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animation_384765
    작성자 : papercraft
    추천 : 1
    조회수 : 486
    IP : 59.20.***.78
    댓글 : 5개
    등록시간 : 2016/04/19 10:49:53
    http://todayhumor.com/?animation_384765 모바일
    신데마스 같은 카드게임이 불만인게...
     
    수집이라는 요소만 충족한다 뿐이지 육성은 뒷전이잖아요?
    만일 수집요소를 육성을 통해 충족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한다면 어떻겠습니까?
     
     
    여타 카드께임들 타입이 보통 이렇잖아요? 걷기수거 아니면 생색용 포인트 긁기 아니면 현질(....)
    이러면 뭐 원하는 캐릭터 카드를 위해 돈을 지르지만, 사실 거기서 끝이잖습니까.
    돈아깝다는 생각도 들고
     
    만일 이런 식의 수집을 육성을 통해 개장... 아니, 진화시키는 개념으로 탈바꿈하면 어떻겠습니까?
    말그대로 육성. 단어 그대로 육성.
     
    원리는 대체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특정 아이돌 A(라고 하긴 그러니까.... 뭐 대충 린으로 예제를 둡시다)의 베이스 카드, F정도로 치죠.
    아이돌 식으로 하면 갓영입. 뉴비상태입니다. 여기서 기초훈련을 통해 연습생으로 진화를 시키면 D로 급이 오르겠죠.
    거기에 연습생에서 더 연습을 시키면 데뷔,C급이 됩니다.
    오우. 뭐 여기까진 다른거랑 비슷비슷합니다. 카드 각성 뭐 그런 식으로 같은거 두 개 먹이거나 훈련도 만땅 채우면 비슷하죠.
     
    하지만 여기서, B급 이상에서 다양한 바리에이션으로 이용자 마음대로 틀게 조정이 가능하다면 어떻겠습니까?
     
    아이돌 하면 떠오르는 활동 생각해보세요. 음반, 라이브, TV출연, 팬 미팅 등등! 대충 떠올려도 네개가 되겠군요
    하지만 라이브만 고려해 봅시다. 다양한 활동 잡아넣으면 게임 플레이가 복잡해지니까요.
    일단 라이브를 어떤 방식으로 하는지는 넘기고, 라이브 스테이지에 타입을 두는 겁니다. 타입 A,B,C,D 등등등.
    대충 스테이지 컨셉 정도로 생각해 두면 좋겠죠.
     
    그리고 사용한 C급 카드가 어떤 타입 스테이지에서 많이 써먹었느냐에 따라,
    B급으로 급을 올릴 때 나올 카드가 결정되는 거로 하자는 거죠.
     
    구체적으로 예를 들자면, '신입 아이돌 시부야 린' 카드를 타입 A, '사랑' 테마의 무대에서 꾸준하게 돌리면...
    B급으로 승급시키면 '사랑의 메신저 시부야 린'으로 쨘! 하고 나오는 겁니다.
     
    B타입은 '미소'라고 했을 때, 이쪽 테마로 굴려서 승급시키면?
    '화려한 미소의 시부야 린'이 똭!
     
    이런 과정을 통해서 하나의 캐릭터에 수많은 개장... 아니, 승급 바리에이션을 두는 거죠.
    이러면 대충 원하는 느낌의 카드를 얻기 위해 명확하게 방향을 잡을 수 있고, 플레이어의 목표도 뚜렷하게 보이죠.
    내가 원하는 아이돌을 내 마음대로 키울 수 있다! 질러서 확률에 의존하는 게 아니라 내 맘대로 린쨩을 멋대로 조교... 아니, 키울 수 있다!
     
    어떻습니까? 확 와닿는 게 있지 않습니까?
     
     
    p.s 아, 예.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게 뭔줄 압니다. 보나마나 이러면 딱 나오죠.
    '어휴 ㅋ 현금자판기 같은 가챠시스템 버리고 개발자들이 잘도 그런 돈 안 되는 시스템 도입하겠습니까?'
     
    .....
    승급할 때 사용하는 코인을 팬레터 같은 방식으로 도입하면 장땡이죠.
    물론 확인은 돈 부어서
    그리고 다들 최정상급 아이돌이 펜레터가 이리 안 오는 상황에 당황들 하시겠죠
    아, 물론 정기적으로나 이벤트 같은 것으로도 공급은 받습니다만, 확실하게 원하는 캐릭터 다 키우려면 좀 많이 투자를 해야죠.
    얼마 안 들 것 같다구요? 에이.....
    만일 이런 게임 나올 때 여러분들이 S급 린쨩 카드 하나 먹고 만족할 사람 아니잖아요? 다 키울 거 뻔한데
    계열 다섯에 순수 5장, 하이브리드 8장 짬뽕 1장 이야 이거 다 키우려면 14개 키워야하네
    키우고 또 걔네들 강화하니 어쩌니 할 때도 펜레터 투입하면... 이야호
    거기에 금테 반짝이 무지개 홀로그램같은 거라도 도입하면... 우와아우
     
    게다가 이 시스템에선 상급 카드 수가 훨씬 많은 역피라미드 체계가 됩니다. 갈래가 뿔어나니까요.
    고로 최상급 단계에서 소모될 재화 수가 상상을 초월할 건 누구라도 알 수 있죠.
     
    성장 가능성은 활짝 열려있으니 유저들 불만은 줄이고, 더불어 이벤트 몇 번 하면서 개념인식도 박고! 헤야!
     
     
     
    papercraft의 꼬릿말입니다
    명심하세요, 게임은 항상 이길 때도 질 때도 있는 법입니다.
    헌데 맨날 진다면 남들 때문이 아닐지도 모름.
    1423443956DPEVWvoC7Vx54axfCJ8z6lrd8KjBU.

    너요 너, 네 손요.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16/04/19 10:56:04  180.182.***.169  유즈키_유카리  284444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464748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5기 7화 후기 [3] 당직사관 24/11/15 12:05 160 1
    464747
    오늘도 귀여운 [3] 당직사관 24/11/15 10:37 158 2
    464746
    작성자를 깨우는 모닝 매도!! 당직사관 24/11/15 10:34 145 1
    464745
    안녕하살법!!!!! [3] 당직사관 24/11/15 10:33 128 2
    464744
    오버로드 극장판 성왕국편 후기 [2] 당직사관 24/11/14 22:42 189 1
    464743
    2.5차원의 유혹 19화 후기 당직사관 24/11/14 13:31 229 1
    464742
    밤하늘에 달이 붉게 물들면 [2] 당직사관 24/11/14 10:44 204 2
    464741
    오늘도 귀여운 당직사관 24/11/14 08:41 156 2
    464740
    작성자를 깨우는 모닝 매도!! 당직사관 24/11/14 08:39 160 1
    464739
    안녕하살법!!!!! [2] 당직사관 24/11/14 08:37 155 2
    464738
    내일 퇴근하고 영화관에 감!! [6] 당직사관 24/11/13 20:53 300 2
    464737
    봇치 더 록! 외전 히로이 키쿠리의 과음일기 1권 발매 예고!! 당직사관 24/11/13 20:47 204 1
    464736
    2.5차원의 유혹 18화 후기 당직사관 24/11/13 17:04 215 1
    464735
    정령환상기 2기 6화 후기 당직사관 24/11/13 11:57 259 1
    464734
    오늘도 귀여운 당직사관 24/11/13 09:11 210 1
    464733
    작성자를 깨우는 모닝 매도!! 당직사관 24/11/13 09:09 230 1
    464732
    안녕하살법!!!!! [2] 당직사관 24/11/13 09:08 226 1
    464731
    최애의 아이 코믹스판 완결 후 반응 [2] 당직사관 24/11/12 15:27 403 4
    464730
    입이 심심해가 편의점에서 사온...!! [4] 당직사관 24/11/12 13:31 390 3
    464729
    흔해빠진 직업으로 세계 최강 3기 5화 후기 당직사관 24/11/12 12:04 289 0
    464728
    오늘도 귀여운 당직사관 24/11/12 09:26 196 0
    464727
    작성자를 깨우는 모닝 매도!! 당직사관 24/11/12 09:25 215 0
    464726
    안녕하살법!!!!! [4] 당직사관 24/11/12 09:24 200 1
    464725
    외톨이의 이세계 공략 7화 후기 당직사관 24/11/11 22:06 210 1
    464724
    소드 아트 온라인 얼터너티브 건 게일 온라인 2기 6화 후기 당직사관 24/11/11 12:02 280 2
    464723
    오늘도 귀여운 당직사관 24/11/11 08:35 255 2
    464722
    작성자를 깨우는 모닝 매도!! 당직사관 24/11/11 08:32 255 2
    464721
    안녕하살법!!!!! [2] 당직사관 24/11/11 08:30 256 2
    464720
    오늘도 귀여운 당직사관 24/11/10 09:12 317 2
    464719
    작성자를 깨우는 모닝 매도!! 당직사관 24/11/10 09:11 328 1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