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있는 일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처음 겪는 일이라 써봅니다.
작년 9월 5s 구입하고 쓰다가 얼마전 a/s센터 방문했습니다.
리퍼 위해서 기사분이 보증날짜 조회를 하셨고, 이미 지났다고 하시더라구요.
그 분이 말씀하시는건 7월 xx일.. 저랑 아무 관련없는 날짜더라구요.
그래서 나는 9월에 구입했다. 어떻게 해야하는것이냐 했더니
애플코리아에 문의를 하라기에, 전화했습니다.
통화해보니 구매일등록이 안되어있다고하네요.
직접적으로 분명하게 누락이라는 단어를 써서 의아했네요.
별 긴말없이, 담당자가 구매일을 등록해줄테니 메일로 필요한부분을 알려주겠다고했습니다.
<구매날짜 등록>을 위해 최초 구매 증빙(구매영수증 혹은 가입시 작성하신 가입신청서)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보내주실 증빙에는 다음과 같은 정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 구매 날짜 및 금액
- 구매한 제품의 목록
- 제품의 일련번호 (수기작성가능)
- 판매처의 이름, 주소, 연락처, 직인(가능 시)
이런내용이었고, 서류를 가지고 있지않아 살짝 당황했었는데,
통신사 사이트에서 '이용계약 증명서'를 쉽게 발급받을 수 있었네요.
보내주니 바로 연락와서 날짜등록을 해줬어요.
제가 궁금해서 그 7월 그 날짜는 무슨 날짜길래 뜨는것이냐 물었더니
아마 기계 나온 날짜같다고는 했습니다.
구매일이 등록되지않아서 1차적으로 그 날짜가 조회되는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뭐 살짝 귀찮았지만 나름 깔끔하게 해결되어.. 그냥 써봅니다.
그리고 나서 a/s센터 다시 방문해서 해결하고왔다 하니
기사분이 아,그걸 바꿔주기도 하냐. 하더라구요.... 그냥 이런 일도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