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딩도 몇일 안하고 금방 클리어한 비탄입니다.
생각만큼 어렵지도 않아요. 헤딩팟 짜서 무난하게 공략해나갈만한 곳이더라구요.
다만, 스펙을 좀 많이 필요로 한다는게 거슬립니다.
허나 저희집 지점토 모드로도 클리어 가능할만큼 크게 어렵진 않은곳이니 모두 헤딩해 보아요.
1. 적정레벨 혹은 적정 능력치부터.
일단 헤딩인데 3성은 정말 힘듭니다. 파티원이 죽어나요.
제가 4성에 헤딩을 시작했으나, 헤딩파티원에 권사 10성 두명이 있엇고, 그나마 딜상위클래스인 검사여서 그런대로 할만 했어요.
(생꽃 찌르기 진짜 장난아니죠)
소주가 나와서 어느정도는 커버되지만, 말그대로 어느정도임. 소주 쿨 엄청 길어서 잘못마시면 별 효과 못보고 끝나는게 대부분.
대충 공 480이상, 치피 200이상, 치명 45이상을 권장합니다.
2. 가장중요한건 명중.
핵심이에요. 115퍼도 수라왕이 춤추는걸 어렵지 않게 봅니다.
카더라 지만, 아군중 하나가 회피모션을 만들면 그타이밍에는 딜이 안들어간다는 설이 있습니다.
뭐, 이러나 저러나 명중 115는 만들어 주는게 좋아요.
명중 악세 많이들 하시는데, 그냥 보패 1~3 중에 2개정도 명중넣어주고 가세요. 치명 조금 떨어져도 명중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무조건.
3. 체감 딜순위는
권사 >= 기공사 > 검사=역사 >= 암살자 >>>>>>>>>>>>>>>>>>>>>>>>>>>>>>>넘사벽>>소환사
린검사가 빠진건, 일단 조건부 딜링이라는데 있습니다만, 생꽃 밟고 주시빼면서 8m 가르기는 장난아니죠.
뭐, 말그대로 조건부라서 빼놓긴 했는데. 인식만큼 나쁜편은 아닙니다. (물론 생꽃한정)
역사의 경우는 평파 딜도 잘나올뿐더러, 생꽃 패턴 씹기 -> 어검패턴 바로가기 를 위해서 진짜 소중한 존재입니다.
(권사 공중제압도 다시금 빛을 발하기 시작했죠. 공제 -> 번베 일섬섬섬 ㅋㅋㅋ)
4. 갈마허리띠 10단계
5단계는 필수, 10단계는 선택. 이라고 봅니다.
다만, 갈마 10단계 만들면 체감효과는 어마어마어마 합니다.
헤딩할때 5단으로 갔다가, 클리어 후에 10단계 만들었는데, 다시 5단계 끼고 하라고 하면 못할거 같네요.
존재감 쩝니다. 하실수 있으면 합시다.
5. 1넴
금동/은동. 처음에 패턴을 아예 모르고 도우미 한명만을 데리고 갔을때, 타임어택이 주구장창 떴어요.
당시 조합이 (권10, 권10, 검4, 린4, 역5, 역5)
네. 딜 어마어마하게 뽑을수 있는 조합이었죠. 그런데 타임어택 걸렸어요. (여기서 도우미는 권사 10성님. 나머진 초행)
3번쯤 타임어택 뜨고 나니까, 패턴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결정적인건, 버프이후에 던지는 항아리나 은동의 광풍튕기기를 제외하고는 모두 막거나 반격할수 있다. 라는게 크죠.
검사의 경우는 튕 회베 찌르기를 무한정 할수있는 꿀같은 곳입니다. 심지어 은동 광팅도 찌르기 비급 익히면 찌를수 있죠.
서론이 길었으나, 공격패턴은 매우 단순하며, 거의 모든 스킬을 방어 가능하다는게 포인트 같습니다.
다운합격기로 넘기는건 너무너무 잘아실테니, 간단하게만 하면.
은동은 다운합격기가 매우 잘들어가니 패스하고, 금동은 원투 모션 때 끊어주면 매우 편합니다.
6. 2넴
딜로 잡는거 아니죠. 파티원 개개인의 역량을 뽐낼 시간입니다.
시작전에 미리 위치를 정해두는게 좋습니다.
주리아를 기준으로 3방향을 나눈다던가, 그림자가 나올타이밍에 이루가의 위치를 기준으로 나눈다던가. 그건 자유.
빠르게 셀합을 넣어주시고, 6인파티의 경우 탱커를 제외하고 도우미로 따라 붙을사람까지 정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진짜 쉬워요. 사실상 여기가 제일 쉬운듯.
7. 수라왕
근접 생꽃은 검사에게 주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진리는 아닙니다만, 검사가 후방 생꽃을 먹고 들어가는건 딜로스라고 생각되기에..)
(검사는) 수라가 생꽃을 시전하러 이동하는 즉시 해독약을 '미리' 마시고 생꽃을 밟은뒤 바로 찌르기를 합니다.
생꽃 받고, 물약 마시고 앞차기 찌르기하는것도 아까워요. 미리 마십시다.
딜이 어마어마하게 잘나온다? 빙염탄 바로바로 깨줍시다. 빙염탄 피해다니는것도 짜증납니다.
초행분들이 (물론 저포함) 생각보다 빙염탄에 긁혀 죽는경우가 빈번합니다. 자나깨나 빙염탄 주의합시다.
수라는...의외로 패턴이 매우 단순해서, 패턴숙지보다, 딜을 적재적소에 얼마나 잘 꽂아 넣느냐가 중요한 포인트 같습니다.
이것저것 해보시고, 자신만의 딜싸이클을 만드시면 클리어하는뎅 도움이 되실거 같네요.
p.s 저 컴퓨터 바꿈 ㅋㅋㅋ 지점토의 추억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