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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유저는
케쥬얼하게 플레이하는사람과 하드하게 플레이하는사람 둘로 나뉘는데
도타는 케쥬얼 플레이하는사람에게는 안좋은 게임임
물론 게임의 진입장벽이 높다는 점도 있지만
그건 모든 aos가 마찬가지일뿐더라 큰 문제라 보기는 힘듬
제일 큰 문제는
케쥬얼플레이를 통해서 짜릿한 희열을 느끼기가 힘들다는점임
카오스의 경우에는 흡안,디스펠,무적 등의
간단하면서도 한타의 승패를 바꿀 변수가있고
롤의경우에는 2개씩주어지는 서모너스펠과 강력한 스킬이 있어서 (타 aos에 비해서 스킬데미지의 상승을 노릴수 있음)
한타시의 재미를 크게 높여줬다고 생각함
하지만 도타2는 다름
캐주얼하기에는 신경쓸것이 너무 많고 스킬의 사용이 직관적이지 못하고 난해함
카오스나 롤에있는 변수는
도타의 경우 아이템스킬로 충족시킬수 있는데
공평하게 주어지는게 아닌 산다는 점에서 롤이나 카오스처럼 간단하게 한타의 재미를 상승시키는 요소가 되지는 못함
물론
도타 플레이에서 요구하는것들을 만족하면서 플레이한다면
카오스나 롤에 버금가거나 상회하는 재미를 충족시켜줌
요구하는걸 만족시키기가 타게임보다 힘들다는게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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