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programmer_3968
    작성자 : 아버지레드불
    추천 : 0
    조회수 : 1316
    IP : 1.252.***.61
    댓글 : 10개
    등록시간 : 2014/06/13 21:34:25
    http://todayhumor.com/?programmer_3968 모바일
    안드로이드 레이아웃 자바코드 질문입니다.
    KakaoTalk_20140613_174946347.png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
    private RelativeLayout mRelativeLayout;
    private RelativeLayout goLayoutW1;
    private RelativeLayout goLayoutW2;
    ImageView wh1;
    ImageView wh2;

    int x1, x2, y1, y2;
    testThread test = new testThread(); // Thread 생성
    DisplayMetrics displayMetrics = new DisplayMetrics(); // 디바이스 사이즈 받기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requestWindowFeature(Window.FEATURE_NO_TITLE); // 타이틀을 없애는 것.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 디바이스 사이즈 받기 
    getWindowManager().getDefaultDisplay().getMetrics(displayMetrics); 
    mRelativeLayout = (RelativeLayout) findViewById(R.id.R_layout);
    int Dwidth = displayMetrics.widthPixels;
    //int Dwidth = mRelativeLayout.getWidth();
    int Dheight = displayMetrics.heightPixels;
    //int Dheight = mRelativeLayout.getHeight();
    x1 = 10;
    y1 = 10;
    x2 = Dwidth / 2;
    y2 = Dheight / 2;
    // ImageView 를 추가하기 위한 RelativeLayout 생성
    goLayoutW1 = new RelativeLayout(this);
    goLayoutW2 = new RelativeLayout(this);
    LayoutParams parm = new LayoutParams();
    parm.width = 40; parm.height = 40;
    goLayoutW1.setBackgroundColor(0x00FFFFFF);
    goLayoutW1.setLayoutParams(parm);
    goLayoutW1.setX(x1); goLayoutW1.setY(y1);
    goLayoutW2.setBackgroundColor(0x00FFFFFF);
    goLayoutW2.setLayoutParams(parm);
    goLayoutW2.setX(x2); goLayoutW2.setY(y2);
    // ImageView 객체 생성
    LayoutParams iparm = new LayoutParams();
    iparm.width = 40; iparm.height = 40;
    wh1 = new ImageView( this ) ;
    wh1.setImageResource(R.drawable.wh);
    wh1.setLayoutParams(iparm);
    wh2 = new ImageView( this ) ;
    wh2.setImageResource(R.drawable.wh);
    wh2.setLayoutParams(iparm);
    goLayoutW1.addView(wh1);
    goLayoutW2.addView(wh2);
    mRelativeLayout.addView(goLayoutW1);
    mRelativeLayout.addView(goLayoutW2);

    //test.start();
    }
    // Handler로 이미지 이동 표현
    public class testHandler extends Handler{

    @Override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
    //위에서 아래로 바둑알 이동
    x1 = x1 + 2; y1 = y1 + 1;
    goLayoutW1.setX(x1); goLayoutW1.setY(y1);
    //goLayoutW1.scrollBy(-2, -1);

    //아래에서 위로 바둑알 이동
    x2 = x2 - 2; y2 = y2 - 5;
    goLayoutW2.setX(x2); goLayoutW2.setY(y2);
    //goLayoutW2.scrollBy(2, 5);
    }
    }
    // Thread로 이용한 화면에 표시되는 이미지 시간 조정
    public class testThread extends Thread{
    private testHandler handler = new testHandler();
    public void run(){
    for( int i=0; i<200; i++ ) {
    try{
    sleep(50);
    handler.sendEmptyMessage(0);
    } catch (InterruptedException e){
    e.printStackTrace();
    }
    }
    }
    }
    }

    java코드는 위와 같이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id="@+id/R_layout"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background="@drawable/board"
        tools:context=".MainActivity" >

    </RelativeLayout>

    xml코드는 위와 같이 간단하게 가장 큰 레이아웃 크기만 지정하였습니다.

    여기서 제가 궁금한 부분이 제일 위쪽 왼쪽에 있는 바둑알하고 겹치는 저 부분의 레이아웃 부분이 가장 큰 레이아웃 Relativelayout부분인데,

    제가 이거의 크기를 fill_parent나 match_parent나 이렇게 값을 주어줘도 변하지 않고 저 크기로 그대로 남아 있다는 점 입니다.

    사실 저거 신경 안쓰고 바둑알을 움직이는 걸 할 수 있긴한데, 저게 계속 저리 남아 있으면 뭔가 나중에 프로그램이 문제가 생길 거 같아

    계속 수정하는데 변하질 않습니다.

    도데체 어떤 부분을 건들려야 저 부분이 수정이 될까요?

    가장 큰 레이아웃 부분은 저 색칠한 부분입니다.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23458
    [KOCCA] 2024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 체험단모집 장파랑 24/11/26 16:56 185 0
    23457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 이용자 모집 장파랑 24/11/18 14:02 304 0
    23456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 이용자 모집 장파랑 24/10/28 18:24 744 0
    23455
    논문 읽는 사람들을 위한 문서 번역 서비스 rWhale 24/10/10 13:06 1059 2
    23453
    로또번호 [2] 까망사투리 24/09/19 11:10 1505 2
    23452
    AI와 함께가는 코딩 업계 [1] 펌글 우가가 24/09/02 22:19 1906 9
    23451
    Switch문 도배된 2100줄 짜리 함수 [3] 펌글 우가가 24/08/26 22:37 1805 4
    23450
    개인정보 수집 없는 이미지 리사이즈 사라밍 24/08/23 20:31 1314 0
    23449
    디자인 패턴의 템플릿 메소드 패턴 실무 적용 사례 써니썬 24/08/23 16:47 1325 1
    23448
    TMDB API Key 얻을 때 동의하게 되는 면책 및 포기 조항 우가가 24/08/18 16:07 1337 1
    23447
    펌) 아무튼 개쩌는 번역기를 국내기술로 개발완료 했다는 소식 [1] 펌글 우가가 24/08/15 17:30 1595 2
    23446
    쿠팡 가격 변동 추적 알림 서비스 피드백 요청 (제발) 창작글펌글 애오옹 24/08/10 14:30 1498 0
    23445
    넥사크로 17.1 관련 [2] 본인삭제금지 나르하나 24/08/01 12:30 1539 0
    23444
    개밯자 의자에 머리받침 없어 [1] 까망사투리 24/07/25 13:32 1859 1
    23443
    안드로이드 EditText 리스너 연동 문의드립니다. - 해결됨 [1] 창작글 상사꽃 24/07/01 17:47 1799 2
    23442
    펌) 파이어폭스 엔진이 신인 이유 [1] 펌글 우가가 24/06/30 23:25 2378 2
    23441
    예전에는 함수 하나에 대한 기능에 고민을 많이 했는데.. ssonacy 24/05/21 09:45 2175 0
    23440
    c++ 에서 DB 쿼리문처럼 사용할 방법이 있을까요? [8] 상사꽃 24/05/19 11:10 2324 0
    23439
    쉬운 배터리 알림 창작글 언젠가아자 24/05/14 10:47 2469 0
    23438
    아후 서터레스 [1] NeoGenius 24/04/02 17:52 2159 1
    23436
    로또 [3] 까망사투리 24/03/11 15:53 2795 4
    23434
    copilot 기업유료버전 intelliJ에 붙여서 쓰고있는데 지리네요 안녕월드 24/02/22 00:15 2832 0
    23433
    코딩마을 대나무숲 [6] cocoa 24/02/20 14:50 2998 5
    23432
    (질문) 프로그래머분들은 싱글PC게임 레벨제한 풀수 있죠?? [23] 본인삭제금지 할배궁디Lv2 24/02/13 13:36 2999 1
    23431
    Freemium NeoGenius 24/02/13 13:23 2458 0
    23429
    부산에서 프로그래머 구인하는데 연봉 6천에서 8천 작은건가 [3] 폴팡 24/02/04 20:50 3317 1
    23427
    chatgpt? bard? [4] 별빛러브 24/01/25 06:24 2599 0
    23426
    Next.js로 만들어봤어요~ [2] 창작글 sonnim 24/01/24 12:52 2813 3
    23425
    Spring Boot 공부하기 - 한국투자증권 오픈API 호출 옐로우황 24/01/21 17:51 2836 1
    23424
    파이썬 코딩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5] 투투나 24/01/08 09:49 2921 0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