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년부터인가 05년부터인가 아무튼 10년정도 신협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한 사람입니다.
신협이 각 지역별로 조합이 구성되어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여러가지 금융업무를 보는데 있어서 자기가 가입되어있는 지역이 아니면 업무에 제한을 받는 경우도 많구요.
원래는 이천에서 신협을 사용하고 이직 문제로 수원, 현재는 전남 나주에로 이직을 했습니다.
그 중간중간 금융업무에 제한이 있어서 이천 지점과 통화를 하고 처리가 되는 경우가 많아서 다소 시간이 소비가 됐습니다.
이런 불편감이 있기도 하지만 모든 공과금이나 통신비, 보험료 등이 신협으로 등록이 되어 있어도 감수하고 거래를 계속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들어 가장 불편한 점이 생겼습니다. 바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제가 10월 말에 아이폰 7으로 갈아탔습죠.
그리고 모든 은행 어플을 다시 백업한 것을 옮기고 공인인증서도 옮기고 새 폰을 쓴다는 기대감에 열심히 다 했는데....
신협만 실행이 되지 않는 거였습니다.
앱 스토어에 가서 리뷰를 읽어보니 아이폰 7을 사용하는 모든 분들이 튕김현상이 있어서 사용을 할 수 없다고 나오고...저 역시 그렇고...
무튼 며칠을 기다린 뒤 다시 실행을 했는데 실행이 되지 않더군요.
콜센터에 전화를 걸어보니 그 부분은 대전에 있는 신협 중앙회에 문의를 해야 한다고 답변을 듣고
042-720-1000 신협 중앙회 번호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관련 업무에 대해 묻고 싶었는데 바로 안내원 연결이 없어서 다른 내선 번호호 전화를 걸어서 전산관련팀에게 전화 연결을 했습니다.
전산팀과 통화를 했는데 내용은 대충 이렇습니다.
나: 다른 모든 은행 어플들은 실행이 되는데 왜 신협만 시행이 되지 않는 것이냐? 앱스토어 리뷰에도 아이폰 유저들은 사용을 못하고 있다고 하더라
전산팀: 신협의 대처가 늦어서 그런 것이다 죄송하다.
나: 그러면 언제부터 실행이 가능한 것이냐?
전산팀: 이제 그쪽으로 프로그램을 올렸으니 5일 정도가 소요될 예정이다.
나: 그러면 5일 뒤에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이냐?
전산팀: 그렇지는 않고 7일에서 길게는 10일 정도 후에는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통화를 했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앱을 실행시켜 보았으나 여전히 먹통.....
도저히 불편해서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어 확인하니 아직 정상작동이 되지 않는다라는 답변을 듣고 담당자 연결을 부탁한다고 했더니
안내원이 여기는 콜센터이기 때문에 담당자가 없고 다시 중앙회에 연결을 해주겠다고 하는 것입니다.
신협 중앙회 대표 번호는 알고 있고 전산을 담당하는 전산팀 직통을 알려달라고 하니 자기네들도 직통 번호는 모르고 중앙회로 걸어서
연결을 해야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전화를 걸었는데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그때가 오후 5시가 가까워지는 시간이라서 너무 늦었나 생각을 했죠. 은행들은 업무 시간이 빨리 끝난다고 생각을 하고 있어서...
그리고 오늘 낮부터 전화를 걸었습니다. 한달전에 받은 직통번호로 전화를 걸고 싶었는데 한달 전 통화목록이라서 지워지고 없더라구요.
여전히 안내 멘트가 나오는데 안내원 연결은 없어서...
일단 소비자보호 뭐시기 파트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안받네요.
그래서 다시 걸어서 카드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역시 안받습니다.
어짜피 번호는 다 알고 있을 것이고 어느 부서에 걸더라도 전화번호는 받을 수 있겠지 하는 마음에 나오는 부서별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감독실, 감사실, 시획조정실, 비서실, 대출팀, 공제팀, 카드팀......
모두!! 전 부서가 전화를 한통도 받지 않고
통화가 가는 도중에 연결이 끊어지거나 전화 연결이 되면 그냥 종료를 시켜버립니다.
전에 전화를 걸 때에는 통화 대기자가 몇명이고 몇분을 기다려달라고 나오더니
이제는 걸면 통화 중입니다. 다시 걸어주십시오.라는 멘트가 나오고 전화가 끊어져 버립니다.
신협이라면 차인표씨가 선전을 하고 공중파에서도 CF가 나올 정도로 큰 금융회사인데 졸렬하기 짝이 없네요.
아무리 제 2금융권이라고 하지만 이건 뭐 동네 일수하는 곳보다도 못하니...
뭐 고객 응대하는 곳이 바쁘다면 말을 하지 않겠는데 모든 부서에서 받지 않고.... 제가 부당한 걸로 진상을 피운 것도 아니고
왜 전에 답변한 것을 지키지 못했는지? 언제부터 어플을 정상이용 가능한지 담당자에게 확답을 듣고 싶어서인데
10년 정도를 이용한 제가 등신이었나 보네요.
이천 신협에 전화를 걸어보니 죄송하다고 친절하게 응대를 하며 자신이 업무 외 시간이라도 중앙회에 전화를 걸어서 답을 들은 다음에
제 휴대전화로 연락을 주시겠다고 말씀하시길래 거절하고 제가 다시 걸어보겠다고 말하고 다시 걸었습니다.
모든 내선 번호로....
역시 받지 않습니다.
졸렬함의 극치이고 정말 고객 응대가 쓰레기 입니다.
한두군데 바쁜 것도 아니고 모든 부서가 연결도 되지 않을 뿐이니........
이따위로 고객을 응대하는 것도 멘붕인데.........모든 통장을 없애는건 그렇다치고 조합원 통장에 들은 돈을 인출하려면
전남 나주에서 경기도 이천까지 가야하는 것도 멘붕이네요.
이천 신협이 친절하고 이용하기 편했는데 왜 진작 갈아타지 않았는지....
무튼 대전에 있는 신용협동조합 중앙회 쓰레기 덕분에 기분 최고네요....ㅆ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