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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1월 20일 오후 8시 35분 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오픈 후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일반오픈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캐릭터 개편]
<공통>
* 2차 각성기 SP 조정
- 2차 각성기 최초 습득SP가 300으로 변경됩니다.
<버서커>
* 블러드인카넷 - 재설계되어 '피흡수 '와 '혈기추가타' 기능이 삭제되고 '레이징 퓨리', '아웃레이지 브레이크' 강화 효과가 추가되며 이에 맞춰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아수라>
* 천뇌바주라 - 버프 잔여 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좌측 하단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남자 레인저>
* 강화 리볼버 - 옵션 중 '방어 무시 물리 공격력 증가 비율'이 40% 하향 조정됩니다.
<남자 스핏파이어>
* 닐 스나이핑 - 던전 공격력이 79% 상향됩니다.
* 크로스 모어 - 공격력이 40% 상향됩니다.
* 마공 변환 - 대상 스킬에 C4 원격조작이 추가됩니다.
* 전장의 영웅 - 재설계 되어 스킬 습득시 기본적으로 능력치가 증가하고 탄/유탄 버프 시전시에 능력치가 추가로 상승하는 구조로 변경되며, 이에 맞춰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데인저 클로즈 - 스킬 구조가 변경되어 공격 타입이 퍼센트 데미지로 변경되고 버프 시전시 속성을 선택할 수 있게되며, 이에 맞춰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반응류탄 - 반응류탄 유지시간이 40초로 고정됩니다.
* 슈퍼노바 - 공격력이 23% 증가하고 공격력 배분이 조정됩니다.
<남자 런처>
* 버스터빔 - 전방 집중타격형 스킬로 재설계되고 이에 맞춰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여자 스핏파이어>
* 서보 니트로 - 캐스팅바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스트리트파이터>
* 만병지왕-파진포 -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그래플러>
* 체인 그랩 - 스킬이 재 밸런스 됩니다.
<엘레멘탈마스터>
* 쇼타임 - 지속시간과 쿨타임이 120초로 고정되고 마스터 레벨이 10레벨로 변경되며 이에 맞춰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초월의 룬 - 쇼타임 능력치 상승 기능이 추가됩니다.
<배틀메이지>
* 체이서 에볼루션 - 버프 지속 시간이 정상동작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고 버프 해제 기능이 추가됩니다
<마도학자>
* 성난 불길 가열로 - 본체가 폭발할때 화면상에 남아 있는 불덩어리의 개체 당 최대 히트 수가 정상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호문쿨루스 - 메가 드릴 다단히트 간격 감소 및 반중력 기동 장치와 성난 불길 가열로의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되고 이에 맞춰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데몬슬레이어>
* 기본공격
- 스탠딩 기본공격 및 대쉬 공격이 채찍검의 형태에 맞게 개편됩니다.
- 스탠딩 기본 공격은 기존 4회에서 5회로 변경됩니다.
- 1히트당 2회 공격에서 1회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파천세
- 던전 입장시 사복검으로 자동변환 됩니다.
- MP소모가 감소되었습니다.
- 쿨타임이 변경됩니다.(5초 → 40초)
- 습득시 마다 일정 수치의 힘이 상승하고, 스킬 사용 후 사복검 류 스킬로 적 공격시 일정 확률로 보너스 힘 상승치를 얻을수 있도록 옵션이 추가됩니다.
- 시전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사복검 - 발
- 솟아오르는 검의 위치가 데몬슬레이어에 가깝게 재조정 되었습니다.
- 쿨타임이 5초로 고정되었습니다.
- 시전 중 점프키를 누르면 스킬을 캔슬할 수 있습니다.
* 사복검 - 무
- 공격 거리가 재조정 되고, 3타때에 발생되는 충격파가 삭제 되었습니다.
- 기존 보다 공격거리는 줄어들었지만, 스킬 연계가 쉬워집니다.
- 충격파 공격력 삭제에 따른 공격력 비율이 재조정 되었습니다.
1,2 타 :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3 타 : 공격력이 60% 증가하였습니다.
- 쿨타임이 6초로 고정되었습니다.
* 상처악화
- 광폭화 스킬이 상처악화 로 변경됩니다.
- 사용시 출혈 옵션이 없는 사복검 스킬에 출혈 옵션을 부여하고, 출혈에 걸린적들에게 상처악화 디버프를 적용합니다.
- 상처악화 디버프에 걸린적들을 특정 스킬(혈마인, 혈지군무, 검마격살, 포식자 갈로아, 역천의 프놈)으로 공격시 해당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상처악화 강화
- 1레벨당 유지시간과 출혈 레벨이 증가합니다.
* 사복검 - 조
- 잡기불가 적일 경우에도 뜯기 공격까지 하도록 변경됩니다.
- MP소모가 감소되었습니다.
- 쿨타임이 8초로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재조정되었습니다.
1레벨 공격력이 8% 증가하였습니다.
31레벨 공격력이 4.2% 증가하였습니다.
* 사복검 - 조 강화
- 1레벨 마스터 스킬에서 5레벨 마스터 스킬로 변경됩니다.
- 1레벨당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사형조수
- 휘두르기 모션이 삭제 되었습니다.
- 잡기불가 적을 제외하고 적을 당겨올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적이 맞은 위치에 따라 당겨오는 거리가 달라져 스킬 연계가 쉬워집니다.
- 하단 판정이 증가하였습니다.
- Y축 판정이 감소하였습니다.
- MP소모가 감소되었습니다.
- 휘두르기 모션 삭제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되었습니다.
기존 1레벨 공격력이 5.7% 증가하였습니다.
31레벨 공격력이 4.5% 증가하였습니다.
* 사복검 - 강
- 혈화난무도 스킬에 적용 받도록 추가됩니다.
- 시전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밸런싱이 재조정 되었습니다.
- 기존 1레벨
사복검 - 발 공격력 증가율 : 1.1%
사복검 - 조 공격력 증가율 : 1%
사복검 - 무 공격력 증가율 : 0.8%
사형조수 공격력 증가율 : 0.8%
폭류나선 공격력 증가율 :0.7%
- 10레벨
사복검 - 발 공격력 증가율 : 11%
사복검 - 조 공격력 증가율 : 10%
사복검 - 무 공격력 증가율 : 9%
사형조수 공격력 증가율 : 8.1%
폭류나선 공격력 증가율 : 7.3%
- 변경 후 1레벨
사복검 - 발 공격력 증가율 : 1%
사복검 - 조 공격력 증가율 : 1%
사복검 - 무 공격력 증가율 : 1%
사형조수 공격력 증가율 : 1%
폭류나선 공격력 증가율 : 1%
혈화난무 공격력 증가율 : 1%
- 변경 후 10레벨
사복검 - 발 공격력 증가율 : 15%
사복검 - 조 공격력 증가율 : 12%
사복검 - 무 공격력 증가율 : 15%
사형조수 공격력 증가율 : 11%
폭류나선 공격력 증가율 : 15%
혈화난무 공격력 증가율 : 15%
* 폭류나선
- 스킬 시전 후 공격키를 연타하면 시전속도가 증가합니다.
- 시전 중 점프키를 사용하면 스킬을 캔슬 할 수 있습니다.
- 시전횟수가 증가하고, 시전횟수 증가에 따른 공격력이 재밸런싱 되었습니다.
총 공격력이 12.5% 증가하였습니다.
1타당 공격력이 25% 감소하였습니다.
* 혈화난무
- MP소모가 감소되었습니다.
- 스킬 시전 후 공격키를 연타하면 시전속도와 시전횟수가 증가합니다.
- 연타 공격 중 적을 띄우지 않습니다.
- 피니쉬 공격에 맞은적의 넉백 거리가 줄었습니다.
* 혈마인
- 바닥에 고인 기운 크기가 증가하였습니다.(100 → 130)
- 폭발 크기가 증가하였습니다. (100 → 120)
- 기운에 붙잡힌 적의 이속감소효과에 중첩될 시간 간격이 감소되었습니다.( 1초 → 5초)
- 시전시 슈퍼아머 상태로 변경됩니다.
* 검마격살
- 점프 중에도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점프 중 시전하면 점프 위치에서 휘두르기 공격을 합니다.
* 탐욕의 번제
- 적을 공격시마다 일정 확률로 운무가 생성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밸런싱이 재조정 되었습니다.
- 기존 1레벨
운무 발생 확률 : 5%
운무 효과 유지시간 : 15초
- 13레벨
운무 발생 확률 : 19%
운무 효과 유지시간 : 20초
- 변경 후 1 레벨
운무 발생 확률 : 2%
운무 효과 유지시간 : 5초
- 변경 후 13레벨
운무 발생 확률 : 15%
운무 효과 유지시간 : 15초
* 포식자 갈로아
- 갈로아의 적 탐색 시간 및 적 공격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처음 생성 시 적 탐색 시간 : (3초 → 1초)
적 탐색 시간 : (1초 → 0.5초)
적 공격 시간 : 1초 → 0.5초
공격 후 다음 대상으로 이동 하는 시간 : (1초 → 0.2초)
- 적 감지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200Px → 300Px
- 갈로아가 적 공격시 마다 일정 수치만큼 검마의 HP를 회복시켜줍니다.
- 시전시 슈퍼아머 상태로 변경됩니다.
* 역천의 프놈
- 다이무스의 공격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피격 당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남격투가 공통>
* 기본 공격 3타 변경
- 기본 공격 3타의 애니메이션이 돌려차기로 변경됩니다.
* 무릎 찍기
- 지면 충돌 시 잡은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무릎 찍기 마지막 공격에 통합됩니다.
- 지면 충돌 시 주위 적에게 피해를 주는 간접 충격파가 삭제됩니다.
- 마지막 무릎 찍기가 첫 번째 무릎 찍기보다 더 많은 피해를 주도록 데미지 배분이 조정됩니다. 총 공격력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 무릎 찍기 강화 TP의 충격파 크기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공중 밟기
- 애니메이션이 보다 자연스러운 연출로 변경되었습니다.
<남자 그래플러 (자이언트)>
* 버프 복리화
- 반드시 잡는다, 반격, 강렬한 테이크 다운, 그리고 아래에 설명할 임팩트 콤비네이션의 증뎀 효과는 복리로 작동합니다.
* 그랩 캐넌
- 그랩 캐넌의 타점에 타격감을 위한 화면 흔들림이 추가되었습니다.
- 그랩 캐넌이 정상적인 피해를 주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강렬한 테이크 다운
- 강렬한 테이크 다운 미적용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로플링의 경우, 로플링 하단 내려치기에만 적용된다는 설명이 추가됩니다.
- 롤링 스파이크의 경우, 마지막 낙하 충격파에만 적용된다는 설명이 추가됩니다.
* 백브레이커
- 백브레이커 스킬이 삭제되고, 신 스킬 임팩트 콤비네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임팩트 콤비네이션(20렙제 스킬)
1레벨 마스터 스킬입니다.
슬라이딩 그랩 또는 평타 중 캔슬 잡기를 했을 시 잡기 스킬의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숄더 태클 중 캔슬 잡기를 했을 시 잡기 스킬의 공격력이 16% 증가합니다.
* 금강쇄
- 그래플러로 전직 시 팔꿈치로 찍는 모션으로 변경됩니다.
- 다운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 후딜레이를 캔슬하고 스냅 샷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캔슬 연계 기능의 결투장 적용은 미정입니다.
* 무릎 찍기
- 그래플러로 전직 시 공격 횟수가 1회 추가됩니다. 약 10%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 그래플러로 전직 시 추가 방향키 입력으로 마지막 공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상단 : 잡은 대상을 위로 쳐올림과 동시에 자신도 도약합니다. 이후 공중 연계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하단 : 잡은 대상을 아래로 내던져 주위의 잡히지 않은 적에게 피해를 주는 간접 충격파를 발생시킵니다. 이 충격파는 강렬한 테이크 다운의 효과를 받습니다.
* 로플링
- 던전 공격력이 10% 증가하였습니다.
- 반드시 잡는다!! 사용 시 연출 애니메이션이 변경되었습니다.
* 블로우 스트라이크
- 올려차기 모션의 역경직과 점프 대기 모션을 삭제하여 스킬 진행 속도를 증가시켰습니다.
- 추가 방향키 입력으로 공중 모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상단 : 공중에 모인 적을 진행방향으로 차버립니다.
역방향 : 공중에 모인 적을 반대쪽으로 차버립니다.
하단 : 공중에 모인 적을 잡아 바닥에 내려꽂습니다.
바닥에 내려꽂은 뒤, 딜레이를 캔슬하여 스냅 샷으로 연계할 수 있습니다.
- TP 강화 시 기절 관련 기능을 삭제하였습니다.
- 던전 공격력이 10% 증가하였습니다.
* 롤링 스파이크
- 발동 형태가 기존 내려차기에서 잡기 형태로 개편되었습니다.
- 마지막 발차기 모션이 입력 방향에 따라 변경됩니다.
* 반격
- 잡기 공격력 상시 증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던전 기준으로 1레벨 때 3%가 증가하고, 이후 1레벨 증가 시마다 1%씩 증가합니다.
- 카운터로 잡았을 시 잡기 공격력이 던전 기준으로 30% 더해집니다.
13레벨 기준 시 카운터로 적을 잡는다면 15%+30%=45% 증가
- 카운터로 잡았을 시 추가 이펙트가 발생합니다.
* 반드시 잡는다!
- TP가 삭제되고, 공격력 증가분이 원 스킬에 적용되었습니다.
- 역경직이 감소하였습니다.
- 던전에서 사용 시 스킬 설명과는 다르게 무적이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슈퍼아머는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 나의 공격리듬은!
- 사용 중 X버튼을 연타하면 스킬 속도가 빨라집니다.
- 착지 후 딜레이가 감소하였습니다.
- 타격으로 적을 밀어내는 거리가 감소하였습니다.
* 피어스
- 시작 지점에 공격 판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툴팁 설명에 반드시 잡는다!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는다는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 에어슈타이너
- 잡은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고뎀에서 퍼뎀으로 변경됩니다.
- 던전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한놈만 팬다!!
- 방향키를 눌러 적을 던질 방향을 앞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귀검사 공통>
* 냉정함
- 일정 콤보 달성시 크리티컬 증가량이 오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펙트가 보다 자연스러운 연출로 변경되었습니다.
* 연환격
- 스킬키를 눌러 지정된 횟수만큼 연속적으로 베기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애니메이션이 보다 자연스러운 연출로 변경되었습니다.
<소드 마스터 (노블레스)>
* 제국검술 - 제국검사들에게만 비밀리에 전수되는 검술이 추가되었습니다. 착용한 무기에 따라 다양한 효과가 발휘됩니다.
* 신검합일 -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 수치가 복리 계산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무기 마스터리 공통
- 물리 공격력 증가 수치가 추가되었습니다.
1 레벨 - 무기 물리 공격력 증가 : 1.8%
24레벨 - 무기 물리 공격력 증가 : 11%
* 속성의 소검 마스터리
- 속성 변환을 통해 다른 속성의 마검을 한 번 더 중첩해서 사용하는 듀얼 캐스팅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듀얼 캐스팅 서브 마검 공격력 : 메인 마검의 25%
* 쾌속의 도 마스터리
- 발검술시 발검된 스킬 쿨타임 감소와 충전 스킬류(반월, 악즉참) 자동 완충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발검된 스킬 쿨타임 감소율 : 10%
- 기존 쾌속의 도 마스터리 전용 기본기가 삭제됩니다.
* 견고의 대검 마스터리
- 섬광, 폭명기검, 반월, 승천(대쉬), 비연참 베기 공격력 증가 수치가 추가되었습니다.
- 반월 스킬 발동시 슈퍼아머, 다단히트에서 1히트로 변경, 베기 범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연환격에 슈퍼 아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파쇄의 둔기 마스터리
- 폭명기검의 기검 연쇄 폭발이 한번에 폭발하도록 변경됩니다.
- 속성변환 후 태산압정, 비연참, 환검, 폭명기검, 제국검술 충격파 명중시, 충격파 1회당 속성변환한 속성과 같은 속성저항을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속성저항은 최대 5회 중첩되며 1회당 속성저항이 6씩 감소합니다.
* 발검술
- 발검술 횟수가 실시간으로 충전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발검술 횟수 충전 시간 : 6.1초
* 속성변환
- 토글형으로 변경되어 지속시간이 사라집니다.
- 속성변환 사용 후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속성변환이 해제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검발현 - 명속성 묠니르의 유도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 반월 - 완충시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최대 충전시 스킬 공격력이 20% 증가됩니다.
* 섬광 - 스킬 공격력이 12% 증가되었습니다.
* 악즉참 - 최대 충전시 즉시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참격혼
- 적을 크리티컬로 명중 할 때마다 혼 스택을 얻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혼 스택 최대치 달성시 발검술 횟수가 1회 충전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참격혼의 레벨을 올릴수록 혼 스택 유지 버프에 따른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시공섬
- 스킬 공격력이 13% 증가되었습니다.
- 시공섬의 6레벨 효과(발검술, 참격혼 스킬 레벨 증가) 지속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스킬 레벨 증가 지속시간 : (10초 → 30초)
* 용오름
- 스킬명이 용성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마법검이 지면에 낙하 한 후 폭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섬광 강화 - 1레벨 당 공격력 증가 10% 로 변경되었습니다.
<웨펀마스터>
* 소검 마스터리
- 발도의 검기 공격력 부분이 마스터리에서 삭제되고 발도 스킬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도 마스터리
- 발도의 추가타 공격력 부분이 마스터리에서 삭제되고 발도 스킬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웨펀마스터의 출혈 항목이 삭제되었습니다.
- 도 마스터리 10레벨부터 웨펀마스터의 고유 기능인 '비전의 자상' 추가되었습니다.
* 도 마스터리 신규 상태이상 '비전의 자상'
- 도 마스터리 스킬에서의 '출혈 상태이상'이 삭제되고 고유 기능인 '비전의 자상'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비전의 자상'은 빠르게 타격을 누적 시킬수록 높은 효율을 발휘하는 웨펀마스터 고유의 순간 딜링형 상태이상입니다.
: 자상은 적 타격시 확률적으로 부여되며 해당 적에게 지속 상태이상 데미지를 입힙니다.
: 자상을 3개 이상 적에게 가한 이후 3초 경과시 자상이 폭발하며 보다 강한 데미지를 일시에 가하게 됩니다.
: 자상 폭발은 물리 무기 공격력 데미지를 가하며, 폭발과 동시에 상태이상 자상의 누적 수치는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 3초 이내에 20개의 자상을 누적시키는데 성공할 경우 자상은 즉시 폭발하게 되며 최대급의 자상 폭발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 대검 마스터리 - 차지 크래시의 충전 타격 공격력 부분이 삭제되고 차지 크래시 스킬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둔기 마스터리 - 차지 크래시의 충전 타격 공격력 부분이 삭제되고 차지 크래시 스킬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광검 마스터리 - 발도의 추가타 공격력 부분이 마스터리에서 삭제되고 발도 스킬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리귀검술
- 광검의 리귀검술 공격 횟수가 3회로 변경되었으며, 공격력은 기존 4타 대비 80%의 비율을 갖게 됩니다.
(기존 4타 총합 데미지 비율 100 → 변경 3타 총합 데미지 비율 80)
* 오버드라이브
- 물리공격력 증가치의 상승 곡선이 조정됩니다. (초반 1레벨 부터 중후반 영역까지의 물리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 1레벨 물리공격력 증가율 : 33%
: 20레벨 물리공격력 증가율 : 21%
: 30레벨 물리공격력 증가율 : 0% (동일)
* 차지 크래시
- 대검과 둔기의 충전 내려베기 공격력이 차지 크래시 공격력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대검 충전 내려베기 공격력 : 차지 크래시 올려베기 공격력의 111% ~ 137%
: 둔기 충전 내려베기 공격력 : 차지 크래시 올려베기 공격력의 87% ~ 109%
- 기본 공격력이 증가되었습니다.
: 물리공격력 증가율 : 어깨치기 공격력 46%, 올려베기 공격력 45%
* '류심 강' 사용시 류심의 연결태세 기능이 추가됩니다.
- 류심의 연결태세
: '류심 강' 유지시간 동안 류심 충, 쾌, 승 공격기들을 연결하여 사용 할 수 있게 됩니다.
: 하나의 류심 공격기 사용 이후 다시 류심 준비자세를 잡지 않고 다른 류심 공격기술을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 이 때 단축키는 충(X), 쾌(C,C 또는 C,X), 승(Z)로 사용 가능하며, 준비자세를 잡지 않았을 때의 공격력 감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 발도
- 도,소검,광검의 추가타 공격이 발도 스킬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도의 추가타 공격력 : 발도 공격력의 18%
광검의 추가타 공격력 : 발도 공격력의 16%
소검의 검기 공격력 : 발도 공격력의 15%
- 도 발도 사용시 일정 확률로 한 번에 많은 수량의 자상을 쌓을 수 있게 됩니다.
발도 5레벨 자상 수량 : 1개
발도 25레벨 자상 수량 : 5개
* 발도 강화 (TP)
- 발동 시간 증가 부분이 삭제되었습니다.
- 발도 강화 1레벨당 증가하는 발도의 공격력이 조정되었습니다.
기존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2%
변경 1레벨당 공격력 증가율 : 10%
* 맹룡단공참
- 방향전환시 슈퍼아머가 부여됩니다.
- 기본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1레벨 물리공격력 증가율 : 돌진 공격력 30%, 올려베기 공격력 30%
25레벨 물리공격력 증가율 : 돌진 공격력 30%, 올려베기 공격력 34%
* 환영검무
- 기본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1레벨 물리공격력 증가율 : 베기 공격력 32%, 검풍 공격력 30%
25레벨 물리공격력 증가율 : 베기 공격력 33%, 검풍 공격력 30%
둔기 충격파 물리공격력 증가율 : 21%
- 도 환영검무 사용시 도 마스터리의 자상과 함께 환영검무의 자상 확률이 추가로 중첩 적용됩니다.
- 둔기 환영검무 사용시 내려베기 타격의 타격 범위가 이펙트 크기에 맞게끔 상향 조정됩니다.
<검성>
* '신속한 무기 교체'의 상위 스킬인 70레벨 신스킬 '신기의 손놀림'이 추가됩니다.
- 무기 교체시의 버프 유지시간이 1초 증가됩니다.
- 무기 교체시 전방에 충격파를 발생시킵니다. 공중에서의 무기 교체 또한 공중에서 충격파를 발생시킵니다.
무기 교체 충격파 물리 공격력 : 3650%
- 현재 장비중인 무기의 방어 무시 공격력을 교체한 무기에게 일정 시간 동안 전승시킬 수 있게 됩니다. 70레벨 무기부터 발동시킬 수 있으며, 무기의 등급에 따라 전승의 효율과 최대 상한치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에픽 등급 무기의 방어무시 공격력 전승 상한치 : 690 ~ 760
언커먼 등급 무기의 방어무시 공격력 전승 상한치 : 300 ~ 350
전승 버프의 유지 시간 : 15초
- 현재 장비중인 무기의 종류에 따라 교체한 무기에게 추가적인 버프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대검을 장비한 상태에서 다른 무기로 교체시 : 전승되는 방어무시 공격력이 13% 증가. 증가된 수치는 상한치를 초과 가능.
소검을 장비한 상태에서 다른 무기로 교체시 : 물리 크리티컬 확률 11% 증가
둔기를 장비한 상태에서 다른 무기로 교체시 : 물리 공격력 65 증가
도를 장비한 상태에서 다른 무기로 교체시 : 물리 크리티컬 데미지 5% 증가
광검을 장비한 상태에서 다른 무기로 교체시 : 공격 속도 15% 증가
- '신기의 손놀림'은 피격 중이나 다운 중에는 발동이 불가능하며, 이 때는 '신속한 무기 교체'가 발동됩니다.
* 극 귀검술, 폭풍식
- 검 난무시 적을 띄우는 힘이 하향 조정됩니다.
* 차지 버스트
- 마지막 타격의 공격 판정이 상향 조정됩니다.
<검신>
* 극 귀검술 : 심검
- 발동시 영역 안의 적들을 기억하는 기능이 부여됩니다. 영역을 지나간 적은 심검에 포착된 것으로 간주되며, 심검의 참격을 발생시킬 때 거쳐간 적이 어느 정도 거리가 떨어져 있더라도 히트하게 됩니다.
- 도 사용시 도 마스터리의 영향을 받지 않는 독립적인 자상 확률을 갖습니다.
* 극초발도
- 도 극초발도 사용시 일정 확률로 한 번에 많은 수량의 자상을 쌓을 수 있게 됩니다.
극초발도 1레벨 자상 수량 : 3개
극초발도 8레벨 자상 수량 : 7개
* 극 귀검술 : 유성락
- 스킬 레벨업시 공격력이 증가되지 않고 유성검의 수량이 증가됩니다.
1레벨 유성검 수량 : 40개
3레벨 유성검 수량 : 48개
- 유성락 시전시의 충전 부분이 삭제됩니다.
- 유성락 유성검의 기본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기존 유성검 공격력 : 417%
변경 유성검 공격력 : 458%
* 극한의 경지
- 시란의 백스텝 커터 검풍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1레벨 증가율 : 86%
4레벨 증가율 : 83%
- 차지 크래시 폭풍식 충격파의 공격력이 차지 크래시 스킬 공격력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기존 1레벨 : 1692%
개선 1레벨 : 차지 크래시 올려베기 공격력의 55%, 추가 증가치 0%
기존 4레벨 : 1986%
개선 4레벨 : 차지 크래시 올려베기 공격력의 55%, 추가 증가치 30%
- 맹룡단공참 회오리의 공격력이 맹룡단공참 스킬 공격력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고, 히트수가 2에서 4회로 증가됩니다.
기존 1레벨 : 743%
개선 1레벨 : 맹룡단공참 올려베기 공격력의 42%, 추가 증가치 0%
기존 4레벨 : 969%
개선 4레벨 : 맹룡단공참 올려베기 공격력의 42%, 추가 증가치 30%
* 환영검무 솔도로스의 베기 공격력이 환영검무 스킬 공격력의 영향을 받게끔 변경되며, 그림자 검풍이 추가됩니다.
기존 1레벨 : 1648%
개선 1레벨 : 환영검무 베기 공격력의 42%, 환영검무 검풍 공격력의 35%, 추가 증가치 0%
기존 4레벨 : 2150%
개선 4레벨 : 환영검무 베기 공격력의 42%, 환영검무 검풍 공격력의 35%, 추가 증가치 30%
- 극한의 경지 레벨업으로 극초발도의 근접 타격 범위가 증가되며 충전 시간 또한 단축됩니다.
극한의 경지 1레벨당 타격 범위 증가량 : 10%
극한의 경지 1레벨당 충전 시간 단축량 : 10%
- 극 귀검술 : 심검 사용시, 추가 충전으로 '극한의 십자참'을 발동시킬 수 있게 됩니다.
극한의 십자참은 심검의 영역에서 가장 HP가 높은 적 1체를 자동으로 포착하여 해당 적을 중심으로 십자 형태의 타격을 가하게 됩니다.
극한의 십자참 공격력 : 심검 폭발 공격력의 130% + 극한의 경지 레벨당 10% 증가
- 극 귀검술 : 유성락 사용시, 방향키와 X키 조작으로 '유성의 천격검'을 투척 할 수 있게 됩니다.
유성의 천격검은 총 3개 투척 가능하며 최초로 닿은 적 1체에게 슈퍼 홀드를 유발시키고, 장착중인 무기 종류에 따라 추가 효과를 발생시킵니다.
유성의 천격검 1~4레벨 공격력 : 2720% ~ 3170%
대검 사용시 추가효과 : 천격검 공격력 증가
소검 사용시 추가효과 : 일정 확률로 홀드(이동불가) 부여
둔기 사용시 추가효과 : 일정 확률로 스턴 부여, 지면 충격파 발생
도 사용시 추가효과 : 일정 확률로 다수의 자상 부여
광검 사용시 추가효과 : 일정 확률로 감전, 지면 전격파 발생
<소울 브링어>
* 귀참
- 귀참 드라이브 추가타에 대한 공격력, 상태이상 레벨, 확률에 대한 정보가 귀참 스킬로 이동합니다.
- 상태이상 레벨이 증가합니다.
- 상태이상 확률이 증가합니다.
- 브레멘 수면 상태이상이 5초로 증가 및 고정됩니다.
- 충전시간이 감소합니다.
* 달빛 베기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1레벨 공격력이 41% 증가합니다.
- 36레벨 공격력이 21% 증가합니다.
* 만월 달빛베기
- 타격시 흑염의 칼라 검은 불꽃 있을 경우 흑염 불꽃을 태우며 데미지를 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달의 커튼
- 툼스톤 시전 중 달의 커튼 시전시 캐스팅과 모션 없이 발동 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저주 상태이상을 유발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빙의
- 스킬명이 잔영의 케이가로 변경됩니다. :
- 타격 경직이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 타격시 띄우는 힘과 캔슬 타이밍이 증가하여 연계가 쉬워집니다.
- 어퍼 슬래시를 암속성 마법 공격력으로 변경 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귀영섬 추가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250% 증가합니다.
22레벨 공격력이 400%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22레벨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 귀참 드라이브
- 1레벨 마스터로 변경됩니다.
- SP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 귀참 드라이브 추가타 기능이 귀참 딜레이 자체 동안 추가 조작으로 발동이 가능 하도록 변경됩니다.
- 완충 시 일정시간 슈퍼아머 기능이 추가됩니다.
- 타격시 흑염의 칼라 검은 불꽃 있을 경우 흑염 불꽃을 태우며 데미지를 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귀참 드라이브 추가타에 대한 공격력, 상태이상 레벨, 확률에 대한 정보가 귀참 스킬로 이동합니다.
* 귀검편
- 흑염의 칼라 지속시간동안 타격시 흑염 불꽃이 붙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37% 증가합니다.
28레벨 공격력이 38% 증가합니다.
* 냉기의 사야
- 쿨타임 5초 감소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22% 증가합니다.
28레벨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툼스톤
- 캐스팅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 흑염의 칼라 지속시간동안 툼스톤에 타격시 흑염이 붙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저주 지속시간 및 확률이 증가 합니다.
- 비석 개수 50% 증가하고 유지시간이 1초 감소하여 기존보다 빠르고 많은 비석을 떨어트립니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90% 증가합니다.
26레벨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 귀영섬
- 타격시 흑염의 칼라 검은 불꽃 있을 경우 흑염 불꽃을 태우며 데미지를 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45%가 증가합니다.
23레벨 공격력이 44% 증가합니다.
* 흑염의 칼라
- 귀영섬, 귀참 드라이브, 만월 달빛베기가 현재 붙어 있는 흑염 불꽃을 태우며 데미지를 입히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 흑염검 피니쉬 타격 시 붙는 흑염 불꽃 개수가 최대치로 증가합니다.
- 흑염 불꽃이 더이상 방어력을 무시하지 않습니다.
- 흑염 불꽃 공격력이 512% 증가합니다.
- 흑염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0% 증가합니다.
21레벨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빙의 상태시 기본 공격과 대쉬공격에 추가되는 공격력이 23% 감소합니다.
* 툼스톤 트라이앵글 - X축 폭발 범위가 증가하여 2회 타격 난이도가 감소합니다.
* 결정의 사야 -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 팬텀 마스터리 - 저주 상태의 적을 타격시 모든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 추가되어 저주를 유발 시키는 스킬의 의미와 연계성이 추가됩니다.
* 강령술
- 냉기의 사야 강령 빙결 증가 데미지가 75% 감소합니다.
- 강령술 사야의 빙결 상태의 적 증가 데미지 옵션이 원거리 및 오브젝트에 미적용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그강림
- 지그는 더이상 적을 찾아 이동하여 자동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 지그가 스킬 액션 이후 주위에 암속성 영역을 만들어 주기적으로 데미지를 주고 저주를 유발하는 다크 오라 기능이 추가 됩니다.
- 지그 시전 스킬의 공격력이 기본 스킬에 영향 받도록 변경되어 귀검편, 귀영섬, 툼스톤, 흑염검 스킬을 강화하면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잠식 네임드 즉사 HP 기준이 10% 고정 감소합니다.
* 빙의 TP
- 빙의 공격력 증가 기능 추가됩니다.
- 최소 습득 레벨 10 감소합니다.
<쿠노이치>
* 화염선풍
- 쿨타임이 5초 증가합니다.
- 끌어들이는 힘이 40% 감소합니다.
- TP 습득시 공격력이 감소하는 버그가 수정됩니다.
* 잔영 남기기 - 잔영이 추가 및 증가 아이템 옵션에 영향을 받아 공격력이 증가하도록 수정됩니다.
* 두꺼비유염탄
- 타격 회수 제한 추가됩니다.
- 최대 히트 수 : 4
* 육도윤회 - 잔영이 추가 및 증가 아이템 옵션에 영향을 받아 공격력이 증가하도록 수정됩니다.
* 암영술
- 수리검 마법 방어력 감소 지속 시간 3초로 감소 및 고정됩니다.
- 암살 타겟 화속성 저항력 감소량이 감소합니다.
1레벨 감소량이 60% 감소합니다.
9레벨 감소량이 42% 감소합니다.
- 잔영남기기 잔영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레벨 증가량이 70% 감소합니다.
9레벨 증가량이 56% 감소합니다.
- 육도윤회 잔영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레벨 증가량이 71% 합니다.
9레벨 증가량이 70% 감소합니다.
* 비연수리검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풍마수리검
- 수리검을 던지는 자세가 슈퍼아머로 변경됩니다.
- 타격시 밀어내는 힘과 경직 추가됩니다.
-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소환사>
* 정령소환 : 아도르
- 기본 소환 개체수가 3마리로 증가합니다.
- 아도르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정령소환 : 스토커
- 기본 소환 개체수가 3마리로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40% 증가합니다.
* 정령소환 : 위스프
- 기본 소환 개체수가 3마리로 증가합니다.
- 위스프 공격력이 150% 증가합니다.
* 정령소환 : 나이아스
- 기본 소환 개체수가 3마리로 증가합니다.
- 나이아스 공격력이 80% 증가합니다.
* 중급 정령 : 샐리스트
- 공격력 증가 오라가 2중 적용 버그가 수정됩니다.
- 공격력 증가 오라가 소환수의 무기 공격력만 적용 되도록 수정됩니다.
- 소환사의 소환물만 오라가 적용 되도록 수정됩니다.
* 중급 정령 : 라트리아
- 소환물의 고정 공격력이 증가하는 오라 추가가 추가됩니다.
- 공격력이 200% 증가합니다.
* 중급 정령 : 셰이드
- 공격력이 97% 증가합니다.
* 중급 정령 : 알리시아
- 공격력이 451% 증가합니다.
* 정령소환 : 플레임 헐크
-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 정령소환 : 데드멀커
- 소환물 레벨이 2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06% 증가합니다.
* 정령소환 : 아퀘리스
- 소환물 레벨이 2 증가합니다.
- 공격력 111% 증가
* 정령소환 : 글레어린
- 소환물 레벨이 2 증가합니다.
- 라이트닝 쉴드가 근접한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기능 추가됩니다.
- 공격이 감전을 일으키지 않는 버그가 수정됩니다.
- 번개 패턴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번개 패턴 다단히트 횟수가 2 증가합니다.
- 공격력 388% 증가합니다.
* 정령소환 : 정령왕 에체베리아
- 소환물 레벨이 1 증가합니다.
- 스킬 설명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정령 흡수 후 강화 패턴 발동 확률이 증가합니다.
- 정령 강화 오라가 상급 정령에 미적용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이저 다단히트 횟수가 증가합니다.
- 소닉 웨이브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 소닉 웨이브 다단히트 간격이 감소합니다.
- 콜 라이트닝 패턴의 번개 횟수가 증가합니다.
- 콜 라이트닝 패턴의 간격이 감소합니다.
- 엘레멘탈 터치 공격력이 200% 증가합니다.
* 계약소환 : 기갑 호도르 - 공격력이 110% 증가합니다.
* 계약소환 : 마계화 아우쿠소 - 50% 확률로 씨뿌리기 패턴이 발동하여 3마리를 소환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계약소환 : 검은기사 산도르 -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 계약소환 : 프리트
- 소환 몬스터 레벨이 1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63% 증가합니다.
* 계약소환 : 분노한 검은기사 산도르
- 스킬 레벨 증가시 공격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 환수 강화 오라
- 환수 강화 오라가 2중으로 적용되는 버그가 수정됩니다.
- 환수 강화 오라가 소환사의 소환물에만 적용 되도록 수정됩니다.
* 매스 텔레포트
- 액티브 스킬로 변경되며 아이콘과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나를 따르라
- 매스 텔레포트 기능이 삭제됩니다.
* 정령희생
- 정령이 경직 상태여도 희생 되도록 수정됩니다.
- 위스프 희생의 번개가 공중의 적에게도 지상을 기준으로 떨어지도록 수정됩니다.
* 위스프, 스토커, 나이아스, 아도르 희생공격
- 추가 소환 옵션이 스킬레벨 20레벨마다 1마리 추가 소환 기능으로 변경
* 환수정화
- 상태이상 해제 범위가 66% 증가합니다.
- 스킬 설명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환수폭주
- 환수 폭주 지속시간 중 스킬 시전 시 지속시간이 초기화되고 소환물의 HP 감소되도록 수정됩니다.
* 이클립스 하이브 개편
- 에체베리아가 초고밀도 레이저를 시전합니다.
- 루이즈언니!가 연쇄 아이스 니들을 시전합니다.
- 아퀘리스가 헵타 아이스 미사일을 시전합니다.
- 플레임 헐크가 화염폭검술로 적을 벱니다.
- 글레어린이 트리플 썬더콜링을 시전합니다.
- 데드멀커가 블랙스웜을 시전합니다.
* 정령소환 : 정령왕 에체베리아 강화
- 기존 옵션이 삭제됩니다.
- 레벨당 공격력 10%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계약소환 : 기갑 호도르 강화
- 기존 옵션이 삭제됩니다.
- 소환사와 마법사 전용 TP로 변경됩니다.
- 레벨당 공격력 10%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계약소환 : 프리트 강화
- 기존 옵션이 삭제됩니다.
- 스킬 습득시 파이어 브레스에 화상을 유발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레벨당 공격력 10%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정령소환 : 플레임 헐크 강화
- TP 소모량 2로 증가합니다.
- 기존 옵션이 삭제됩니다.
- 레벨당 공격력 10%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정령소환 : 아퀘리스 강화
- TP 소모량 2로 증가합니다.
- 기존 옵션이 삭제됩니다.
- 레벨당 공격력 10%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정령소환 : 글레어린 강화
- TP 소모량 2로 증가합니다.
- 기존 옵션이 삭제됩니다.
- 레벨당 공격력 10%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정령소환 : 데드멀커 강화
- TP 소모량 2로 증가합니다.
- 기존 옵션이 삭제됩니다.
- 레벨당 공격력 10%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계약소환 : 마계화 아우쿠소 강화
- 1레벨 TP 소모량이 2 증가합니다.
- 기존 옵션이 삭제됩니다.
- 1레벨 습득시 씨뿌리기 추가 소환 개수 1증가하고 씨뿌리기 확률 증가하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 2레벨 습득시 씨뿌리기 확률만 증가하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 계약소환 : 루이즈 언니! 강화
- 아이스 니들 공격력이 10%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등장시 확률적으로 메테오를 시전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계약소환 : 검은기사 산도르 강화
- 기존 옵션이 삭제됩니다.
- 레벨당 공격력 10%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레벨당 크기 증가률 3%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카오스>
* 신규 스킬 추가 - 혼돈의 검
- 혼돈의 검을 들어 공격 스킬의 공격력을 강화시킨다.
- 적용 스킬 : 공진, 데몬 월, 희생 폭탄, 팬시 트위스트, 파성추, 천공검, 제노사이드 크러쉬, 파이널 어택, 악신난무, 검은 충격, 디멘션 블레이드
* 공진
- 공진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1레벨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36레벨 공격력이 3% 증가합니다.
* 데몬월
- 데몬월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보라스 폭발
1레벨 공격력이 36% 감소합니다.
36레벨 공격력이 27% 감소합니다.
- 젤라틴 폭발
1레벨 공격력이 14% 감소합니다.
36레벨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히스테릭 폭발
1레벨 공격력이 27% 감소합니다.
36레벨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빅대디 폭발
1레벨 공격력 16% 감소합니다.
36레벨 공격력이 2% 감소합니다.
- 크레이지스핀 폭발
1레벨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36레벨 공격력이 2% 증가합니다.
* 희생 폭탄
- 발차기 공격력이 50% 감소합니다.
- 보라스의 폭발 공격력이 67% 감소합니다.
- 히스테릭 워리어의 폭발 공격력이 43% 감소합니다.
- 히스테릭 워리어의 폭발 출혈 공격력이 76% 감소합니다.
- 젤라틴 마스크의 폭발 공격력이 28% 감소합니다.
- 크레이지 스핀의 폭발 공격력이 113% 증가합니다.
- 크레이지 스핀의 스핀 공격력이 35% 감소합니다.
- 빅 대디의 폭발 공격력이 49% 감소합니다.
- 폭발직전 데몬월, 파성추,팬시 스위프트,파이널어택 등 강제이동 스킬을 시전시 폭발 후 살아나는 버그가 수정됩니다.
* 팬시 트위스트 - 공격력 20% 감소합니다.
* 파성추 - 공격력 49% 감소합니다.
* 천공검 - 공격력 18% 감소합니다.
* 제노사이드 크러쉬
- 제노사이드 크러쉬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럭키 왁키 폭발
1레벨 공격력이 46% 감소합니다.
23레벨 공격력이 48% 감소합니다.
- 트윙클 아티스트 폭발
1레벨 공격력이 40% 감소합니다.
23레벨 공격력이 42% 감소합니다.
- 뱀파이어 칠드런 폭발
1레벨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23레벨 공격력이 6%감소합니다.
- 레이지 햇 폭발
1레벨 공격력이 18% 감소합니다.
23레벨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 하트 퀸 폭발
1레벨 공격력이 23% 감소합니다.
23레벨 공격력이 24% 감소합니다.
* 파이널 어택 - 파이널 어택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1레벨 공격력이 30% 감소합니다.
- 21레벨 공격력이 31% 감소합니다.
* 악신난무 - 악신난무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1레벨 공격력이 37% 감소합니다.
- 8레벨 공격력이 42% 감소합니다.
* 검은 충격 - 검은 충격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1레벨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 13레벨 공격력이 24% 감소합니다.
* 디멘션 블레이드
- 디멘션 블레이드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47% 증가합니다.
8레벨 공격력이 2% 증가합니다.
- 증폭 포탈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8레벨 공격력이 28% 증가합니다.
* 약식소환 : 보라스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1레벨 공격력이 52% 감소합니다.
- 36레벨 공격력이 30% 감소합니다.
* 약식소환 : 히스테릭 워리어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52% 감소합니다.
33레벨 공격력이 49% 감소합니다.
- 마구찍기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49% 감소합니다.
33레벨 공격력이 45% 감소합니다.
* 약식소환 : 젤라틴 마스크 - 공격력이 40% 감소합니다.
* 약식소환 : 크레이지 스핀 - 공격력이 36% 감소합니다.
* 약식소환 : 빅대디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33% 감소합니다.
23레벨 공격력이 21% 감소합니다.
* 약식소환 : 럭키 왁키 -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약식소환 : 트윙클 아티스트
- 카피카피 횟수가 1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31레벨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약식소환 : 뱀파이어 칠드런 - 공격력이 60% 감소합니다.
* 약식소환 : 레이지 햇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37% 감소합니다.
26레벨 공격력이 18% 감소합니다.
* 약식소환 : 하트 퀸
- 하트 브레이크 확률이 20% 감소합니다.
- 1UP 쿨타임이 20% 감소합니다.
- 작위 수여 쿨타임이 50%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21레벨 공격력이 0% 감소합니다.
* 공진 강화
- 1Lv 당 홀딩시간 0.5초 증가 옵션 삭제됩니다.
- 공진 후 데몬 공격력 상승률 10%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크루세이더>
* 신규 스킬 추가 - 여명의 축복
- 신규 액티브 버프 여명의 축복이 추가됩니다.
- 일정 거리내의 파티원 1명을 선택하여 독립 공격력을 증가 시켜주며 시전자의 체력과 정신력에 따라 독립공격력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 여명의 축복 강화
- 여명의 축복이 광역 버프로 강화되며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 신의 은총 - 크루세이더 본인은 크루세이더 버프의 효과가 1.5배로 적용 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트라이킹
- 힘 증가량이 50% 감소합니다.
- 물리 공격력 증가량이 50% 감소합니다.
* 지혜의 축복
- 지능 증가량이 50% 감소합니다.
- 마법 공격력 증가량이 50% 감소합니다.
* 크로스 크래쉬
- 타격 후 추가 폭발 기능이 추가됩니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31레벨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빛의 복수 - 직접 공격시 썬더볼트 공격력이 140% 증가합니다.
* 영광의 축복
- 힘 증가량이 50% 감소합니다.
- 지능 증가량이 50% 감소합니다.
* 디바인 플래쉬
- 폭발 타격시 경직이 증가합니다.
- 천상의 하모니 폭발 기능이 삭제됩니다.
- 디바인 플래쉬 공격력이 33% 증가합니다.
- 디바인 플래쉬 폭발 범위가 30% 증가합니다.
- 영광의 축복 폭발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영광의 축복 폭발 범위가 50% 증가합니다.
* 썬더해머 : 유피테르
- 역경직이 감소됩니다.
- 명속성 저항 감소 옵션 지속시간 7초로 증가 및 고정됩니다.
- 썬더 해머 장착 공격력 20% 증가합니다.
- 평타 1타, 2타 공격력 증가합니다.
- 썬더 크러쉬 공격력 10% 증가합니다.
* 디바인 퍼니쉬먼트
- 충전 스테이터스 증가량이 1 증가합니다.
- 전투 스킬 타격시 스택 쌓이는 수치가 1 증가합니다.
- 전투 스킬은 타격시 스택이 쌓이도록 변경됩니다.
<다크나이트>
* 콤보 데미지 감소
- 1단계당 콤보 데미지 증가량이 40% 고정 증가합니다.
1단계 : 100 → 100
2단계 : 140 → 140
3단계 : 180 → 180
4단계 : 220 → 220
5단계 : 360 → 260
6단계 : 400 → 300
* 웨이브 스핀 - 공격력이 118% 증가합니다.
* 다크 플레임 소드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1레벨 공격력이 70% 증가합니다.
- 31레벨 공격력이 87% 증가합니다.
* 다크 플레임 소드 TP 스킬 추가
- 다크 플레임 소드의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홀딩 스킬 밸런스 조정]
* 넥스냅
- 넥스냅 홀딩 중 넥스냅 사용시 지속시간이 초기화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적 경직시간이 조정됩니다.
1레벨 경직시간이 290% 증가합니다.
33레벨 경직시간이 4% 감소합니다.
-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1레벨 증가량이 1000% 증가합니다.
33레벨 증가량이 30%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154% 증가합니다.
33레벨 공격력이 150% 증가합니다.
* 스카폴드
- 스카폴드 홀딩 중 스카폴트 타격시 지속시간이 초기화 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유지시간이 3초로 증가 및 고정됩니다.
- TP 습득시 다단히트 공격력 44%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레벨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31레벨 공격력이 21% 증가합니다.
* 공진 - 공진 확률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레이지 발칸 - 최소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 브로큰 애로우 - 공격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플로레 컬라이더
- 유지시간이 조정됩니다.
1레벨 유지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21레벨 유지시간이 23% 감소됩니다.
- 감전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 지의 식신 - 현무
- 최대 소환 개체수 1로 변경됩니다.
- 현무의 공격 쿨타임 10% 증가합니다.
- 쿨타임이 40초로 감소합니다.
- 지속시간이 재조정됩니다.
1레벨 지속시간이 30초로 변경됩니다.
16레벨 지속시간이 37.5초로 변경됩니다.
* 지의 식신 - 진현무
- 보스/네임드 추가 잡기 지속시간의 스킬 레벨업에 따른 효과가 0.1초로 재조정됩니다.
- 잡힌적의 물리/마법 방어력 추가 감소효과가 10% 증가합니다.
[방어력 감소스킬 밸런스 조정]
<소울 브링어>
* 역병의 라사 강화
- 기존의 한 대상에게 붙는 마리수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아래의 신규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역병의 라사가 유발하는 상태이상의 공격력과 레벨이 증가하고 물리 방어력 감소치가 증가한다.
1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 10%
1레벨당 출혈과 중독 레벨 증가량 : 2Lv
1레벨당 물리 방어력 감소치 증가량 : 10%
* 몽롱한 눈의 브레멘 강화
- 습득 시 추가되는 마법 방어력 대비 물리 방어력 감소량이 재조정됩니다.
40% -> 20%로 변경
<퇴마사>
* 잠룡 - 잠룡에 타격된 적의 방어력 감소 수치가 10% -> 5%로 감소합니다.
* 성불 - 성불에 타격된 적의 방어력 감소 수치가 2% -> 1%로 감소합니다.
* 신의 차크라
- 잠룡에 추가되는 방어력 감소폭이 5% -> 3%로 감소합니다.
- 백호에 추가되는 방어력 감소폭이 5% -> 3%로 감소합니다.
<웨펀마스터>
* 극 귀검술 참철식
- 고정 방어력 감소 수치가 20% 감소합니다.
- % 방어력 감소량이 재조정됩니다.
기존 1레벨 - 1.3%
변경후 1레벨 - 0.8%
기존 13레벨 - 1.74%
변경 후 13레벨 - 1.04%
<배틀메이지>
* 인첸티드 쇄패
-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량이 스킬 레벨과 무관하게 8%로 고정됩니다.
<아수라>
* 작열파동진
-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량이 스킬 레벨과 무관하게 8%로 고정됩니다.
<여성 스핏파이어>
* EMP 스톰
-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량이 스킬 레벨과 무관하게 10%로 고정됩니다.
<엘븐나이트>
* 무장해제
- % 방어력 감소량이 재조정됩니다.
기존 36레벨 - 11%
변경 후 36레벨 - 8%
<쿠노이치>
* 암영술
- 마법 방어력 감소 최대 중첩횟수 가 재조정됩니다.
기존 1레벨 - 5회
변경 후 1레벨 - 1회
기존 9레벨 - 13회
변경 후 9레벨 - 5회
[소모 아이템 밸런스 변경]
* 쿨타임 감소 소모 아이템 수치 변경
시간의 크리스탈 (10% → 5%)
베히모스의 비약 (15% → 6%)
정수된 빙벽 조각 (20% → 8%)
정신 자극의 비약 (30%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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