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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여러분,
오늘은 저희의 네 번째 월간 패치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 여러분이 곧 만나보시게 될 상자와 열쇠 시스템에 대해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해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저희의 최우선 순위는 정식 발매 전까지 더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는 것입니다. 저희는 단지 정식 발매 전 얼리엑세스 단계에서 미리 이 시스템을 테스트해서 보다 안정적으로 상자와 열쇠 시스템을 정식 발매 이후 서비스하고 싶었습니다. 새로운 게임 기능을 테스트하고 그 이후에 제대로 해당 기능을 게임에 적용시키는 것은 이번 시스템뿐 아니라 저희 게임에서 적용되는 모든 게임 기능에서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게임 정식 발매 이후에도 이러한 단계는 건강한 경제 시스템의 기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저희는 치장성 아이템에 돈을 쓰는 유저와 돈을 쓰지 않는 유저 모두가 이 시스템을 통해 이득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다양한 아이템을 사용해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는 자유를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러분이 얻은 아이템의 가치가 빠르게 떨어지지 않는 안정적이고 자생적인 경제 시스템을 만들어내는 것이 가장우선적으로 생각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여러분이 이번에 적용될 상자와 열쇠 시스템에 대해 걱정스러워하는 부분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지금 단계에서 저희가 경제 시스템을 시작해야 게임의 경제 시스템이 안정화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더 강조 드리지만, 여러분께서 원하지 않으신다면 치장성 아이템을 구매하지 않아도 게임 플레이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해당 아이템 없이도 완성도 높은 배틀로얄 게임을 즐기며 다양한 무기와 탈것을 사용하고, 리더보드 시스템을 활용하며, 추후에는 2D와 3D 리플레이 시스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번에 제가 말씀드렸던 내용이 충분히 전달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플레이어와 커뮤니티와 소통을 할 때에 훨씬 더 조심스럽고 신중하게 다가가야 했는데, 그러지 못하여 여러분께 혼란을 야기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번 일을 통해 정말로 많은 것을 배웠으며, 앞으로는 여러분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훨씬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래서 아래에 상자 시스템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리려 합니다.
현재 주어지는 무료로 열 수 있는 상자와 동일하게 매주 열 수 있는 상자의 개수는 제한됩니다. 매주 상자의 가격도 조정될 예정입니다. 현재로서는 매주 6개의 상자가 최대로 받을 수 있는 상자 개수이며, 스팀 장터를 통해 상자를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 블루홀 내부적으로 치장성 시스템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여러분이 말씀해주셨 듯이 게임 유저들에게 무료로 치장성 아이템을 소량 제공하는 방침에 대해서도 고민 중입니다.
출처 | http://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134332? http://steamcommunity.com/games/578080/announcements/detail/14517006965650673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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