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검사.
블소는 탱, 딜러 없는 게임이라고 말했지만 개발자들은 그 생각을 싸그리 날려 버리고 은근히 탱으로 밀어주는 직업이 있으니
권사와 검사이다. 권사는 오버스펙이라고 할 정도로 엄청난데 그에 비해 검사는... 슬프다. 매우 슬프다.ㅠ....
일단 권사의 경우 위협을 찍어도 딜에 문제가 크게 없으나, 검사는 아니다. 일단 이 점에서 불공평하다.
가장 거지같은건 회전베기. 검사가 어글을 뺏기는건 회전베기 타이밍이 가장 크다.
하지만 회전베기를 쓰지 않으면 이게 오히려 딜로스. 참으로 애매모호한 스킬이다.
검사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위협스킬이 있는 탱커 캐릭으로
위협스킬의 개편과 검사의 딜량 상승이 있었으면 좋겠다.
다만, 여기서도 권사와 같이 어려운 점이 있어야 할 것이다. 권사는 점혈유지가 관건이고 점혈이 똥망이 되면 딜도 똥망이 되기 때문에
검사도 이것과 비슷한 스킬이 있었으면 한다. 예를 들어 검강 1단계?? 이런식으로????
(검사가 손가락이 상당히 타는 직업인데, 그래도 무상 검사가 나한테 어글 털리는건...쫌...ㅠ....하.... 물론 역사가 장악해주고 생꽃이 있고 가폭쓰고 핵충을 내가 쓰지만 검사는 노비급이었다고 해도... ㅠㅠ.... 무상은 무상인데.... 권사는 그냥 노비급 각야화도 권사 어글인데... 검사는 진짜 상향이 필요하다. 아니면 권사의 하향이 필요하다. 솔직히 권/역은 진짜 오벨.....)
2. 소환사
이번 소환사 패치는 솔직히 마음에 들지 않는다. 소환사는 진짜 많이 바꿔야 하는 직업이었지만 내가 생각한건 이런 패치가 아니었다.
일단 '소환사'는 "내"가 싸우는게아닌 "소환수"가 싸우는게 맞다. 하지만 소환사 패치는 지독하게 "내"가 싸우는것에 목적이 되어 있고
유저들도 '내'가 싸우는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내'가 싸울거면 소환사는 왜 하는지 궁금하다. 소환수는 병풍인가.
근데 소환사를 1.0때 만렙까지 키워본 입장으로써 그걸 이해를 한다. 말 오죽이 안듣고, 버그는 쩌는데다가, 실수도 많고, 관리도 어렵고
또 내 딜이 고양이 보다 더 높아 보이기 때문었다.. 그래서 나는 고양이를 버린적이 많다.
소환사가 진짜 캐릭터 특색에 맞게 강해지려면 소환사가 아닌 소환수에 패치를 둬야 한다는게 내 입장이다.
일단 소환수의 기본 공격력이 강해지면 좋을 것 같다. 또 솔직히 말해서 소환수-소환사간의 연계? 그런게 부족한 느낌이다.
저항도 솬사 다운시 자리바꾸기 처럼 소환수-고양이 교환! 하면서 교환타이밍에 저항을 준다던가.
솬수가 솬사를 감싸 안아서 저항한다던가.
솬수가 솬사를 위해 대신 데미지를 2배로 먹는다던가 이렇게 연계가 늘었으면 좋겠다.
근데 이게 되려면 일단 고양이 버그부터 고쳐야 한다. ^^..... 고양아 말좀 들어라....제발...
3. 암살자.
장판 도트에서 은신이 자유로웠으면 좋겠다. 분미에서 불쌍하다. 미궁들은 암살이 싫어하는 곳 같다.
무엇보다 거미줄 패치가 시급하다..............
또 합격기가 너무 조건부가 많다. 그리고 은근히 버그도 많다.
만약 암살의 다운기가 2번째로 들어가면 금동/은동이가 안넘어간다 ^^...하..............
암살은 다운 셀합 넣을때 절대로 타인과 같이 넣으면 안된다. 혼자서 넣거나 아에 넣지 말아야 한다.
암들레.... 민씨처럼 개인마다 무슨 모션이라도 생겼으면 좋겠다. 암살자 좋은데 안데려가는 이유중 큰 이유가
암살이 했는지 몰라서 인것 같다. 무슨 일이지?? 라는 생각에 그냥 넘어가는 사람들이 많다.
나는 민들레 쿨 돌아가는거 보고 고개를 끄덕거리지만....
암살은 딜적으로는...부럽다. 솔직히.
비급을 다 배워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비급러들만 보게 되는데
권사를 농락하는 암살이 나는 참으로 부럽더라.
4. 기공사
던전에서 써야할 cc기는 없는데 cc기가 없다.
출혈, cc기, 막기, 방어, 보호, 피통을 다 포기한 원거리 <극딜러>타입인데 그렇다고 딜이 상위권이지 않다.
....... 전신보 빵꾸좀 해결해라....(전신보 쓰면서 몹 뒤로 넘어가는 그 찰나 타이밍은 저항안됨^^...찌...밤....)
패치 필요 순서로 보면
아직도 1순위는 소환사. 2순위는 검사. 3순위는 기공사 4순위는 암살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은연중 도는 소문이 소환사 끝나고 나면 암살자라고.....
암살 비무 하향과 인던 상향이 있을거라고 하는데,(린검/솬사가 그랬듯이) ....
솔직히 이렇게 한녀석씩 조정하는거 빡칩니다.
그냥 전체로 했으면 좋겠어요. 각 직업당 10초나 1분당 딜량 체크해서
평균으로 다 수렴했으면 좋겠네요. 물론 탱커나 그런 사람들을 위해
권,검의 경우 위협을 주거나 스킬 자체에 어글수치를 높게 측정하고
솬이나 기의 경우 어글 삭제를 주거나 어글 수치를 낮게 측정하는 식으로 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