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법`과 `약관규제법`을 동시에 위반한 불공정행위라고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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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는 신속한 현장조사를 실시해 위법성을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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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는 현장조사를 통해 디아블로3의 한국 시장 매출액이 350억원에 달할 만큼
글로벌 핵심 시장임에도 접속 폭주 가능성에 대응하지 못한
블리자드 측의 과실을 묻겠다는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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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는 전자상거래법(13ㆍ21조)과 약관규제법(7조)을 근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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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코리아에 환불명령을 포함한 다각적인 제재를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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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법 13조는 온라인 판매 시 계약서에 `환불 조건ㆍ절차` 등을 명시하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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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정하고 있다.
그러나 블리자드는 이를 포함하지 않은 `불완전 계약서`로 국내 소비자를 기망했다는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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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의 인식.
또 단순 변심에 따라 청약 철회가 가능함에도 블리자드는 결제가 끝난 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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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 불가`를 별도 공지해 전자상거래법 21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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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만적 방법으로 소비자 청약 철회 방해)를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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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디아블로3 약관이 전체적으로 블리자드의 포괄적인 면책을 규정해
`불공정 약관`으로 볼 수 있다고 공정위는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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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규제법 7조(면책조항 금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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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의 중대과실 책임을 배제하는 조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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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가 부담할 위험을 고객에게 떠넘기는 조항`을 불공정 약관으로 명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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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는 블리자드코리아에 환불명령 조치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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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같은 불공정 약관 가능성에 대해서도 정식 사건으로 처리해 제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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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줄친 부분이 핵심적 사항입니다.
드디어 공정위의 칼이 내려졌습니다.
위의 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얼마나 블리자드가 야비하고 소비자를 기만하는
업체인지 다들 확인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더이상 블리자드를 신뢰할수가 없으며 옛 게임장인회사의 블리자드는 사라지고
없습니다.
그저 돈에 눈이 먼 사기업체만 남아있을뿐입니다.
아울러, 약관 수정으로 제재가 된 후 곧 환불이 가능해질것입니다.
그때 환불을 같이 요청하실분들은 댓글을 남겨주십시요
현재 블리자드에 대한 신뢰가 어느정도인지 환불대상자는 과연 몇 분이나 되시는지
확인해보고 싶네요!!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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