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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의 친환경 자동차 'ix35(한국명 투싼) 수소연료전지차'의 동영상 광고가 구설에 올랐다. 현대차 그룹의 계열 광고사 이노션이 만들어 유튜브에 공개한 이 광고는 유럽에서 '자살 소재를 자극적으로 다뤘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현대차는 논란이 일자 해당 동영상을 삭제했다.
26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현대차의 계열사 이노션 유럽지사는 해당 지역에 시판 중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ix35 수소연료전지차의 광고 동영상을 지난주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 등 인터넷에 공개했다.
광고는 한 남성이 ix35의 배기호스를 차량 내부에 연결하고 가스가 외부로 나가지 않도록 조치한 후 자살을 시도했으나 차량 배기가스가 100% 물 성분이라는 것을 알고 좌절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광고는 해당 차량의 친환경성과 안전성을 강조하고자 했으나 광고가 공개된 후 자살자 유족 등의 거센 항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차 본사는 이에 대해 "광고를 보고 불편함을 느꼈다면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면서 "그룹 계열인 이노션의 유럽지사가 일회성 프로젝트로 제작한 동영상이며 현대차그룹이 영상 제작에 관여하지는 않았다"고 해명했다.
http://media.daum.net/economic/autos/newsview?newsid=20130426133810243
자살을 광고소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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