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루하루 지름지름하며 살다가.. 요즘 트렉 에몬다 조립 이후..
엘리엇 처분하느라.. --;; 지름도 못하고.. (사실 알리에는 이것저것.. ㅋㅋㅋ)
지난달 22일에 프바킷에 주문한 핸들바는 아직도 올생각을 안하고 ㅜㅜ
그냥.. 그동안 질렀던 것.. 인증 합니다..
국민펌프인 지요 GF-55P 모델의 상위모델인..
GF-56GTB 장펌프 입니다..
척 봐도 다르죠??
길이가 조금 더 길어서.. 한번에 들어가는 공기양이 많습니다.
그리고 공기압 게이지가 위쪽에 있어서.. 공기압 체크하기가 수월해졌습니다.
무게감도 있고.. 조금 더 마감이 깔끔해졌네요.. 블링블링 거려요..
이건.. 2014년부터.. 3년간 고생해준.. 국민펌프 지요 GF-55P 입니다..
프레스타와 슈발베 두가지 방식을 지원합니다.. 던롭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교환 사유가 되었습니다.
이 펌프는 어제 엘리엇을 구입해가신 분께.. 사은품으로다 드렸습니다..
요렇게 상단에 다 모이고.. 고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사용이 편리합니다..
공기압 게이지도 조금 더 깔금해지고 검은색판에 노란색 바늘로 잘 보이게 변경되었습니다.
게이지 자체의 크기는 같습니다.. ^^ 그런데 커보여요..
결정적으로 노즐이 바뀌었습니다.. 플라스틱에서.. 알루미늄 덩어리로.. 변경!!
뒤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펌프에 남은 공기를 뺄 수 있어서.. 밸브에서 노즐을 빼기가 수월해졌습니다.
물론 저 레버를 올리고 내리는 것도 매우 수월해졌습니다.. 여러모로 확실히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기존 GF-55P의 업그레이드2라고 하는 GF-55GTB 와는 펌프의 크기와 게이지위치가 다르며.. 노즐은 같습니다.
하지만 가격차이가 거의 없어서 --;; 전 조금 더 상위제품인 56GTB로 구입..
밸브 연결부위도 금속으로 바뀌었습니다.. 알루미늄!!!
이쪽이 보이도록 끼우면 슈발베 밸브 용...
이쪽이 보이도록 끼우면 프레스타와 던롭 타이어에 공기주입이 가능합니다.
원래 던롭용 펌프가 따로 있었는데.. 워낙 싸구려라서.. 죄다 망가져 버렸습니다.. ㅜㅜ 한 두어번 쓰면..
다 망가지더군요...
아이들 자전거도 모두 던롭이고.. 무엇보다.. 요즘 거동이 불편해지신 장모님을 위해 구입한 휠체어가..
통고무가 아니라.. --;; 던롭밸브가 달려 있더군요...
그래서 구입하게 되었지요..
GF-55P 에는 없었던.. 공이나 튜브등에 공기를 주입하기 위한 어댑터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매번 쓰려고 할때마다 없어져서 --;; 고생하곤 했었는데.. 이제 그럴 필요가 없겠네요..
장펌프를 마련하신다면.. 전 GF-56GTB로 구입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
일단 공기압 게이지 위치가 높고.. 검정판넬과 노란 바늘이 굉장히 잘 보입니다.
그리고 55시리즈보다 높아진 펌프는 공기압이 조금 더 쉽게 올라가고.. 성인 남성들이 펌프질하기가 좋은 위치입니다..
이전보다 허리를 덜 굽혀도 됩니다.. ^^
GF-55P 보다는 비싸지만.. 업그레이드2 제품과는 잘 찾아보시면 오히려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꼭 비교해보고 구입하시기를..
지름신이 언제나 함께 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