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programmer_4123
    작성자 : 아버지레드불
    추천 : 0
    조회수 : 1318
    IP : 164.125.***.30
    댓글 : 10개
    등록시간 : 2014/06/21 16:26:39
    http://todayhumor.com/?programmer_4123 모바일
    안드로이드 레이아웃에 관한 질문입니다.
    test.png

    메인 코드

    package com.example.termproject;

    import com.example.termproject.R.drawable;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os.Handler;
    import android.os.Message;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drawable.Drawable;
    import android.util.DisplayMetrics;
    import android.util.Log;
    import android.view.Menu;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view.View.OnClickListener;
    import android.view.View.OnTouchListener;
    import android.view.ViewGroup;
    import android.view.Window;
    import android.widget.Gallery;
    import android.widget.GridLayout;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import android.widget.LinearLayout;
    import android.widget.RelativeLayout;
    import android.widget.TableLayout;
    import android.widget.TableLayout.LayoutParams;
    import android.widget.Toast;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
        private RelativeLayout mRelativeLayout;

        private RelativeLayout goLayoutW1;
        private RelativeLayout goLayoutW2;

        ImageView wh1;
        ImageView wh2;
        ImageView te;
        OnTouchListener goTouchL;

        int x1, x2, y1, y2;
        boolean isUp = false;

        testThread test = new testThread();        // Thread 생성

        DisplayMetrics displayMetrics = new DisplayMetrics();    // 디바이스 사이즈 받기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requestWindowFeature(Window.FEATURE_NO_TITLE);    // 타이틀을 없애는 것.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 디바이스 사이즈 받기
            getWindowManager().getDefaultDisplay().getMetrics(displayMetrics);
            mRelativeLayout = (RelativeLayout) findViewById(R.id.R_layout);
            goTouchL = new goTouch();

            //int Dwidth = displayMetrics.widthPixels;
            int Dwidth = mRelativeLayout.getWidth();
            int Dheight = mRelativeLayout.getWidth();
            //int Dheight = displayMetrics.heightPixels;


            x1 = 10;
            y1 = 10;
            x2 = Dwidth / 2;
            y2 = Dheight / 2;

            // ImageView 를 추가하기 위한 RelativeLayout 생성

            goLayoutW1 = new RelativeLayout(this);
            goLayoutW2 = new RelativeLayout(this);

            LayoutParams parm = new LayoutParams();
            parm.width = 40; parm.height = 40;

            goLayoutW1.setBackgroundColor(0x00FFFFFF);
            goLayoutW1.setLayoutParams(parm);
            goLayoutW1.setX(x1); goLayoutW1.setY(y1);

            goLayoutW2.setBackgroundColor(0x00FFFFFF);
            goLayoutW2.setLayoutParams(parm);
            goLayoutW2.setX(x2); goLayoutW2.setY(y2);

            // ImageView 객체 생성
            LayoutParams iparm = new LayoutParams();
            iparm.width = 40; iparm.height = 40;

            wh1 = new ImageView( this ) ;
            wh1.setImageResource(R.drawable.wh);
            wh1.setLayoutParams(iparm);

            wh2 = new ImageView( this ) ;
            wh2.setImageResource(R.drawable.wh);
            wh2.setLayoutParams(iparm);

            te = new ImageView(this);

            goLayoutW1.addView(wh1);
            goLayoutW2.addView(wh2);
           
            goLayoutW1.setOnTouchListener(goTouchL);
            goLayoutW2.setOnTouchListener(goTouchL);

            mRelativeLayout.addView(goLayoutW1);
            mRelativeLayout.addView(goLayoutW2);

            //test.start();
        }
       
        // 바둑알 선택시 화살표 생김
        private class goTouch implements OnTouchListener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View v, MotionEvent event) {
                int clickX = 0;    int clickY = 0;    // 클릭시의 좌표값
                float rota; // 화살표 방향 즉, 각도
                int lastX;    int lastY; // 최종적으로 손 땐 좌표값
               
                switch(event.getAction()){
                case MotionEvent.ACTION_DOWN:
                    // 선택시의 그 좌표값을 넣는다
                        clickX = (int)event.getX();
                        clickY = (int)event.getY();
                       
                        if(isUp){
                            mRelativeLayout.removeView(te);
                            isUp = false;
                        }
                       
                        return true;

                case MotionEvent.ACTION_UP:
                    if(!isUp){
                        // 손 땔시의 좌표값을 받는다.
                        lastX = (int)event.getX(); lastY = (int)event.getY();
                        // 바둑알 댕긴 것의 반대방향 쪽으로 화살표 각도 설정
                        rota = 180 + (float) Math.toDegrees(Math.atan2(lastY - clickY, lastX - clickX));
                       
                        LayoutParams aparm = new LayoutParams();
                        aparm.width = 40; aparm.height = 40;
                       
                        te.setImageResource(R.drawable.test);
                        te.setLayoutParams(aparm);
                        te.setX(v.getX()); te.setY(v.getY());
                       
                        // 그림 회전
                        te.setRotation(rota);
                       
                        //화살표 생성
                        mRelativeLayout.addView(te);
                        isUp = true;

                        return true;
                    }
                }

                return false;
            }       
        }
        // Handler로 이미지 이동 표현
        public class testHandler extends Handler{

            @Override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
                //위에서 아래로 바둑알 이동   
                x1 = x1 + 2;    y1 = y1 + 1;
                goLayoutW1.setX(x1);    goLayoutW1.setY(y1);

                //아래에서 위로 바둑알 이동
                x2 = x2 - 2;    y2 = y2 - 5;
                goLayoutW2.setX(x2);    goLayoutW2.setY(y2);
            }
        }

        // Thread로 이용한 화면에 표시되는 이미지 시간 조정
        public class testThread extends Thread{
            private testHandler handler = new testHandler();
            public void run(){
                for( int i=0; i<200; i++ ) {
                    try{
                        sleep(50);
                        handler.sendEmptyMessage(0);
                    } catch (InterruptedException e){
                        e.printStackTrace();
                    }
                }
            }
        }
    }

    xml코드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id="@+id/R_layout"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background="@drawable/board"
        tools:context=".MainActivity" >

    </RelativeLayout>

    가장 큰 레이아웃만 xml코드로 짰습니다.

    그 레이아웃을 Relativelayout으로 했는데, 위와 같이 fill_parent로 width와 height를 채웠습니다.

    그런데, 레이아웃의 크기가 전체를 채우지 못하고 저 바둑알이 있는 위치 만큼만 되어 있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나는 걸까요?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23453
    로또번호 [2] 까망사투리 24/09/19 11:10 687 1
    23452
    AI와 함께가는 코딩 업계 [1] 펌글 우가가 24/09/02 22:19 1041 9
    23451
    Switch문 도배된 2100줄 짜리 함수 [2] 펌글 우가가 24/08/26 22:37 1048 4
    23450
    개인정보 수집 없는 이미지 리사이즈 사라밍 24/08/23 20:31 693 0
    23449
    디자인 패턴의 템플릿 메소드 패턴 실무 적용 사례 써니썬 24/08/23 16:47 737 1
    23448
    TMDB API Key 얻을 때 동의하게 되는 면책 및 포기 조항 우가가 24/08/18 16:07 702 1
    23447
    펌) 아무튼 개쩌는 번역기를 국내기술로 개발완료 했다는 소식 [1] 펌글 우가가 24/08/15 17:30 951 2
    23446
    쿠팡 가격 변동 추적 알림 서비스 피드백 요청 (제발) 창작글펌글 애오옹 24/08/10 14:30 833 0
    23445
    넥사크로 17.1 관련 [2] 본인삭제금지 나르하나 24/08/01 12:30 979 0
    23444
    개밯자 의자에 머리받침 없어 [1] 까망사투리 24/07/25 13:32 1229 1
    23443
    안드로이드 EditText 리스너 연동 문의드립니다. - 해결됨 [1] 창작글 상사꽃 24/07/01 17:47 1239 2
    23442
    펌) 파이어폭스 엔진이 신인 이유 [1] 펌글 우가가 24/06/30 23:25 1781 2
    23441
    예전에는 함수 하나에 대한 기능에 고민을 많이 했는데.. ssonacy 24/05/21 09:45 1647 0
    23440
    c++ 에서 DB 쿼리문처럼 사용할 방법이 있을까요? [8] 상사꽃 24/05/19 11:10 1785 0
    23439
    쉬운 배터리 알림 창작글 언젠가아자 24/05/14 10:47 1927 0
    23438
    아후 서터레스 [1] NeoGenius 24/04/02 17:52 1658 1
    23436
    로또 [3] 까망사투리 24/03/11 15:53 2275 4
    23434
    copilot 기업유료버전 intelliJ에 붙여서 쓰고있는데 지리네요 안녕월드 24/02/22 00:15 2297 0
    23433
    코딩마을 대나무숲 [6] cocoa 24/02/20 14:50 2457 5
    23432
    (질문) 프로그래머분들은 싱글PC게임 레벨제한 풀수 있죠?? [23] 본인삭제금지 할배궁디Lv2 24/02/13 13:36 2466 1
    23431
    Freemium NeoGenius 24/02/13 13:23 1949 0
    23429
    부산에서 프로그래머 구인하는데 연봉 6천에서 8천 작은건가 [3] 폴팡 24/02/04 20:50 2752 1
    23427
    chatgpt? bard? [4] 별빛러브 24/01/25 06:24 2095 0
    23426
    Next.js로 만들어봤어요~ [2] 창작글 sonnim 24/01/24 12:52 2293 3
    23425
    Spring Boot 공부하기 - 한국투자증권 오픈API 호출 옐로우황 24/01/21 17:51 2263 1
    23424
    파이썬 코딩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5] 투투나 24/01/08 09:49 2409 0
    23423
    9년차 개발자의 "나만의 챗봇" 만들기 with ChatGPT [2] 아자뵤옹 23/12/10 22:35 2615 4
    23420
    이 에러가 뭘까요? [2] +.푸른바다.+ 23/11/03 15:25 2746 1
    23419
    [유니티 코리아] MWU 2023 투표하고 푸짐한 경품 받아가세요! engine1 23/10/06 18:52 2292 0
    23418
    Flutter로 만든 채팅 어플리케이션 with ChatGPT 아자뵤옹 23/09/13 22:39 2819 0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