 스토커로 플레임 헐크와 데드멀커를 소환. 아도르와 스토커가 2마리씩 있음
3)이제 이 스토커 2마리는 어떻게?
2마리의 상정만 쓴다고 가정했지만 3마리의 상정을 쓴다고 가정합시다.
아퀘리스를 추가하겠습니다.
1)아도르와 나이아스, 스토커 소환. 아도르와 나이아스 스토커가 3마리씩 있음.
2)소환한 아도르와 나이아스와 스토커로 플레임 헐크와 아퀘리스와 데드멀커를 소환. 아도르와 나이아스와 스토커가 2마리씩 있음
4마리가 전혀 쓰지 않는 하정으로 소환되어 있습니다.
4상정이면 6마리고요.
정희로 하정만 제거해야 합니다.
편의성이 확 떨어졌습니다.
그럼 이제 데미지를 보죠.
아래는 패치 전입니다.
아도르 - 603%+1626
아도르 2타 - 1206%+3252
나이아스 근접 - 646%+1727
나이아스 원거리 - 582%+1565
위스프 - 362%+975
스토커 - 663%+1788
공격력을 따지면 아도르>>>>>>>>>넘사벽>>>스토커>>나이아스>>>>>>넘사벽>>>위스프입니다.
패치 후를 보겠습니다.
아도르 - 512%+1382
아도르 2타 - 1024%+2764
나이아스 근접 - 1162%+3108
나이아스 원거리 - 1047%+2817
위스프 - 905%+2347
스토커 - 928%+2503
공격력을 따지면 나이아스>>>아도르>>>스토커>>위스프입니다.
근데 나이아스의 AI는 주로 원거리 공격을 하려고 하고 근접 공격의 속도는 매우 느립니다.
사실상 여전히 아도르가 주력일겁니다.
일단 아도르의 딜링이 30퍼센트 하향됐습니다.
뭐, 아도르 딜링은 사기였으니 까여도 정상이긴 합니다.
4.
그럼 이제 중상정을 볼까요
기존에는 아군 전체의 공격력을 20%(프리덤 9 기준 35%)를 증가시킵니다.
소환사의 경우 공격력 20퍼가 증가되고, 또 소환수의 공격력도 20퍼 증가됩니다.
다른 아군 또한 20퍼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 패치가 넘어온다면 이제 소환사와 아군은 어떠한 공격력 증가를 볼 수 없습니다.
오직 소환수만 20퍼의 공격력 증가를 볼 수 있습니다.
기존 2중첩이 버그라고 생각하지만 이건 버그가 아니라 오라가 독오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효과를 2배로 볼 수 있느거였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
정령희생 소환사가 뒤졌다 이소립니다.
사실상 전체 딜이 까인거라고요
그리고 기존에는 샐리소환->소환수 소환으로 효과를 보기 편해졌는데 이제 효과보려면 소환수 소환->샐리소환을 해야 효과를 봅니다.
주 뎀딜이 하정인데 하정 사라질때마다 샐리를 다시 뽑으면 되겠네요?
근데 이를 어쩌나?
하정 소환시간은 30초고 중정은 40초입니다.
그리고 개별 소환해제 따윈 없습니다.
이게 뭔 소리냐?
관리가 더 불편해졌다 이소립니다.
하정 잔뜩 뽑아서 샐리 소환할 자리가 없다?
그럼 정희쓰고 하정 다시 뽑고 샐리 뽑아야죠
자 그럼 이제 상정딜을 보실까요
플레임 헐크만 보겠습니다.
단검 베기 - 755% 쿨타임 0.6초 TP를 찍으면 쿨타임이 0.3초
염화참 - 831% 쿨타임 1.7초
공격력이 정확히 2배가 됐네요
단검 베기 - 1510% 쿨타임 0.6초
염화참 - 1662% 1.7초
예 상향입니다.
상향
겉으로 보기에는 말이죠
오 공격력이 10%씩 증가하니 공격력 최종 증가량은 50%입니다.
어디 볼까요
단검 베기 - 2265% 쿨타임 0.6초
염화참 - 2493% 쿨타임 1.7초
근데 플헐이 2마리에서 1마리로 줄었고 쿨감옵션도 삭제됐습니다.
그냥 간단하게 6초간 친다고 봅시다.
기존의 경우 - 755%를 0.3초간 2마리가 친다
6초간 치면 30200%입니다.
이번의 경우 - 2265%를 0.6초간 1마리가 친다.
6초간 치면 22650%입니다.
이 역시 상향을 빙자한 하향입니다.
물론 쿨타임동안은 뭘 할까요?
놀겠죠?
저 멀리 떨어지겠죠?
저-멀리 떨어졌는데 쿨이 찼다
가까이 가야죠?
퍽 치고 다시 도망가야죠?
다시 쿨되면 가까이와서 또 퍽 쳐야겠죠?
실질적인 쿨타임은 더 깁니다.
화속성 소환수가 골고루 사망하셨습니다.
환강의 경우 일단 버그패치라고 했으니 이건 빼겠습니다.
더 쓰려니 짜증나고 귀찮고 배고프네요
결론을 간단하게 내드리겠습니다.
1. 소환사 님누몇은 실제로는 거의 불가능하다. 안톤에선 무홀덕분에 님누몇처럼 줘팸이 가능했던거지 실제로는 거의 불가능.
2. 아도르 30% 하향
3. 플헐도 25% 하향
4. 샐리스트도 반토막
5. 정희소환사도 샐리하향으로 같이 하향
6. 네오플 겜알못들 실제로 게임안하고 발로패치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