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 골프 1.6 tdi 가격과 아반떼 디젤의 가격대비 비교하는 글을 써놓았는데
가격대비 골프가 아반떼와 많이 차이 나지 않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무슨 이유인지 삭제 되어서 지금은 보이지 않네요.
실제로 동일 옵션에 가격이 500만원 차이가 안난다는 글을 올리고 아반떼 풀옵션이
2천7만원이 넘는다니깐 골프 알바 소리 듣고 그리고 골프가 유지비가 비싸다고 하면서
왜 사고시 수리비를 유지비에 고려해야 하는지도 의문이고 수리비가 비싸다는건 알지만
왜 수리시 견적을 예로 들면서 벤츠나 bmw 같은 프리미엄 브렌드의 수리비와 렌트비까지 합쳐서 비교해 놓은 견적을 가지고
골프랑 비교를 하는지 이해가 안되는 면이 많네요. 골프가 수입차인건 맞지만 프리미엄 브렌드
중에 하나는 아니지 않습니까?
최소한 국산차랑 수입 디젤 차의 유지비를 비교하면 차량 가격과 함께 평균 보유 기간 4-5년과 보유기간과
그 기간의 유류비와 정비비 세금과 보험료를 유지비로 치는것이지 차를 사면서 사고 수리비를
생각하고 유지비로 계산해서 사는 것은 아니지 않습니까?
자동차 보험은 그럴때 쓰는 것이고 그만큼 수입차가 보험료가 비싼게 그럴때 쓰는거 아닐까요?
자차도 안들면서 수입차 수리비 비싸다고 할사람은 없겠지요?
무조건 수입차가 정비비 수리비가 비싸다고 하기 전에 제가 비교 해 놓은 골프를 예로 들자면 최소한 4-5년 연 2만 킬로
이상 타면서 소모품이나 4-5년경에 타이밍 벨트나 제네레이터 미션오일 등등 정확한 데이터를 유지비로 잡아야지 보통 3-5년
사이의 as 기간 동안에 유지비가 국산차 대비 차이가 없는데 10년 이상 타것 아니면 정비비 차이가 날까요? 그리고
차종도 안밝히고 범퍼 하나 가는데 800-900 나왔다고 하면 모르는 사람이 보면 간단한 접촉 하고 하나만 나도 다 그럴줄 아시는
분도 있습니다. 수입차의 경우에는 부품에 따라서 수리비 보다 렌트비가 훨씬 더 나오기 때문에 그게 무서운거지 수리비가 비싸건
맞지만 정확한 골프의 범퍼 견적이나 어느정도의 사고시 이정도 나왔다는 견적도 받아 본적이 없으신 분이 다른 프리미엄 수입차
브렌드 견적만 가지고 논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제가 비교 한 부분 중에서는 아반떼가 2300만원이라면 골프는 배송료, 관세 8% 물고 , 동급 국산차 대비 우수한 as (엔진오일
무상 교환, 3년 무제한 킬로 as 등등) 골프의 경우에는 500만원 차이 과연 이게 비싸냐고 하는 의문을 제기 하는 것 입니다.
골프도 기본 4세대 어드벤스 에어백 기본으로 들어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반떼 2세대 디파워드 에어백에 충돌 안전성 비교 됩니까?
그리고 내 가족이 타고 있는데 큰 사고가 바로 눈앞에 있다면 당신은 아반떼에 타고 있고 싶습니까? 아니면 골프를 타고 싶습니까?
답이 나오셨나요? 그리고 그 순간 수입차 수리비 생각이나 날까요? 차값 500만원 차이만을 두고 이야기 한게 아닙니다.
밑에는 골프 1.6 tdi 옵션이 깡통이라고 해서 올립니다. 깡통이라고 불리는 옵션 내용입니다.
- 전면 에어백
- 앞좌석 사이드 에어백
- 사이드 커튼 에어백
- 운전석 무릎 에어백
- 동승석 에어백 차단 스위치
- 도난 방지 엔진 이모빌라이저
- ABS (Anti-lock Brake System)
- BAS (Brake Assist System)
-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 XDS (Cross Differential System)
- EDL (Electronic Differential Lock) / ASR (Anti-Slip Regulation)
- 다중 충돌 방지 시스템 (Multi Collision Brake)
- 플랫 타이어 경고 시스템
- ISOFIX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앞좌석)
- 비상 삼각대
|
Exterior | | - 전방 안개등
- 후방 안개등
- 정적 코너링 라이트
- 할로겐 헤드램프
- 전조등 세척 장치
- 사이드 미러 방향 지시등
- 바디 컬러 범퍼
- 바디 컬러 도어 핸들
- 싱글 배기 테일파이프
- 17" Dijon 휠
|
Interior | | - 인테리어 트림-Piano Black
- 스포츠 시트
- 직물+알칸타라 시트 Global
- 수동식 시트 조절 장치 (운전석)
- 수동식 시트 조절 장치 (동승석)
- 요추 지지대
- 히팅 시트 (앞좌석)
- 3 Spoke 스티어링 휠
- 가죽 스티어링 휠
-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
- 가죽 변속기 손잡이
- 센터 암레스트 (앞좌석 & 뒷좌석)
- 엠비언트 라이트
- 접이식 뒷좌석 시트
- 뒷좌석 스키 스루
- 글로브 박스 쿨링 기능
|
Function | | - 클리마틱 수동 에어컨
- 스타트 & 스탑 기능
- 에너지 회생 기능
- 멀티펑션 디스플레이 Plus
-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 오토 홀드 기능
- 전동 사이드 미러 (히팅 & 폴딩 & 후진 자동 하향 )
- ECM 룸 미러
- 드라이빙 프로파일 셀렉션
- 에코 팁
- 레스트 어시스트 (피로 경보 시스템)
- 파크 파일럿 (후방 & 전방)
- 커밍 홈 & 리빙 홈 기능
- 오토 헤드램프 (전조등 자동 점등 기능)
- 레인 센서
- 윈드실드 워셔 노즐 히팅 기능
- 뒷좌석 송풍구
-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수동)
- 임시 스페어 타이어
|
Audio&Navigation | | - "Composition Media" 라디오 시스템 (한국형) - 5.8인치 멀티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 SD 카드슬롯 + 싱글 CD (MP3) 플레이어 + 미디어 인(Aux/USB 슬롯) + 블루투스 (블루투스 오디오-스트리밍 포함)
- 8 스피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