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토그 회오리패턴 후 무릎꿇기 패턴엔 블팬, 빅뱅, 게이볼그같이 강제경직해제스킬을 제외하면 풀리지 않음.
고로 일부러 다단히트나 슬로우를 걸어서 풀카운터를 때려 패는 공략법도 존재. (라샤,귀문반 등등)
간혹 파티원의 실수로 무한경직이 풀리면 순식간에 토그무쌍으로 직결되므로, 편하게 재도하는게 맘편하다.
악의를 가지거나 스킬커맨드 삑사리가 아니면 왠만해선 굳은 토그를 풀긴 쉽지않으므로, 크게 걱정안해도된다.
하지만 아프다 패턴을 안하고 굳히면 리얼헬게이트
2. 네르베는 입장하자마자 타격을 입거나 홀딩, 공중에 뜨면 바로 장판캐스팅.
잘 노리고 패면 편함
3. 네르베가 시작하자마자 구슬소환할때가있는데, 맥이면 방어가깎임. 어차피 풀피근처면 멕이고 극딜
4. 격전 둠 타이오닉 방 상대시 홀딩캐는 사이보그킥을 이용하면 좀 더 수월하다
5. 둠 플라타리스는 여법사의 슈르르를 점프뛰기전에 던지면 토템떨구기 패턴 후 슈르르로 낙하함.
더불어서 잡기패턴도 슈르르에게 써서 헛캔 가능
6. 크라텍의 경우 자신의 분신을 소환시키고 다음캐스팅 사이와 그 캐스팅이 끝날 무렵 잠시간의 무방비상태가 된다. 그때 홀딩을 걸면 날뛰는걸 어느정도 방지가능
7. 이그네스 눈패턴시 데미지반사는 무작판정으로 어느정도 상쇄가 된다. 소울 빙의같은 것을 끼얹으면 만약 실수가 있다해도 어느정도는 버틴다
신가를 먹고 패는 방법도 있지만 공략익히기엔 부적합하니 비추
다람쥐들은 꼭 잡기스킬이 아니고 일정데미지를 입어도 도망간다. 잡기스킬이 쿨이면 걍 후드려패자
8. 에게느 박치기 패턴 유도시, 에게느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벽쪽에 다단히트캐릭이 유도하면 편하다.
다단히트를 하다가 거리벌리려면 잡기를 통해 어그로를 끌어 주면 원인치 박치기를 하는 에게느를 볼수있다
그만큼 딜타임도 많아진다
문제는 벽과 에게느 사이에 좁은 공간에 껴있다보니, 충격파에 팅기거나 공짤실패할 시 잡힐위험이 꽤 큰편.파티원에 강제잡기가 없거나 다단히트가 너무좋아서 잡힌와중에 돌진패턴을 볼 조합이 아니면 슈아포를 먹어도 좋다
9. 다단히트가 좋으면 흑연의 크레스가 피해를 넘기는 패턴이 떠도 무시하고 팰 수 있다.
움찔하는순간 우리편이 죽는다
10. 메델은 장판 위에서만 데미지를 받으므로, 홀딩캐가 사이보그킥을 장착하고 달려서 장판을 밟은 후에 홀딩을 걸면 메델이 움직이기전에 홀딩이 된다
11. 마테카 천자문패턴때 타이밍만 잘맞추면 잡기로도 된다. 판정이 좋은 잡기스킬을 이용해도 된다
단, 금패턴시 모든파티원이 마법진 위에서 카운터를 노리는데 마지막 마법진때 퍼니셔, 갈증 블러드러스트 같은 잡기시간이 은근 긴 스킬을 쓸시 마테카가 공중에서 방관하는 패턴이 캔슬되고 초장부터 미쳐날뛴다
번외. 마음에 들지 않는 파티원이 있을땐 크레이브방에서 용암을 뭍히고 비지자
당한 사람은 모른다
안톤일던 돌면서 삽질하면서 느끼고 발굴한
괜찮다 하는 팁들을 적어봣습니다
추가하실거 있으시면 추가하시면 될거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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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14/10/28 10:07:32 124.53.***.131 꾸르렁꾸르렁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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