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카본의 장점은 오래타더라도 피로 누적이 적고 카본 특유의 가벼움이 있어 다른 재질의 자전거에 비해 잘나가고 라이딩이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접히는 방식으로 브롬톤과 많이 비교가 되는데 브롬톤의 폴딩 방식을 차용한 풀카본 자전거 입니다. 이미 브롬톤의 접는 방식의 특허기간은 만료된지 굉장히 오래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많은 자전거가 브롬톤의 접이 방식을 차용하고 있죠.
브롬톤은 브롬톤만의 감성으로 자리를 잡은지 오래고 저희 역시 브롬톤의 매니아들이 제작을 하게 된 것입니다.
왜 브롬톤에서는 카본으로 된 자전거를 안만들까? 라는 생각에서 시작되었죠.
그러나 카본으로 싱글 프레임을 만들 경우 뒤틀림과 심한 낭창거림으로 타기조차 어려웠습니다. 굉장히 비쌋던 오리 풀카본을 타보신 분들은 잘아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접이 구조를 위해서 프레임을 삼각형 구조를 사용하지 못 하고 일자형 프레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자형 프레임을 사용할 때 핸들바와 안장에 얹히는 무게로 인해 주행시 일자형 프레임이 뒤틀리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즉 낭창낭창한 카본 프레임의 장점이 자전거의 안정감을 약화 시키고 매 스트로크마다 차체가 흔들려서 마음에 불안함을 주지요.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국내 브랜드 또는 해외 브랜드에서 카본 싱글프레임 접이식 자전거를 중도 포기했거나 도전하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연구와 시간이 투자가 되고 그 결과물이 체데크라고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생각이드네요.
보통 자전거를 시작하실 때 타기 쉬운 MTB로 시작해 다니기 간편한 미니벨로를 타다가 속도감이 부족해 로드를 구매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또는 미니벨로에서 바로 로드로 넘어가시거나 둘다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 이유는 분명 있을 것입니다.
미벨은 속도를 내기에 부족하고 업힐도 할 수 없고 로드는 평상시에 타기에 부적합하죠.
저희 자전거의 장점은 바로 이것!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네요.
언제 어디서나 오랜 시간 탈수있는 편안하면서 빠른! 자전거.
제가 남겨드리는 저희 페이스북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금까지 많은 시승회와 전 세계 많은 유저 분들께서 많은 뎃글을 남겨 주셨고 시승기도 남겨주셨습니다.
https://www.facebook.com/kanaphbike/ 확인해보세요.
그저 저희 시승회 글 한개의 동영상과 가격으로 말씀하시기 보다는 많은 분들의 시승기도 보시고 장단점들도 읽어보시고 저희가 진행해온 마케팅포인트들도 보시고 저희 시승회에 오셔서 직접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시승회에 꼭 오셔서 자리를 빛내주세요.
취미생활 그리고 운동을 위한 자전거!
한국의 기술자들 그리고 회사가 노력하고 있다는 부분에 대해서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많은 관심에 너무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