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ㅇ 제곧네
게시판 읽어보니까잼난다
모드만드는것두 돈내고 심사
1. 비영리 웹게임을 만들려고 한다 돈내야하냐?
-> 무조건 내라. 얄짤없다. 용량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2. 비영리 웹게임을 만들려고 하는데 왜 돈을 내야하냐?
-> 법이다. 얄짤없다. 돈내놔.
3. 대규모 패치의 규모를 알고싶다.
-> 패치에 대해선 특별히 돈내지 않는다. 단 어떤 사소한 패치등을 진행시
무조건 게등위에 신고를 하여야하며 다시 게등위의 심사를 받아야 한다.
4. 혹시 건담택틱스라고 알고있는지 모르겠다. 건담 택틱스는 수만의 기체들이 존재하며
해당기체들은 지속적으로 패치된다.
-> 패치 될때마다 신고하며 재심사 받아야한다.
5. 그럼 기체하나하나 업데이트마다 무조건 다 신고해야하냐?
-> 한번에 모와서 신고할순있지만 무조건 신고해야한다.
6. 스타크래프트2의 맵에디터를 이용시 새로운 게임을 만들수있다.
RPG 만들기 같은걸로 일반유저가 RPG 만들때 게등위 공식대로 수십만원의 돈을 내야한다면
맵에디터도 그래야하는거아니냐?
-> RPG 만들기만 돈내야한다.
7. 만약 그렇다면 수십만의 유저들이 게임의 모드 만들때에도 돈내야하는거냐?
-> 모드가 먼지 모른다.
8. (모드 MOD 에 대한 설명후)
-> 그렇다 돈내야한다.
9. 모드같은경우는 유저 혼자서 테스팅 할수가 없다. 그런데도 돈내야하는건 너무하지 않냐.
-> 어쩔수없다. 법이 그렇다.
10. 모드 같은경우는 온라인 게임의 알파 테스트 베타 테스트 같이 여러번 진행해야하는데,
설명보니 할때마다 돈내야한다고 들었다.
-> 아니다.
11. 하지만 테스팅때 문제가 발생되면 수정이 당연히 필요하지않냐? 이후 더 좋은 걸로 만들수있는데.
-> 그땐 돈내야한다.
12. 지금 장난하냐?
-> 법이 그렇다.
13. 내가 스타크래프트2로 성인 19금 맵을 만들고 배포하면 어떻게 할꺼냐?
-> .....
14. 역지사지로 생각해보라. 비영리로 만든 게임인데 100만원씩 내야한다면 누가 게임 만들겠냐?
-> 법이 그런걸 나보고 어쩌란 거냐?
15. 게임은 해보긴 해봤냐?
-> 해봤다.
16. 어떤게임 해봤냐?
-> ....
17. 드림케스트가 패망한 이유는 아냐?
-> 드림캐스트가 먼지 모른다.
18. (드림 캐스트 설명후)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과 성능 비교시 드림캐스트가 압승이었다.
하지만 플랫폼이 없으므로 망했다.
명바긔 는 닌텐도 같은 게임기 만들라고 성화인데 이래선 게임산업이 망하는거 아니냐?
-> ...
19. 마이크로 소프트의 엑셀 2000 써보왓는가?
해당 프로그램은 특정 방법을 이용시 자동차 게임처럼 변하는게 있다. 이것도 게등위 등급 받은거냐?
-> ...
이후 업무전화 와서 통화중 끊김.
게등위 전번 02)2012-7812
머 말은 순화해서 답변했지만 요지는 다음과 같았으니.
그나저나 왜 답변 안하시나요? 그렇게 어제 자세히 전화해서 물어봤는데
아무튼 님들의 말에의하면 마이크로 소프트 엑셀 사용자는 전부 병법자들이네요. 불법프로그램 사용하고있으니?
또한 스타크래프트 19금 섹스 맵 만드는건 합법적으로 문제없는거지요?
게임심사한다는 사람들이 게임 플랫폼 이름도 모르나요? 드림캐스트 이래뵈도
당시 최고 성능 게임기로 기네스북에 올랐는데 게등위 사람들 자격가지고있는거 맞나요?
또한 님들의 말에의하면 모드 만드는건 돈내야하네요.
우와..스타 맵만드는건 불법아니고 모드만드는건 불법이래..어디서 나온 논리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