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확장팩 '매머드의 해'에서 오리카드 6종도 야생가는군요 ㅋㅋㅋㅋㅋ
지랄 명예의 전당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야생보내는게 무슨 명예라는건지 ㅋㅋ
실바,라그,비룡,압도,은폐,얼창 야생행이라니 ㅋㅋ
결국은 오리카드는 야생안가니 질러도된다고 하는소리도 못하게됐네
오리카드도 명예의 좆당으로 끌려가는데 ㅋㅋㅋㅋㅋ
개발자의 의견: 명예의 전당 세트에 포함될 총 6장의 카드 중 첫 3장은 여러 덱에서 쓰이는 강력한 중립 카드들입니다. 이들은 새로운 카드들의 사용을 저해하는데, 비용이 5 이상인 카드들로 갈수록 이 현상이 명확합니다. 덱에 고비용 카드들이 들어갈 자리가 적기 때문입니다.
- 하늘빛 비룡
하늘빛 비룡은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 가능한 강력한 중립 카드이며, 가장 많이 사용된 카드 중 하나입니다. 하늘빛 비룡이 당연하게 5 마나 자리를 차지하기 보다는 다양한 카드들이 플레이어들에 의해 사용되었으면 합니다.
- 실바나스 윈드러너
하늘빛 비룡과 마찬가지로, 6 마나 카드들 중 실바나스보다 더 효율적인 카드는 찾기 어렵습니다. 또한, 실바나스는 게임내 가장 강력한 죽음의 메아리 효과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는 사제의 정신 지배의 비용이 10 마나인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곧 흥미로운 죽음의 메아리 관련 카드들을 소개해 드릴 예정인데, 여기에 실바나스까지 있다면 정규에서 너무 막강할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라그나로스는 컨트롤 및 미드 레인지 덱에서 굉장히 많이 사용되며, 심지어 몇몇 어그로 덱의 마무리 카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라그나로스의 즉각적인 사용 가치와 전장 장악력 때문에 다른 8 마나 카드를 살펴보면 “이 카드가 내 덱에 맞는 카드인가?”가 아닌 “이 8 마나 하수인은 라그나로스보다 좋은가?”라는 생각을 하기 마련이었죠. 7에서 9 마나의 비용을 가진 수많은 카드들이 존재했지만 라그나로스의 위상에 가려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몇몇 덱들은 고비용 카드를 라그나로스 단 한 장만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직업 카드
- 압도적인 힘
압도적인 힘은 1 마나만으로 하수인을 처치하거나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는 엄청난 효율을 자랑하는 카드입니다. 이 카드를 야생으로 전환하여 지나치게 높은 피해를 주는 경우를 방지하려 합니다. 또한 흑마법사 덱들은 대부분 오리지널 카드를 많이 쓰기 때문에 신규 콘텐츠가 나와도 큰 변화를 경험하기 어려웠습니다. 이 변화로 다양한 흑마법사 덱이 등장하기를 바랍니다.
- 얼음 창
냉기 마법사는 3년 동안 사용된 재미있는 덱이지만, 콘텐츠가 추가됨에 따라 더욱 다양한 마법사 덱이 등장하길 바랍니다. 이번 변경으로 기존의 냉기 마법사 덱을 야생에서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정규에서는 변화를 겪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얼음 창은 새로운 주문 공격력 및 카드 복사 카드의 등장을 어렵게 하였습니다. 한 번에 높은 피해를 줄 수 있게 해주어 한 턴에 30의 피해를 주는 카드 연계에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됐었죠.
- 은폐
은신은 매우 강력한 능력으로, 상대하기 불편하고 몇몇 직업들은 대응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스스톤은 대응과 맞대응의 게임인데, 은폐가 있기 때문에 타 직업들이 도적 하수인에 대응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은폐 대신 가젯잔 경매인도 고려를 했지만, 경매인은 개인의 실력에 따라 효율이 판이하게 다르다는 점 때문에 최종적으로 은폐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나아가, 이번 변화로 경매인의 전반적인 힘이 감소하기 때문에 더 신중하게 사용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은폨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