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트)
-현재
식신의 군 : 쿨타임 25%감소
제압부 : 캐스트시간 40%감소, 이동속도 감소율 10%증가
현무 : HP 25%증가
-개편안
성불 : 마법방어력 감소 효과 5%추가
제압부 : 이동속도 감소율 10%증가, 범위 25%증가
승천진 : 범위 25%증가
6세트)
-현재
광명의 차크라 : 지능 24%증가, 캐스트속도 5%추가 증가
제압부 : 캐스트시간 40%감소, 이동속도 감소율 10%증가
현무 : 홀딩시간의 30%만큼으로 네임드 잡기가능, 마방깎 10% HP 30%증가
진현무 : 지속시간 30%증가, 마방깎 10%, HP 30%증가
-개편안
제압부 : 이속감소율 20%증가, 범위 25%증가
현무 : 현무의 기운 패널티 25%감소, 물마방깎 30%증가, HP 30%증가
진현무 : 구속시간 20%증가
9세트)
-현재
현무 : 홀딩시간의 20%만큼으로 보스 잡기가능, 마방깎 20% HP 50%증가
진현무 : 지속시간 40%증가, 물방깎 20%, HP 50%증가, 구속시간 20%증가
-개편안
현무 : 현무의 기운 패널티 25%감소, 물마방깎 50%증가, HP 50%증가
진현무 : 구속시간 30%증가
멸혼부 : 명속성 저항 감소값 +50%증가, 한번에 붙는 부적 수 100%증가, 데미지 20%증가, 부적 지속시간 3초 증가
구속의 진의 세트는 퇴마사의 딜링을 증가시키기보다는 제압부와 특히 현무를 강화시켜
말 그대로 몹들을 구속시키는 컨셉입니다..만 뜬금없이 식군, 광차를 애매하게 올리고
스킬이 개편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현무 넴드잡과 보스잡옵이 남아있는등 모을 매리트가
현저히 떨어집니다.
사실 혼백대제 백호쿨감옵과 같이 개편됬어야했지만 언제가 될지 모르는 훗날로 미뤄졌기에
객관 40%, 사심 60%정도로 나름 개편안을 짜봤습니다.
3세트는 간단하고 자주 사용하면서 그리 강력하지는 않게 구성했습니다. 성불의 마방깎을
약간 강화해서 무난하게 전체딜량을 조금 상승시킬수 있고 제압부 범위와 둔화강화,
승천진의 범위증가는 백호나 낙뢰부와의 시너지를 노리고 다른 세트와 섞어쓰거나
혼6이나 대6만 모였을때라면 섞어쓰는걸 충분히 고려해볼만할것 같습니다.
6세트는 슬슬 현무와 진현무를 건드리고 제압부를 마저 강화하는쪽으로 생각해봤습니다.
우선 제압부는 6셋만으로 정지수준의 둔화율과 상당한 범위증가로 홀딩에서 빠져나가는
몹을 줄여서 백호낙뢰뿐만 아니라 파티원에게도 상당한 도움을 주게 될것같습니다.
현무는 물지 못하는 적이라도 현무의 기운 내에 있다면 절반의 수치나마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이 패널티를 감소시켜서 물지 못하는 적(ex바칼)에게도 방깎의 75퍼는 보장하거나
잡몹상대로도 유용할것 같습니다.
사실 기존옵은 마방깎만 감소시켰지만 물퇴의 스위칭이나 물공파티원을 위해서
물마방 모두 깎는걸로 짜보았습니다.
진현무는 지금 현믜의 지속시간과 낮은 방깎만 추가하는 패시브가 되어서 그냥 구속시간만
증가시키는 심플하면서도 유용한 옵션으로만 넣어보았습니다.
9세트는 현무와 진현무의 강화를 마무리지으며 멸혼부를 추가했습니다.
현무의 기운 패널티를 완전히 제거하여 물지 못하더라도 방깎은 온전히 실행하고
추가적으로 방깎 증가와 구속시간을 더 증가시켰습니다.
멸혼부는 명속저 감소값을 증가시키고 최대로 붙는 수를 두배로 증가시켜 단일 대상이든
다수 대상이든 충분히 위력적이게 하고 대신 공격력 증가치는 낮게 잡았습니다.
다만 멸혼부 던지면 잡몹들 좀 있다해도 남는 멸혼부가 있기에 이게 다 붙는거니 그리 낮은수치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정도 옵션이면 메인세팅은 아니더라도 스위칭이나 디버퍼세팅으로 노려볼것같은데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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