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dungeon_436671
    작성자 : Geniustory
    추천 : 4
    조회수 : 940
    IP : 222.107.***.75
    댓글 : 8개
    등록시간 : 2014/12/09 16:30:03
    http://todayhumor.com/?dungeon_436671 모바일
    소울브링어 개편안 Ver. 1.3.
    스크린샷의 모든 스킬 기준은 달계 마스터. 귀참, 달빛베기는 염룡으로 1 더 추가. 독공 1788
    Ver.1.2 -> 1.3 넘어가면서 추가사항 : 귀영섬, 툼스톤 관련 크로니클 개편 방안 추가. 방향성 추가

    방향성 :
    1. 기본기 개선 및 무큐기 개선으로 육성 중의 불편함 해소
    2. 툼스톤, 귀영섬, 칼라의 세 스킬이 딜의 핵심 축이 되도록 하되 크로니클로 셋 중 하나를 더욱 특화시킬 수 있도록 개편
    3. 디버퍼 / 딜러 중 택 1을 하도록 개편. 둘 다 잡을 수 있는 것보다는 둘 중 하나를 택하게 하는 게 네오플을 설득시키기도 쉽고 까들도 설득시키기 쉬울 거 같아요.


    1. 귀참
    577809_1418051772.jpg795779_1418051597.jpg
    tp 0 / tp 5
    1.1. 귀참을 쓸만한 기본기로 바꾸는 방안
    귀참 쿨타임 2초 감소, 범위 30% 증가, 후딜 대폭 감소, 귀참 강화에 귀참 범위 5% 증가 옵션 추가

    1.2. 귀참을 원 모티브에 맞게 일격필살형 기본기로 바꾸는 방안
    귀참 쿨타임 6초 증가, 귀참 데미지 180% 증가

    -> 현재의 귀참은 쿨타임은 쿨타임대로 길고, 범위는 범위대로 좁고, 후딜은 후딜대로 길고, 데미지는 데미지대로 쓰레기인 말 그대로 구제 불능의 기본기입니다. 이걸 구제하기 위해서는 데미지를 제외한 모든 단점을 수정해서 '육성 중 쓸만한 기본기'로 바꾸던가, '기본기의 탈을 쓴 강력한 한방 스킬'로 바꾸던가 해야 합니다. 그저 기본기일 뿐인 귀참에 '한방 스킬화'를 넣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귀참의 원 모티브인 '참강섬'이 나름 강한 기술이거든요.


    2. 달빛베기
    517399_1418051791.jpg133064_1418051802.jpg
    tp 0 / tp 5
    SP 소모량 5 감소, 데미지 10% 증가, 소울브링어로 전직시 3타 사용 가능.
    2.1. 만월 달빛 베기
    삭제 후 달빛베기에 통합

    -> 달빛 베기는 현재 남성 귀검사가 가진 '공통 공격 스킬' 중 어퍼 슬래시와 더불어 유이하게 SP 소모가 20인 스킬입니다. 어퍼 슬래시는 모든 어퍼 스킬이 20을 소모하므로 문제가 없지만, 달빛 베기는 절대로 SP 20을 먹을 성능이 아니라는 게 문제입니다. 다른 기본기들과 맞춰서 스포 소모량을 15로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만월 달빛베기는 달빛베기를 '더욱 쓸만한 스킬'로 만들어주는 패시브가 아닙니다. 후딜 노답, 딜 노답 판정 노답의 달빛베기에게서 부족한 딜을 보충해주고(물론 보충해줘도 약합니다) 후딜도 많이 줄여주고 더욱 넓은 범위도 보장해주는, 말하자면 "일부러 달빛베기를 고장난 스킬로 만들고 A/S 비용 추가로 받는" 스킬입니다. 그냥 달빛베기에 통합시켜도 문제 없습니다.


    3. 귀참 드라이브
    SP 소모량 50으로 변경. 마스터 레벨 1로 변경. 귀참 공격력 증가율 50% 추가 상승. 귀신 날리는 공격 삭제. 부가 옵션 삭제.

    -> 1. 근거리 스킬인 귀참을 근거리에서 모아서 쓰게 만드는 패널티를 가졌으면서도 데미지 증가율은 턱없이 부족합니다.
    2. SP 소모량 역시 쓸데없이 많습니다. 충레나 축염포는 1레벨 마스터 스킬이면서 귀참 드라이브는 왜 20레벨까지 가야 하죠?
    3. 귀참 드라이브를 1레벨 마스터 스킬로 만들면 귀참 드라이브 귀신 날리기 공격 데미지 책정이 곤란해집니다. 그냥 삭제합시다.


    4. 귀검편
    275453_1418052368.jpg391559_1418052369.jpg
    tp 0 / tp 5
    쿨타임 1초 감소

    -> 소울브링어의 기본기, 아니 소울브링어의 스킬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훌륭한 기본기입니다. 쿨타임 1초 감소 정도만 해도 괜찮은 스킬입니다.


    5. 귀영섬
    315526_1418052482.jpg971376_1418052491.jpg
    tp 0 / tp 5
    데미지 50% 증가, 상시 즉시 발동 가능하게 변경. 빙의 대시 무적 중 시전시 데미지 100% 상승 옵션 추가
    5.1. 섀도우 레이지 개편
    [3]
    귀영섬 쿨타임 4초 감소, 공격력 20% 증가
    [6]
    귀영섬 쿨타임 8초 감소, 공격력 20% 증가, 이동거리 30% 증가
    빙의 공격력 20% 증가
    [9]
    귀영섬 쿨타임 2초 감소,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2 증가, 공격력 30% 증가
    빙의 공격력 20% 증가

    -> 데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 데미지는 절대로 40제 무큐기의 데미지가 아닙니다.저렇게 무지막지하게 뎀증을 넣어줘도 퍼센트 수치는 30000%, TP5 난사와 동일한 수준입니다.
    또한 귀영섬의 주된 목적은 빠른 발동을 통한 짧은 선홀딩입니다. 굳이 스킬 발동에 제약을 둘 필요는 없다고 보지만, 귀영섬의 컨셉인 '케이가와 함께 달리며 벤다'를 존중하여 제약을 없애고 대시 시전의 메리트를 주었습니다.


    6. 툼스톤
    926357_1418052514.jpg534137_1418052518.jpg
    tp 0 / tp 5
    땅에 꽂힌 비석이 0.5초 뒤 폭발하여 비석 데미지의 절반의 데미지를 추가로 주도록 변경. (결과적으로 데미지는 풀히트 기준 50% 상승)
    6.1. 툼스톤 강화
    저주 레벨 증가 옵션 삭제. 1레벨당 1초당 떨어지는 비석 개수 1 증가 옵션 추가.
    6.2. 망각의 무덤비 개편
    [3]
    툼스톤 쿨타임 5초 감소, 공격력 15% 증가
    귀참 쿨타임 1초 증가
    [6]
    툼스톤 쿨타임 30% 감소, 초당 낙하수 16 증가
    툼스톤 트라이앵글 비석 수 1 증가, 쿨타임 20% 감소
    [9]
    툼스톤 트라이앵글 비석의 수명 100% 증가, 쿨타임 30% 감소, 적 암속성 저항 하락치 100% 증가,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2 증가, 폭파 범위 30% 증가
    툼스톤 공격력 20% 증가, 쿨타임 20% 감소, 범위 30% 감소,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1 증가

    -> 툼스톤의 문제점은 두가지입니다. 집탄률이 떨어진다는 것과 데미지가 약하다는 것. 그렇기 때문에 집탄률을 올려주는 망각의 무덤비 세트를 입기 전까지는 아무도 툼스톤을 쓰지 않으며, 그래도 데미지가 약하기에 아무도 망각의 무덤비 세트를 입지 않습니다. 둘 다 수정이 필요합니다.

    7. 카잔
    힘, 지능 상승량 100% 상승, 장판의 능력치 실시간 적용으로 변경(스위칭 불가능), 데미지 삭제
    8. 몽롱한 눈의 브레멘
    방어력 감소량 50% 하향, 장판의 능력치 실시간 적용으로 변경(스위칭 불가능), 데미지 삭제
    9. 역병의 라사
    방어력 감소량 50% 하향, 장판의 능력치 실시간 적용으로 변경(스위칭 불가능)
    10. 사슬 해제
    카잔, 브레멘이 데미지를 주는 기능 삭제.
    8레벨 기준 ON 상태 추가 옵션: 브레멘, 라사의 방어력 감소량이 100% 증가하는 대신 잔영의 케이가, 툼스톤, 귀영섬, 흑염의 칼라의 공격력이 80% 감소. (사슬해제 레벨이 더 증가해도 이 수치는 변화없음)

    -> 카잔의 힘, 지능 상승량은 현재로서는 21레벨/TP5 기준 460대로 매우 낮은 수치입니다. 그리고 이 낮은 수치가 소울브링어의 거의 유일한 자버프입니다. 이 외에도 블라슈, 카잔 강령, 귀참 드라이브 카잔 발사 등으로 스탯을 더 올릴 수는 있지만 크게 의미가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카잔의 수치를 대폭 올릴 필요가 있습니다.
    방어력 감소량 50% 감소와 장판 스위칭 불가는 저희가 '딜과 디버프를 동시에 하는 유능한 캐릭터'가 될 마음이 없기 때문입니다. 디버프를 할 때는 딜이 약하고, 딜을 할 때는 디버프가 약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본 50% 하향에 사슬해제로 100% 증가면 기존 디버프 능력과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슬 해제를 동원하게 만든 건 딜러 소울과 디버퍼 소울의 양립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서입니다.

    868535_1418052354.jpg
    11. 냉기의 사야
    데미지 40% 증가. 사야가 내뿜는 강력한 냉기에 의해 장판 위의 적들이 장판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되는 옵션 추가

    -> 여러가지 생각을 해봤습니다. 하지만 결국 사야는 현재로선 절대 소울브링어와 맞는 스킬이 아닙니다. 속성마저 따로 놀고 데미지는 데미지대로 저열합니다. 그나마 다른 장판들과의 시너지를 주기 위해 장판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하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160717_1418052541.jpg414252_1418052551.jpg
    tp 0 / tp 5
    12. 흑염의 칼라
    기본적으로 데미지 50% 상향, 거기에 흑염검 데미지 25% 추가 상향. 기본 지속시간 15초 상향
    12.1. 흑염의 칼라 강화
    지속시간 증가 옵션 삭제, 흑염검 공격력 증가 옵션 삭제. "흑염의 칼라 공격력 10% 증가"로 변경
    12.2. 블레이드 소울 세트 개편
    [3]
    귀검편 : 공격력 15% 증가
    흑염의 칼라 : 공격력 15% 증가, 지속시간 20% 증가
    [6]
    흑염의 칼라 : 공격력 15% 증가, 적에게 달라붙는 흑염 최대 개수 1 증가, 지속시간 동안 공격속도 15% 증가
    [9]
    빙의 : 공격력 50% 증가
    흑염의 칼라 : 불꽃 데미지 간격 20% 감소, 적에게 달라붙는 흑염 최대 개수 2 증가,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 1 증가

    -> 소울브링어 최강의 스킬 흑염의 칼라입니다. 저 수치대로 상향할 경우 TP 5 기준 칼라 공격력은 125%, 흑염검 공격력은 162.5% 강해집니다. 수치만 보면 강해보이지만, 문제는 '그렇게 상향해도 될 정도로 칼라조차 약하다'는 데에 있습니다.

    379296_1417108792.jpg
    885948_1417108801.jpg
    (일톤 마테카 기준, 노버프)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소울브링어의 공격력이 얼마나 낮은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이기 도에 블레이드 소울 9세트를 착용하고도 푸녹 마운트 2부여 11부위를 낀 독왕의 무한 마운트에 비해 동시간 대비 1/3 수준의 딜밖에 뽑지 못합니다. 칼라가 지속딜링에 특화된 스킬임을 감안하면 칼라의 공격력이 사실상 비참한 수준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저 정도의 데미지 상승은 있어야, 아니 사실은 저것조차도 부족한 수준입니다.
    또한 뇌명처럼 원래부터 무한 지속이 가능했어야 정상인 칼라가 블레이드 소울 9세트를 끼고 tp를 마스터해야 무한 지속이 가능하다는 건 말도 안됩니다. 수정해주셨으면 합니다.


    13. 광폭의 블라슈
    999051_1418052580.jpg
    13.1. 하이리스크 하이리턴형 스킬로 변경할 경우
    9레벨 옵션 변경 : 광폭의 블라슈 시전시 블라슈가 사라질 때까지 소울브링어의 마법 크리티컬 확률 15% 증가
    데미지 200% 상향, 반드시 카잔, 브레멘, 사야, 라사, 빙의, 칼라를 모두 먹어야 가장 강한 데미지가 나오도록 변경

    13.2. 로우 리스크 로우 리턴 스킬로 변경할 경우
    9레벨 옵션 변경 : 블라슈의 늪 영역에 들어온 적의 마법 방어력 소폭(= 스킬 레벨 x 1000) 감소
    귀신을 먹지 않도록 변경

    -> 현재의 블라슈는 하이 리스크 마이너스 리턴의 스킬입니다. 데미지는 현존하는 모든 퍼센트 데미지 각성기 중에서도 세 손가락에 꼽힐 정도로 낮으며, 모든 귀신을 먹는다는 패널티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형 스킬로 바꾸던가, 제로 리스크 로우 리턴의 스킬로 바꿔야 합니다.


    14. 달의 커튼
    SP소모량 20 감소

    -> 넨마스터의 태양의 커튼에 비해 모든 면에서 뒤떨어지는데 스포는 2배인 30을 먹고 있습니다. 긴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스포라도 덜 먹게 해주십시오.


    15. 강령술
    ON/OFF형 패시브로 변경. 무색 큐브 조각 소모 삭제. 귀신 스킬 시전시 그 귀신에 해당하는 버프가 주위 파티원에게 걸린다.(장판 등은 그대로 남게) 대신 ON 상태에서는 소울의 딜링 능력이 20% 저하

    -> 처음 나왔을 때부터 저건 액티브가 아니라 패시브 스킬이었어야 했다고 생각하게 만든 스킬입니다. 아마 '3액티브 1패시브 법칙'에 따라 강령술을 액티브로 만든 모양인데, 이미 그 법칙도 깨졌으니 강령술이 액티브로 있을 필요도 없다고 봅니다. 역시 디버프 소울과 딜 소울의 차이를 주기 위해 강령술 ON 상태에서는 딜링에 패널티를 주었습니다.


    16. 지그 강림
    버그 수정.

    -> 평타 외 모든 지그의 스킬이 다크로드의 지능에 영향을 받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수정해주십시오.


    17. 칠흑의 공포
    범위 500px로 상향, 암속깎 수치 50% 증가

    -> 밸패로 500px로 늘어났다가 300px로 잠수함 하향을 당했던 패시브입니다. 재수정 요구합니다.


    18. 블레이드 팬텀
    934110_1418053128.jpg
    데미지 40% 상향, 중독 확률 80%로 상향

    -> 블레이드 팬텀도 데미지가 높은 것도 아니며, 중독 확률 역시 하향이 필요없었습니다.


    19. 빙의
    787992_1418051822.jpg
    스킬 이름 '잔영의 케이가'로 변경. 데미지 30% 상향.

    -> 평타 변화형 스킬인데 너무 약합니다. 보통 평타 변화형 스킬들은 평타의 데미지를 어느 정도 보장하기 위해 존재하는데, 빙의는 그것조차 제대로 보장해주지 못합니다
    또한 '빙의'라는 건 너무 멋이 없습니다.(...)


    20. 팬텀 마스터리
    8레벨 기준 빙의, 툼스톤, 귀영섬, 흑염의 칼라 공격력 각각 50% / 40% / 30% / 20% 증가하는 옵션 추가

    -> 지금의 팬텀 마스터리는 솔직히 너무 구립니다(...)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14/12/09 17:10:49  59.8.***.50  경리찡  213082
    [2] 2014/12/09 17:19:01  223.62.***.2  스누피임약  347312
    [3] 2014/12/09 17:20:11  183.98.***.167  iiji  343964
    [4] 2014/12/09 18:30:20  223.62.***.5  배라시스  584364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673485
    어떤 장비를 13강 질러야 할지 모르겟습니다 [2] 비몽. 24/08/13 03:42 1104 0
    673484
    안녕하세요 버그 질문좀 !! 읁늕 23/08/13 23:48 2773 0
    673483
    형님들 던파 하다가 다시키니까 안되는데 한번만 봐주세요 [1] 던붕붕이 23/08/07 18:20 2831 0
    673482
    형님들 명금123 23/07/17 22:48 2995 0
    673481
    고강무 고강템 계정 구합니다 [1] 창작글 바나나초코 23/06/15 17:18 3778 0
    673480
    괜찮은계정 보유하신분? [2] 창작글 달콤바나나 23/06/04 15:40 3889 0
    673478
    복귀유저입니다. (2) 뭘키워야할까요 너구리카노 23/05/01 16:57 4263 1
    673477
    복귀유저입니다. [8] 너구리카노 23/04/30 17:25 4338 0
    673476
    유니크 성유물 이런템들 [1] 힐줄게 23/04/23 23:51 4369 0
    673475
    던파 모바일. 칸나서버 길드 있나여? 가입하러갑니다. kknd2go 23/04/08 16:15 4440 0
    673474
    넥슨현대카드 내일이 끝이네요 [1] 창작글 goat 22/11/29 20:09 6783 0
    673473
    골든베릴 모험단 파실분 계실까요 ?! [3] 빈이야 22/11/26 12:02 6845 0
    673471
    섀도우댄서vs블레이드 [3] 베오베금지본인삭제금지 던린이질문 22/09/08 10:15 8353 0
    673470
    다 필요 없고 아수라 [1] 오늘은볶음밥 22/06/06 10:28 10200 0
    673469
    치킨 먹으니까 쿠폰주던데 [1] STEAM™ 22/05/23 19:15 10802 3
    673468
    [모바일던파] 안녕하세요 모바일 유저입니다. 혹시 여기 모바일 유저있나요 [1] 방구석찐따 22/05/22 11:01 9784 0
    673466
    오랫만에 3대 명검 나왔네 꼬맹이양아 22/05/12 14:59 10437 0
    673465
    복귀각 한번 잡아볼까 했는데 많이 바꼈나요? [3] 본인삭제금지 깊은밤굿모닝 22/04/19 09:59 11112 0
    673463
    내일 모레 버퍼 사망선고☆ [8] 낫모양메케 22/03/15 18:33 11833 0
    673461
    어썰트 사전예약 쿠폰 변순남 22/02/22 19:57 11699 0
    673459
    선트군 선트영 하는데.. [2] 창작글 굳세어라,♡ 22/01/28 15:06 12104 0
    673458
    드디어 모험단 40 달성... [1] 타천사아리엘 22/01/27 01:00 12323 1
    673457
    어썰트 탈리스만 이모션킬러 Mach 22/01/16 02:56 12340 0
    673456
    현재 시공간 퀘스트가 [1] 빈이야 22/01/15 12:53 12114 0
    673455
    복귀던파애기 응애 질문 잇뚭니다,, [1] 빈이야 22/01/15 00:55 12429 0
    673454
    오랫만에 접해봤는데 [2] 움직이면범인 22/01/13 23:49 12201 0
    673453
    탈던 아니고 휴던 낫모양메케 22/01/13 20:01 12090 0
    673452
    복귀유저 질문 [6] 추억빨아먹기 22/01/10 12:46 12299 0
    673450
    이번 콜라보 대실망 낫모양메케 21/12/30 17:51 12496 0
    673449
    흠...... 이제 접어야할때가 온건가 [7] 낫모양메케 21/12/23 18:02 13051 0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