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이 챔스4강을 주도한 것처럼 확실한 뭔가가 없기에
이래저래 불안요소가 많다는, 조심스러운 견해도 있지만 하나하나 짚고 넘어가 보는 걸로 하죠.
1. 이적과정이 몰상식한 배신이었는가?
릴osc측의 언론플레이였다는게 밝혀졌죠. 박지성은 <은사>히딩크가 만류하는 것도 뿌리치고 맨유로 갔는데,
박주영이 빈정 상할 수도 있는 협상과정을 보여준 릴 측에 지킬 의리는 없다고 봐야죠.
모나코 입장에선 최대한 비싸게 팔 요량이었는데 그게 뜻대로 되지않고 끝까지 남아있는 협상상대는 아스날과 릴.
모나코가 릴에게 백기투항하자, 이를 지켜본 아스날이 근소하게 나은 조건으로 데려가는 거 아닐까 합니다.
아직도 상도덕 운운하는 사람들은 입장 바꿔 생각할 때, 릴로 이적한 다음 은퇴하고나서 "내가 왕년에 벵거 전화도 받았다"할건지 묻고 싶네요.
2. 출전가능성은?
현실적인 단기목표는 벤트너를 완전히 대체하는 것입니다.
중장기 목표는 RVP와 가장 좋은 호흡을 보여주는 것이고, 재작년 네네와 보여준 활약을 떠올린다면 기대해도 좋을 것같습니다.
RVP는 잦은 부상만 아니라면 리그득점왕도 가시권에 두는 선수이므로 경쟁대상이라기 보다는
RVP와 가장 좋은 호흡을 보여주는 선수로 어필한다거나,
RVP없을 때에 공백을 가장 무리없이 매울 수 있는 역할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포워드 2~3자리를 놓고 RVP/아르샤빈/월콧/샤막/박주영 5명이 경합할텐데 4개대회를 진행해야 한다는걸 감안하면
올해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중 가장 많은 출전기회를 받을 것으로 봅니다.
3. 백넘버 9번의 저주?
이건 뭐.....그냥 우연의 우연이 겹친 미신 아닌가요;;;
아넬카는 헐값에 사서 레알마드리드에 판 경우이니 저주라고 할 수도 없고
에두아르도 정도가 진짜 <저주>라는 말에 걸맞을 법하지만
나머지는 그냥 흔한_epl구단의_영입실패사례.txt일뿐....진짜 9번에 뭔가 운명이 있다고 생각하는건 아니죠?
4. 마케팅용 아닌가?
정신줄을 놓은 악플러들 중에는 <동팡저우>의 이름을 입에 올리는 경우가 있더군요. 인지부조화라고 해야할지..
릴/샬케/리버풀/토튼햄/볼튼/PSG/비야레알 모두가 마케팅 때문에 협상했나요?
일단 한국시장이 일본중국만큼 마케팅가치가 크지도 않을 뿐더러
마케팅가치는 박주영의 여러 장점들 중 하나일뿐,
마케팅선수는 출전기회를 못 받는데(동팡,이나모토) 아스날이 추가공격수 영입이 없는 걸로 봐선 박주영은 출전기회를 받을 겁니다.
설기현은 마케팅 요소를 크게 고려한 경우이지만 설기현 풀햄이적 당시 스폰서쉽과 한인마케팅 요소가 고려됐다고 언론에 대문짝만하게 났던 반면 이번에는 그런 얘기가 전혀 없습니다. 설기현도 울버햄튼이나 레딩에선 전혀 그런 이야기가 없다가 풀햄이적 시에는 마케팅 요소가 고려됐다는 얘기가 대놓고 언론을 수놓았습니다.
5. 군 문제
무난한 활약을 펼치더라도 장차 군 입대 때문에 no.9저주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계약기간이 공개되지 않은 점에 주목되는 부분이죠.
2014아시안게임까지 연기하는 것은 이론상 가능하지만(85년생이라 2014년 연말까지는 입대) 크게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2012 올림픽이나............부상이라도 당해서 면제(조용형처럼)받는 게 보다 현실적입니다;;
이동국은 상무복무를 마친 뒤 월드컵준비기간 중 인대가 파열됐죠. 그 인대, 사실 면제사유입니다.
재활을 거쳐 요즘 다시 펄펄 날고 있죠 이동국선수.
기독교인인 박주영이 그런 부정직한 행동을 굳이 선수생명까지 판돈으로 걸면서 할 것같진 않습니다.
6. 골 세레머니
epl가서도 기도할거야????
어릴때부터 했고, 한국에서도 하고, 국가대표때도 하고, 프랑스에서도 했는데, 영국에서 하면 안될 이유는?
요즘은 기도도 짧게 하고(무릎꿇고 눈 감았다 뜸. 1~2초쯤?) 동료들과 축하도 곧잘 하던데.
첨에야 동료들도 쟤 뭐야....하다가 친해지고 나면 아무 문제도 안될 거라고 봅니다.
벵거가 죽어도 절대로 네버에버 진심으로 안된다고 말린다면 박주영도 조금은 고민할지 모르죠.
요약 : 배신 아님. 출전기회 많음. RVP와 호흡 기대됨. 마케팅아님. 9번저주는 미신일뿐. 기도해도 좋으니 골만 많이 넣거라.
아!!!!!!!!!!!!!!!!!!!!!!! 담주 스완지 경기 때 교체로 나와서 골을 뙇!!!!!!!!!!!
漢昭烈 將終 勅後主曰 勿以善小而不爲 勿以惡小而爲之
유비가 유선에게 남긴 유언이다.
"선이 작다고 해서 아니 행하지 말 것이고,
 악이 작다고 해서 행하지 말 것이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