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일 질문글만 올리게 되는것 같아 죄송하네요
그저께 제친구가 중고나라를 통해
올 9월까지 리퍼가 가능한 64G 아이폰5를 35에 구매했습니다.
제 친구가 35는 비싸다고 좀 깎아달라고 하자
판매자측에서는 데이터와 명함을 주겠다는 (사실 명함이 무슨 말하는건지 모르겠지만..) 이야기를 하면서
친구 사는 곳 근처까지 오는 조건에 거래하였구요.
근데 문제는 집에 와 확인하니 폰이 공장초기화가 안되어있었다고 합니다
공장초기화가 끝나자 아이폰이 활성화 잠금이 걸려 본인 애플계정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판매자측에서 애플계정이 기억나지 않는다고 하네요..
친구가 당일에 환불을 요구하자 환불해줄수가 없다고 했다네요
또 토요일에 애플서비스 센터를 가지고가달라고 이야기하니 가족여행이 있다고..
그쪽에서 보낸 메시지 첨부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첫번째 장문메시지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우선 사용하심에 불편이 있는점 죄송하게 생각하구요. 금전적보상은 실로 힘들것 같습니다.
아이폰이 안맞는다면 서비스센터방문후 차라리 리퍼를 받아 35 만원에 파심이 맞는거같구요.
사용하신다면 서비스센터에서 요구하는 절차들은 제가 성심껏 도와드리겠습니다.
어제밤에 얼마나 많은 고민을하셨는지 카톡내용에
잘느껴져 다른말은 제가 드릴수가 없네요.
일단 저도 서비스센터 오픈시간에 맞춰 최대한 알아보겠습니다. 서로 얼굴붉히는일 없이 잘 해결됐음 좋겠습니다.
즐거운하루보내세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두번째 장문메시지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심정이해하구요. 저 역시 동부센터점 외3~4곳 문의전화도 하고 해외통화까지 한 상황입니다.
애플측 메일을 받아보기전까지는 기다려야할것 같구요.
제 입장을 구매자분께 이야기드리기 싫었지만
사용가능한 정상폰이였고 벌써 개통이력이 남은폰이 되었습니다.
정말 사용할수없게된 폰이되었다면 제가 받는 피해도 이해해주셨음 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저도 노력중이구요.
일단 제가 건내드렸을때는 사용이가능했던 부분과
아이클라우드 신규아이디로 활성화가 가능하다는점
( 저도 아이클라우드는 사용하지않아 어찌 사용되는지 몰랐구요. .)
개통이력이 두번남게된점 현재 구매자님께서도 복원중 아이폰비활성화 되버렸는데
제가 환불을 가격그대로 처리해주었을때 저의 피해금액은 판매하고자하던 금액에서 아이폰부품용가격의 차이가 피해금액입니다. ( 35-10만 25만원)
고스란히 25만원에대한 피해금액을 저의 과실로만
치부하여 처리하고 제가부담하기엔 억울하네요
정말못쓰게되어 부품용으로 팔아야한다면 제가 드릴수 있는금액은 125000에 유심 8800 제과실분을 더 상정해 150000 입니다.
서로 서툴렀고 급히 거래가 이뤄지며 일어난상황이니 판매 구매자모두 그 피해를 감수해야겠지요
저도 쓸수있는기계를 거래한번으로 쓸수없는폰이되어 고스란히 거래금액을 달라는건 이해가 되지않네요
어찌되었던 사용함에있어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친구 요약글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리퍼가능. ss급 아이폰 5 64기가/35
네고해서 30로 줄임
내가 구입 전 물어본 것은
1. 사용시 다른 문제는 없는가(화면, 스피커 등)
2. 직거래 가능한가
3. 확정기변이 가능한가
다 이상없다고 해서 구입
30만원 중 교통비2만원으로 치고 우리집 근처로 오는 것해서 32 구매
만나자마자 기기상 이상없는 것 확인하고 기변함
난 운동하러 가고 1시간 뒤 계정이 남아있음을 확인
(주소록, 통화기록 등)
판매자에게 연락해 어떻게 할까 물어보니
1차 각각 지우라고하고, 2차에서는 공장초기화 하라고 함
내가 공장초기화 한 후에 내 아이폰 찾기 때문에 잠긴 것 확인
비밀번호 알려달라니 메일이 안온다니 계정이 이상하다니
자기는 지메일쓰는데 계정이 한메일이라고 안된다 하고
결론적으로 내가 정리 내린 것은 이 사람이 비밀번호 까먹음.
그래서 해결하러 서비스센터 같이가자하더라
근데 서비스센터에서 해결못한다 전화통보 받음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솔직히 저는 제가 아이폰 3gs 시절부터 지금 아이폰6+쓰면서 까지
애플계정 비밀번호를 잊어버린다는 것 자체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하물며 무료 어플 설치할때도 계정 비번을 요구하는데 며칠동안 기억나지 않는다는건 믿기가 힘드네요
지금 생각으로는 혹시 도난 분실폰을 판게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드는데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법적으로 보상받을 방법은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