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todayhumor.com/?bestofbest_275390 1탄링크
본계정이 마스터 강등되서 다시 올리는 중입니다.(암 걸리는중. 3380점)
2탄입니다 이번엔 게임의 기여도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이른바 게임을 끝내는것은 누구인가. 라는건데.
개인적인생각으로는 아무래도 역시 딜러 > 탱 > 힐러 (이른바 딜러는 게임을 끝낸다고 하지요)
순이지만 사실 부등호는 큰 차이가 없고
딜러>= 탱>= 힐러
서로 같다 표시가 있어야 맞지않나싶네요
3가지 예시를 들면서 설명 하겠습니다.
1. 라인이 앞장서서 막아줌과동시에 뒤에있는 딜탱서브힐의 데미지 극대화 상황
ㅡ> 여기서 만일 팀이 한타싸움에서 진다면(라인 닥돌아니라고 가정) 라인 뒤에 서있는 딜러의 문제가 가장 큽니다
방벽으로 막아주는와중에 딜을 집중시켜야되는데 그게 안되기때문에 상대가 라인방벽을 조금이라도 빨리 부수는거고 조금이라도 빨리 우리팀을 미는 상황인거죠.
이경우 중요 기여도는 탱(몸빵도 아무나 하는거 아닙니다)>딜>힐 이 되겟네요 그러므로 딜러>탱>힐러 순의 차이이긴 하지만 절대값은 없는게 됩니다.
P.s 참고로 라인앞세우면 보통 라인+자리야 / 라인+로드호그 둘중하나가 가장많음
P.s2 라인+윈스턴의경우 상대 리퍼 나올시 졋댈 위험 매우증가
2. 상대가 로드호그 + 탱 의 조합이고 우리팀에 자리야가 있을때.
로드호그에게 빨리지 않고 상대를 제압한다 ㅡ> 딜러가 엄청 잘하는겁니다 이건 (상대 로그가 엄청 못하는거일수도 있음)
로드호그에게 빨리는 상황에서 적절한 방벽을받음으로서 제압한다 ㅡ> 자리야가 가장잘하고 딜러 역시 집중 잘하는 상황입니다(보통 상대가 잘빠는 경우가 많음 이경우 딜러는 생존이후 극딜로 대부분 제압)
로드호그가 빨고있는데 방벽 받아본기억이 거의없다 ㅡ> 우리 자리야가 답이없는 상황입니다.
기여도는 딜=탱>힐
3. B 거점을 점령하는 한타싸움 도중
이때 한타싸움 도중 상대 딜러진과 탱들이 몸이 많이 불편한분들 아닐경우에는
보통 딜러의 궁극기(용검/죽음의꽃)등을 하나는 소지중이며 더 나아가서 이른바 나노의 꽃 도 소지중일겁니다(나노+죽음의꽃)
탱커의 경우 중력자탄이 준비되어있을 거구요
이때! 우리 팀조합이 젠야타 + 루시우 궁 준비라면 초월 ㅡ> 소리방벽순으로 궁켜주면 거의70~90퍼는 안죽습니다.(상대선빵기준)
루시우만 있다하더라도 방벽만 차있다면 죽을확률이 50프로정도로 감소합니다
이떄 상대의 궁상태를 힐러가 인지하고 적절하게 아군에게 써준다면! 한타싸움을 승리로 이끌 확률이 높아집니다.
나노의 꽃이 준비되어있는데 소리방벽을 먼저 써서 빠지면 이후에 팀원 다죽습니다
오히려 상황을 적절히 판단하여 리퍼의 나노 받은 후 대사인 "누구도 나를 막을수 없다" 등을 듣고 바로 방벽 켜주면 나노의꽃 증발합니다
또한 서브힐러인 아나가 나노받은 리퍼를 재워버리면 얘기가 또달라지죠
그러므로 힐러의 판단이 가장중요하며 상대힐러보다 빠르게 생존기를 키워준다면 한타싸움 이길확률이 매우많이 증가합니다
이때는 힐>딜=탱이 되겟죠
이게임은 확실히 딜러진이 중요하고 딜러진이 게임을 끝낸다 이건 맞습니다
하지만 어느 상황이냐에따라 보이는것처럼 힐이 메인이될수있고
탱이 메인이 될수있습니다
본인이 힐만 판다고해서 나는 실력이 안되서 힐을 하는 힐딱이구나 이런 생각대신
나는 힐을 파서 이런 상황에서 팀을 승리로 이끄는 구나.
로 생각하면서 게임 해주시고
각자의 포지션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게임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