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대 남성입니다. 일단 지금 매우 화가 나 있는 상태라 글이 두서없을 수 있는 점,
미리 양해부탁드립니다.
저는 LG G프로 기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주 전부터 계속 안드로이드 OS를 업데이트하라는 팝업이 계속 떴습니다.
저는 원래 업데이트를 할 생각도 아니었지만
그 팝업엔 취소 기능은 없었고 최대 4시간까지그 팝업을 미루는 기능만 있더라고요.
그래서 어제, 이 팝업이 너무 귀찮아서
업데이트를 실행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업데이트 확인버튼을 누르자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진행되었고
휴대폰을 재시작한다길래 그런줄 알았죠.
근데 이때부터 문제입니다.
한동안 LG로고만 박힌 까만화면이 뜨더니
그 이후로 진행이 되지 않는겁니다.
당황스러웠죠.
업데이트하래서 업데이트했더니 휴대폰이 비정상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오늘, 시간을 짬내어 LG서비스센터를 찾아갔습니다.
그랬더니 안에 있는 중요 정보들을 다 날릴 뿐더러
급 메인보드가 고장났다며 메인보드를 교체해야겠으니 28만원을 지불하라더군요?
하?
너무 어이가 없어서 서비스센터 직원분께 이러이러해서 갑자기 이렇게 됐다.
라고 설명을 드리니 뭐 규정상 보증기간 1년이 지나서 어쩌고 저쩌고
그러면 50%까지는 할인해서 13만원 내라더군요?
하?
지금 상황이 너무 납득이 안되더군요.
LG에서 업데이트하라고 해서 했더니
갑자기 휴대폰이 먹통.
제 중요 정보도 다 날리는 판국에
(제가 휴대폰에 거의 모든 걸 녹음, 메모, 기록, 저장하고 다닐 정도 입니다.)
지금 돈 13만원까지 내라는 LG
납득할 수 없어서 상담실에 연락했죠.
근데 상담원분도 규정상 어쩌고 저쩌고 해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다.
그래서 LG에 민원을 넣으니 어쩌고 저쩌고 규정이 어쩌고
LG서비스센터 기사도 규정이 어쩌고 저쩌고
...그래요 이 분들 무슨 힘이 있겠습니까?
이분들도 매뉴얼대로 응해주시는 분들인데..
근데 LG 서비스센터장 말에 또다시 기분이 확 상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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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통화내용을 녹취하는 버릇이 있어서 통화내용은 정확합니다.)
일단 지금까지 왜 이렇게 됐는지에 대해 말씀을 드렸더니
"억울하다, 유상처리는 솔직히 좀 억울한 부분이지 않나."
"그래서 저희가 50%까지 할인해서 드리겠다"
"50%고 뭐고 돈을 지불해야한다는 게 이해가 가지 않는다"
"지불을 하셔야지, 저희도 보증기간 내면 무상수리를 해드릴텐데
보증기간 밖 아니냐."
"그건 사용하다가 고장난 거 아니냐, 난 떨군적도 침수시킨적도 없다.
난 그저 업데이트 하래서 버튼만 눌렀을뿐이다! 내 과실이 하나도 없지 않느냐.
그런데도 그렇게 적용이 되는 것이냐"
"과실이 아니더라도 고장나면 보증기간이 경과됐을 시에는 돈 내야한다."
"그래서 센터장님은 돈 내라는 말씀 하려고 전화하신거냐"
"그렇다"
"아니 기사님하고 똑같이 말씀하실거면 뭐하러 전화하신거냐"
"상담실에서 전화요청한다고 해서 한건데..."
(상담실에 전화할 때 어차피 상담원분들은 매뉴얼대로밖에 하실 수 없으니
책임자와 같은 분을 연결해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일단 통화내용은 간략하게 이렇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업데이트 했더니 정보 날라간 것도 지금 미쳐버리겠는데
생돈 13만원까지 달라고 하니...
그쪽에서 말하는대로 13만원 주고 메인보드를 바꾸면
이거 호갱중에 호갱이 아닌가 싶고...
정말 억울합니다. 이거 소비자고발원에 말을 하면 되는건지
어떻게 하면 좋을지
여러분들의 현명한 답변이 듣고싶습니다.
긴 얘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