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8케릭 만렙에 맨 아래는 찍지 않았지만 50짜리 소환사와 크루 그리고 렙1짜리 여귀검 남귀검이 있습니다..
던파 시작을 사령으로 시작해서 마도를 키우고.. 몇년을 쉬다가 작년 9월에 복귀해서 키운 케릭이 검호, 마왕, 쿠노, 수라, 암제, 닼나, 런처
그리고 이번에 레벨업권으로 키운 토네,검마 정도가 있네요.. 나머지 케릭들은 군대 가기전에 키운케릭 다녀와서 키운케릭해서..
16케릭 정도가 50이 넘네요.. 나름 한직업군은 하나씩 키우고 해본듯 하네요..
지금까지 키운걸로 보자면 상향평준화가 왜 불만인지 궁금합니다..
물론 검호가 이화폭검으로 일던을 쓸고 이계에서 고던에서 날라다녔을때 저는 한참 키우고 있을때라.. 그때 이화도 3셋인가 밖에 없어서..
사실 하향을 먹는다고 했을때도 "어자피 케릭은 애정이다.." 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리고 성불칸에 레전더리 악세사리, 라트리아끼고..
일던만 다닐떄라 나름 만족하고 키우고 있었습니다.
사실 작년까지만 해도 제가 이렇게 이계를 다닐줄도 몰랐고.. 공략도 몰랐으니.. (물론 지금도 신이계는 잘 모릅니다...) 크로니클은 거의
남의 이야기 였을 정도 였으니까요.. 그래서 주케릭은 거의다 유물을 가지고 있네요.. 지금도 이계가기는 싫어서.. 물론 유물로도 일던은
돌 수 있으니까요.. 아마 저처럼 플레이 하시는 분들도 계실껍니다..
헬도 거의 남의 이야기 라고 할정도로 몇년을 던파를 했지만 한번도 가본적이 없다가.. 작년 헬 이벤트때 처음 갔으니까요..
흔히 말하는 라이트 유저였죠.. 만렙 헬 정도만 가는..
그런데 전 정말 궁금 합니다.. 케릭들의 상향평준화 왜 불만일까.. 왜 다 같이 바닥으로 내려와야 하는가..
물론 저는 전케릭이 만렙도 아니고 잘 모릅니다.. 다만 사령이 로그가.. 빙결이.. 남격가 들이 심해라는건 글을 봐서 알죠..
그런 그 케릭들을 살려 달라고 상향되어 있는 케릭들 만큼 올려 달라고 해야 하는게 정상 아닐까요??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이번에 공무원 연금법과 비슷하다는..
우리는 이정도 밖에 못받고 있는데 너희는 그렇게나 받고 있지 않느냐!? 너희도 우리 만큼 받아라..
근데 그게 아니라 저들도 저 만큼 받고 있으니 우리도 저만큼을 달라고 해야 하는거 아닐까요??
던파가 게임일 뿐이지만.. 다들 말하는건 비슷해요.. 오밸일때 꿀빨고 내려온다..
너무 당연시 되어 버린.. 물론 전케릭이 상향이 되어 버리면 현재의 메이플 꼴이 날테죠..
자쿰을 잡으러 30명이 들어가고 3시간이 걸릴떄가 있었지만.. 지금은 솔플로 잡고 있으니까요..
검호가 오기조원이 하양 먹고 쿨이 짧아 졌을때 전 차라리 좋아 했습니다..
스위칭 하기도 힘들었고.. 힘과 물공이 줄었지만.. 못할 정도는 아니었으니까요..
그런데 지금 보면 하향을 먹었어야 했나 싶네요.. 레이드에 면접이 아니라 인맥이 아니면.. 구경도 못하는..
타직업은 물론 홀딩으로 가는거지만.. 부럽기만 하네요..
물론 지금 오밸인 케릭은 잡아야겠죠.. 그리고 전체적인 상향평준화를 해야.. 모든 케릭이 할만할테고..
어떤 직업은 유저가 많으니.. 소리가 크니.. 조정이 불가능 하고.. 어떤 케릭은 하는 사람도 없고..
지금 쿠노도 키우지 않는 이유를 보면 어차피 하향먹을텐데.. 라는게 크니까요..
전 다케릭 성애자로.. 물론 저보다 많은케릭을 키우는 분들도 많지만..
그냥 모든 케릭이 사랑받고.. 인식이 안좋은 케릭이 파티한다고 욕먹지 않고..
케릭에 부심부리지 않는 환경이 되었으면 하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