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허접한 플레1 제드메인 + 서포트메인 유저입니다.
하루에 한번씩 티어 올리는팁을 원하시는분들이 계시길레 그냥 작은 도움이 될까 써봅니다.
A. "노말로 많이 연습해라"
- 저는 롤을 6개월전에 시작했습니다.
배치하고나서 브론즈2에 들어갔는데 정말 힘들더군요 -_-.. 정말 게임하면서 그렇게 멘탈이 나간적은 처음인듯..
그래서 노말로 실력 좀 쌓아야겠다고 생각하고 제가 그때 푹 빠진 제드로 노말로 계속 연습했습니다.
- 1달정도 연습하고 나서 랭을 돌렸는데 금방 실버로 올라가더군요
- 처음에 연습할때 아마 피딩도 많이할겁니다. 근데 피딩을 해야 연습이 정말 제대로 됩니다. 그래야 약점을 확실히 파악하거든요
B. "적어도 2개의 포지션을 소화할줄 알아야한다"
- 저는 미드와 서포트를 했습니다. 두 포지션 모두 다른사람들이 가져가면 닷지를 주로했습니다.. 근데 닷지를 한 경우가 별로 없었어요. 서포트가 그렇게 유명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이번 시즌4 패치로인해서 서포트가 인기가 많아지는것 같아서 정글러 요즘 연습하고 있어요.
C. "자기가 하는 레인에서 2개 정도의 챔프를 죽어라 파라"
- 보통 많은분들이 그냥 그날 하고 싶은 챔프. 아니면 적 챔프보고 카운터칠수있는 챔프 고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솔직히 한 챔프 정말 열심히 연습해서 강점/단점 제대로 파악하시면 카운터 당해도 이길수있어요.
저는 오리아나랑 제드 죽어라 팠습니다..
D. "필이 안좋으면 그냥 닷지하라"
- 닷지를 많이 안좋게 보는분들이 있는데, 저도 첨에 그랬어요. 근데 생각해보세요. 질것같은 느낌이거나 자기가 잘하는 포지션이 다 뺏겼다면.. 님이 그 티어의 실력보다 더 잘할수있을까요? 닷지를 하면 4lp밖에 안깎이고 mmr도 안떨어지지만.. 랭을 지면... 더 많은 손해를 받죠.
- 저는 티모같은 트롤픽 있으면 걍 닷지합니다.
E. "자기가 하는 챔프를 주로 하는 프로들의 영상을 봐라"
- 저는 실버오기전까지는 롤영상은 걍 해물파전행님꺼 밖에 안봤거든요.. 재미삼아..
근데 제드한태 푹 빠지고 나서는 롤선생, 페이커, 압도등등 다 찾아봤어요. 이게 생각보다 정말 도움많이됩니다.
사소한것들이 정말 큰 변화를 일으켜요..
F. "주변 잘하는 친구들을 봐라"
- 제 아는 형이 다이아5인데 저는 그형이 게임하고있으면 자주 관전해요. 그 형도 미드라서 챔프는 다르지만 로밍 타이밍이라던지 언제는 뭐하는지 정말 많이배울수있거든요..
- 그리고 티어 높은분들이랑 노말 자주해보세요. 오더는 어케하는지, 언제 어디가는지 정말 많이배워요.
G. "와드를 사라"
- 제가 서포트도 같이해서 그런지 모르지만, 와드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이해합니다..
리콜할때마다 1-2개 산다고 딜로스나오고 그런거 아니거든요... 혼자 아이템 잘나오는것보다 와드로 맵 밝혀서 팀 전체에게 이득주는게 이길 확률이 더 높아져요. 특히 이번시즌4 패치로 인해서.. 와드 정말 중요해졌죠.. 와드와드 필수에요.
H. "하루에 1승만하자"
- 저는 첨에는 욕심 부렸는데.. 욕심 부리니까 오히려 자주 지더군요. 저는 하루에 1승만 챙기고 랭 안해요. 또는 2연패하면 그만하구요. 더 하면 멘탈붕괴되서 겜을 못하겠더군요.. -_-.. 겜은 즐겨야하잖아요!
I. "멘탈 지키기"
- 해물파전형을 제가 좋아하는 이유가 멘탈이 좋아서거든요.. 아무리 욕먹어도 걍 농담으로 받아치거나 자기가 잘못한게 없어도 사과하고 넘어가거든요. 뭐 방송컨셉일지는 몰라도. 정말 그게 존경스럽더군요. 근데 이게 은근히 겜에 많이 영향줘요.같이 욕하고 그러면 겜 더 안되요. 그냥 사과하고 넘어가거나 차단하고 할거하세요.
J. "맵을 봐라"
- 와딩해놓고 맵 안봐서 갱 당하는분들 좀 많더라구요;
- 저는 맵 진짜 자주봅니다.
- 그리고 맵을 보는게 중요한게 마지막으로 적이 어딨는지를 알아야 담으로 어딜갈지 파악을 하거든요.
- 상대가 로밍을 가면 같이 따라갈수있고, 정글러가 어딨는지 확인후에 용을 갈수도있고..
K. "킬 보다는 OBJECTIVE"
- 제가 젤 답답하게 느끼는 유저들이 한명 잡겠다고 용/바론/터렛 타이밍을 놓치는분들이에요..
- 킬하나보다 글로벌 골드를 주는걸 잡는게 훨~~~~~~~씬 이득이에요
몇개 까먹은것같은데.. 허접하지만 저한태 정말 도움됬던것들을 써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