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오베를 보고.. : 삼성같은대기업 무너지는게 미래에 ..좋을꺼 같습니다.
삼성 같은 대기업이 무너진다면 당연히 혼란을 초래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대기업에 무너지는게 한국의 미래엔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전에 바로잡아야할 정책들이 있습니다."
(지극히 주관적 입니다.동의 못하더라도 욕만은 하지 말아주세요)
먼저 원론으로 넘어가 학생 교육부터 바꾸어 천륜 일률적인 "대학을 가기위한 공부" 보다는
좀더 실용적이고 자기 특성에 발 맞추어 교육을 시켜 보다 폭넓은 기술 확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생 100명이 있다고 한다면 그 100명의 장점은 각기 다르고 재능도 다릅니다. 각각에 발맞추어 교육을
시킨다면 100 가지의 기술 인력들이 생겨나고 100 만큼의 학률로 특허등 한국에 기여할 확률이 늘어나는거죠.
이것이 개선이 안된다면
"대학교를 들어가기위해 공부하고 대기업에 들어가기 위한 공부" 를 한 학생들은.
대기업이 무너지게 된다면 졸지에 그냥 멍청이들이 되어버리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미래를 위해선 교육 시스템 자체를 바꿀 필요가 있으며,
빌어먹을 등수 제도 보다는 자기 발전에 이로운 시스템으로 바꾸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필란드에서 사용하던 거였나요? 등수제도가 아닌 저번 성적에서 얼마만큼 달라졋는지 그것만을 보여주더군요
그거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의 자신보다 얼마나 나아졋는지 뭐가 문제인지 판별 할 수 있으니까요.
특성제도에 아주 좋은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중소 기업에 전반적으로 지원을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대기업이 버티고 있으면 아무론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기에 대기업이 망해야 좋다고
하는것 입니다.
대기업이 없을 경우 중소기업을 폭넓게 지원 한다면 좀더 다양한 개층의 입맛대로 상품들이 나오게 됩니다.
설사 그중에 하나가 사라지게 되더라도. 국가에 큰 타격은 없지요. 오히려 낡은 부품을 없에도
새로운 신진 기업이 떠올라 경쟁하게되어 보다 높은 기술력으로 진보하게 될것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시장은
"대기업 하나가 이루는 시장이 '아니라'"
여러 기업들이 경쟁하고 밀집되어 하나의 숲을 이루는게 가장 이상적인 경재 시스템 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큰 나무로 이루어져 있다면 물론 쉽게 넘어가지는 않겠지만.
그나무가 사라진다면 그곳의 동물은 모두 죽게 되겠지만.,
숲의 나무가 하나 사라진다고 해서 동물들은 죽지 않습니다. 오히려 양분이 되어 숲에게 도움이됩니다.
또다른 나무가 자랄 기회를 주고 전에 있던 나무보다 더 튼튼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고로 나무 한그루 경재가 아닌 숲경제가 이루어져야 좋다고 생각합니다.
숲은 나무요 나무는 기업입니다. 넓은 중소기업 투자는 앞으로 크나큰 경제발전과 함께.
무너지지 않는 밑바탕이 될꺼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또 중소기업과 관련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특허권" 입니다. 우리나라의 중소기업의 경우 대기업에 소속되어 그 특허권을 대기업에게
빼앗긴다고 볼 수 있는데요. 만약 대기업에 특허권이 넘어가게 된다면,
대기업 특성상 주권이 외국에도 있기에. 그 특허권이 완전히 우리나라에 있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그 중소기업의 특허권을 인정하여 그 특허에대한 폭 넓은 지원이 필요하며.,
필요 하다면 그 특허권을 사들이고 외국에 로열티를 받고 사용하게 하면 좋을꺼 같습니다.
굳이 큰 특허권은 필요 없습니다.
티끌모아 태산 이라고 하던가요. 특허권을 많이 가지게 된다면.,
(일본 "모 회사" 같이 직원들이 다같이 세계여행을 가도 될정도로 특허가 많음)
일본 회사같이 우리나라의 국민들의 세금 비율이 줄어들수 있고 좀더 윤택한 생활이 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식으로 이루어진다면 삼성 대기업쯤 없어도 "뭥? 0_0?" 하면서 한국은 국건히 유지되고
또 이루어질래면 대기업이 사라져야 겠군요..
제생각은 깊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말한건 누구나 생각 할 수 있는 부분이고. 가장 중요한건,
미국 뒷잡이가 되는 국회의원들과 나라에 좀벌레같은 국회 사람들이 사라지는게 제일 좋겠지요.
...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이걸 이루기 위해 투표라는 무기를 사용하겠습니다. 빠방 !
그럼 굿럭
<style>textarea{color:red;background:url("http://thimg.todayhumor.co.kr/upfile/201109/1316361159343_1.jpg"); border-width:0; border-color:white; border-style:line;}</style>
<style type="text/css">body {cursor: url(http://www.myspacecursor.net/bear/1.ani) !important;}</style>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