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날 정치면 뉴스 보면 나라가 곧 망할 것 같습니다.
사회면을 보면 흉악범죄로 무서워서 밖에도 나가지 말아야할 것 같습니다.
경제면을 보면..정말이지 이민을 진지하게 생각하게 될때도 있습니다.
너무 안좋은 것만 보면, 세상이 싫어지죠..
부정적인 사고는 운명 역시 우울하게 만들어버립니다.
여기는 러시아입니다. 여기서 만난 몇몇 나라 이야기를 해보죠..
서론이 길었군요..자고로 여자 치마와 연설은 짧을수록 좋다는데..^^;;
러시아..
세계 최고 갑부가 가장 많이 사는 도시가 모스코바입니다. 석유가스가 넘쳐나는 나라입니다.
러시아의 한해 벤츠 판매량은 유럽 모든 도시를 합한 것보다 많습니다..
하지만 모스코바 노동자 평균 수입은 한달에 500$ 정도입니다.
중소도시는 100$에서 300$ 사이입니다 (100$=12만원 정도)
즉..러시아의 빈부격차가 상상을 초월하는 심각한 수준이라는 겁니다.
하지만 러시아에는 빈부격차라는 말이 없답니다..
왜 그럴까요? 이미 포기했으니까요..그냥 그런사람이 있구나..나는 이런 사람이다..하고 아예 포기하고 생각도 안하고 사는겁니다.
한국은 어떤가요? 강남에 수십억짜리 아파트가 있다라고 뉴스에 나오죠..
서민들은 알 수 없는 분노를 느끼며 나라가 망해간다고 입을 모으죠..
하지만..그런 분노 자체를 느끼지 못하는 나라가 있습니다..
분노를 느끼고, 뭔가 불평등하다고 느끼는 당신..왜 그럴까요? 우리에겐 희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
고구려가 자기들거라고 우긴다지요? 그런 민감한 주제로는 대부분 이야기를 안합니다만..
어림없습니다. 고구려는 대한민국껍니다. 우리의 단결력에 경탄합니다.
이승연 위안부 누드 잘못 찍었다가 집안에 먹칠 떡칠 똥칠까지 다하고..스스로 연예생활을 접어야했습니다. 그러기 얼마전에 중국에서 한 유명 배우가 일장기가 그려진 옷을 입고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적이 있답니다. 언론에서 그건 좀 심했다..일본이 지금 난징대학살에 대해서도 사과 한마디 없고 도서 영유권 분쟁도 있는데...그때 중국 네티즌 신경도 안썼습니다.
한국이 부럽답니다. 그렇게 나라의 자존심을 팔아먹는 정신나간 연예인들을 응징할 수 있는 단결력이..
거기다가 한국은 매너는 없을 지언정 도덕은 매우 강한 나라입니다. 아마 세계 최고일겁니다. -매너가 없다는 것은..외국 잡지에 간혹 실리는건데..한국인은 부딪혀도 사과 할줄 모른다...조심해라 거리에서 툭툭치고 한마디 없이 지나가는게 한국인이다..
맞습니다..한국인은 표현에 약하죠...하지만 우리에겐 그 어느나라보다 뛰어난 도덕심이 있습니다. 월드컵 독일전..한국의 선전에 시셈하던 중국 공영방송...수백만의 붉은 악마가 모였다가 패하니까..드디어 사고 나겠다..수백만이 폭도로 변하겠구나..라고 생각하고 온 정보력을 총 동원해서 기사취재를 준비했답니다..하지만 어땠나요? 풀 죽은 시민들 그냥 집으로 순식간에 돌아갔죠..놀랍습니다...자랑스럽습니다..
십수년전 서울에서 한밤중 정전 사고가 있었습니다..그때 어땠나요? 그냥 집에서 자던잠 마저 잤습니다. 아니면 동네 수퍼에서 쥔장하고 촛불켜고 소주한잔하며 촛불의 운치를 즐겼습니다.
그 후에 뉴욕(?)에서 정전이 됐었죠? 그때 뉴욕 난리도 아니였습니다. 상가 다 털리고 거리에서 총쏘고 다니고...유럽에서는 어떨까요? 모르긴 몰라도 서울처럼 고요한 밤은 안될겁니다..
이란..
얼마전에 축구했었죠?
그리고 이번에 한국 축협 물갈이 하고 암튼 그랬죠?
이란은 다민족 국가로 축구를 사랑하는 그런 나라랍니다. 유럽같이 광적으로..
이란은 국제경기 우승을 꺼리는 나라랍니다.
일단 국제경기에서 이란이 승리를 하면, 모든 젊은이들이 거리로 뛰쳐나가 승리의 환호를 한답니다. 페르시아인의 후예..세계 최강국이였던 먼 옛날의 영화를 다시 생각하는걸까? 암튼 그렇답니다. 하지만 정부는 그 승리가 계속되면, 그 승리의 환호가 정부를 뒤엎는 혁명의 불꽃이 될까 걱정하며 최종 승리를 못하게 압력을 넣는답니다.
십여년전 다이너스컵인가? 한중일 초청1개국해서 4개국 대회하는거 있죠? 거기서 한번 우승했을겁니다..그뒤로 축협회장이 짤렸다나 어쨌다나..
한국 축구..여러분의 관심이 있으면 희망이 있습니다, 월드컵 4강신화..재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이 없어진다면..오는 독일 월드컵에선 4강은 커녕 5위를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국민과 정부 모두 한국 축구의 승리를 기원하기에..그러지 않는 나라도 있답니다 ^^;;
몽골..
그들의 문자가 있음에도..그 문자를 버리고..러시아 문자(끼릴문자)를 씁니다.
소위 말하는 깨여있는 젊은이들은 매우 부끄럽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우리에겐 우리글 한글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독자적인 문자를 가진나라가 몇이나 되나요?
한국을 비롯 아랍 중국 유럽(알파벳? 뭐라하는지 모르겠어요 ㅡㅡ;;) 타이 등을 빼면 없습니다. 얼마나 자랑스럽습니까? 이X박 시장님이 좋아하시는 영어도 지들 문자 아닙니다. ㅡㅡ;;
일본도 끼워줘야하나?
아프리카 남미등등 약 30여개국 애들이 있는데..그 나라들은 쓸려면 한심스러워서 뺍니다..
어떻게 다른나라 선진국 유럽으로 이민갈까만 생각하는 애들입니다.
애국심이라는게 없습니다.
돈 많은 애들은 모두 스위스 은행에 돈 보관하고..
석유가스 바나나 팔아서 모은돈 전부 외국으로 다 나간답니다.서민들은 죽어나죠..
쓸말은 많았는데..쓰다보니...메모리가 딸리네요 ㅜㅜ;;386급 이라서..
모두 후진국뿐 아니냐?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습니다만,,
선진국이야기는 조X일보를 비롯한 찌라시 언론이 국민들 기죽이는데 많이 사용하니까 잘 아실거라고 생각하구요..
대한민국이 나쁜 나라는 아니구나..라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아 그리고 찌라시 는 러시아어로..
소량 한정본만을 인쇄하는 신문이나 잡지등의 인쇄 매체를 의미합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