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풍격
이것이 리신의 후반 게임 파워 레벨에 대한 핵심 변화입니다. 후반 레벨의 큰 공격 속도 버프는 리신이 스킬 데미지에 완벽하게 의존하지 않고도 팀파이트에서 많은 양의 지속딜을 넣게 됨을 의미합니다.
- 공격 속도 보너스가 모든 레벨 40%에서 40/60/80/100% (레벨 1/6/11/16) 으로 증가
음파
이건 사실 초반 게임 파워를 옮기는 것입니다. (저희는 질풍에 좀더 초점을 두었습니다. 그에 대해선 아래를 보세요) 여기서 지적할 게 있습니다 - 이는 리신의 피해량을 크게 너프하는 것 같지만, 이제 추가 AD가 아니라 총 AD에 비례하기에 (적당한 룬/마스터리 아래서) 레벨 1때의 피해량 차이는 10에 불과합니다. 계수를 총 AD로 바꾸는 것은 리신이 앞서 나갈 때 스노우볼링이 덜해지고, 또한 뒤쳐졌을 때는 여전히 어느 정도의 딜을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만약 음파를 선마하는 경우엔 중간 게임의 피해량은 사실 버프되었습니다.
- 피해량이 50/80/110/140/170 (+0.9 추가 AD) 에서 15/35/55/75/95 (+0.5/0.6/0.7/0.8/0.9 총 AD)로 변경
공명의 일격
잃은 체력 8%는 탱커에게 그다지 잘 작용하지 않았습니다(이것이 원래 디자인된 의도입니다). 그것이 HP 기반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었음에도 말이죠. 이 변화는 당신이 더 많은 피해량을 원한다면 음파/공명의 일격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명확히 만들어 줄 것이고 이것의 사용을 덜 혼란스럽게 할 것입니다.
- 피해량이 50/80/110/140/170 (+0.9 추가 AD) 에서 15/35/55/75/95 (+0.5/0.6/0.7/0.8/0.9 총 AD)로 변경
- 이제 대상의 잃어버린 체력 8% 대신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 추가 피해 (총 150% 피해)를 입힘
방호
저희는 이 주제에 대해 많은 토의를 했습니다! 나중에 좀더 깊이 설명드리겠지만, 지금 당장은, 몇몇 고수준의 생각(high-level thoughts)을 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와드 점프는 저희가 리그에서 나오리라 예상했던 무언가는 아니었지만, 저희가 이를 보았을 때 저희는 이것이 매우 멋지며 재밌는 게임플레이가 붙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여전히, 이는 리신에게 많은 공짜 기동력(와드가 투명한데다, 리신이 미리 와드로 "안전 그물" 을 정글에 미리 준비해 둘 수 있다는 점에서 상대하기 매우 좌절스러움)을 제공하며, 저희는 이 좌절감을 약간 줄이고 싶었습니다. 또한 리신이 그의 방어적 능력을 단순히 공격적인 움직임(음파)을 취할 위치에 가기 위해서 사용한다는 점에서 문제가 있었으며, 그를 하는 데 별다른 대가를 지불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이와 달리 카타리나와 잭스의 경우는 데미지를 주는 스킬을 포기하면서 해야 하는데다 한 번밖에 움직일 수 없습니다). 어쨌건, 저희는 방호를 공격적으로 사용할 때의 비용을 늘려 리신이 그를 사용할 때 기회비용을 좀더 많이 가지도록 했습니다.
- 기력 소모 50에서 100으로 증가
- 아군 챔피언(자신 포함)에게 사용시 기력 50 반환
폭풍
질풍격의 후반 게임 파워 버프와 함께, 저희는 어디선가 약간의 데미지를 줄일 필요가 있었으며, 폭풍의 높은 유틸리티를 보았습니다. 이 숫자들은 여전히 너무 높을 수도 있지만, 만약 리신으로 탱템을 올리면서 폭풍을 마스터하는 경우, 피해량 차이는 그렇게 크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리신으로 AD 템을 올리고 있다면, 당신은 폭풍의 피해량이 확실히 감소했음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질풍격 버프에 대한 반대급부입니다)
- 피해량이 60/95/130/165/200 (+1.0 추가 AD)에서 25/50/75/100/125(+0.6 총 AD)로 변경
- 마법 피해에서 물리 피해로 변경
무력화
이 디버프는 1초마다 갱신되기에, 아주 길고 강한 슬로우였습니다. 이를 좀더 점진적으로 만들고 강인함과 잘 상호작용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강인함을 가진 챔프들에게도 무력화의 효과가 더 지속되던 것과 마찬가지였죠.
용의 분노
이 변화는 용의 분노의 첫 부분에 대한 큰 피해량 너프이며, 저희는 이것의 사용을 유틸리티와 피해량으로 분리하고 싶었습니다. 만약 당신이 고가치의 표적을 당신의 팀으로 차 주기 위해 용의 분노를 사용한다면, 범위 피해와 CC 유틸리티를 포기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누군가를 적의 팀으로 차넣기로 결정했다면, 당신은 에어본과 높은 피해량으로서 더 큰 보상을 받습니다. (이는 매 적중시마다 피해량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피해량 너프에 대해선, 용의 분노의 과거 높은 값과 질풍격 버프가 합쳐졌을 경우 1:1 상황에서 리신이 미치도록 강해져 버렸기에, 저희는 용의 분노의 위력을 줄여야만 했습니다. 새 질풍격이 후반 게임에서 리신의 딜량을 얼마나 높여주는지 더 강조할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 피해량이 200/400/600 (+2.0 추가 AD) 에서 50/150/250 (+0.75/0.875/1.0 총 AD)로 변경
- 표적이 다른 챔피언 하나와 충돌할 때마다 25/75/125 (+0.375/0.4375/0.5 총 AD)의 추가 피해를 입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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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계수가 추가ad에서 총ad로 바꼈기때문에 딜리신이 살짝 너프인듯
그리고 방호가 기력 2배로 뛰면서 유틸성 너프..
궁은 뭔말인지 모르겠는데.. 이제는 차면 부딧힌 사람들은 에어본만 당한다는 이야긴가.. 피해는 안입고
대신 차임 당한 사람은 더큰 피해를 입는다는 이야긴가
너프는 너프인거 같은데
그렇게 큰 너프는 아닌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