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라인을 사전에 골라간다?! 새로운 팀 빌더 시스템 등장 예고
새 챔프나 스킨을 사셨는데
누가 그챔프를 이미 가져가 버렸거나 포지션을 뺏겨서
새로산 챔피언 이나 스킨을 만끽할 기회를 놓친적이 한두번이 아니시지요?
물론 성격 좋으신분들도 종종 있으시고 양보를 해주시기도 하지만
자기가 고른 챔프 및 포지션을 빨리 콜해버리거나
나보다 늦게 콜한 사람이 자기가 말한 포지션을 말하고 칼락 하는 사람도 종종있죠.
씹빨쌔끼야 욕이라도 써 굳이 미드가고 싶지만
하지만 어떻게 하겠습니까
이미 락해버린걸..
그래서 라이엇 게임즈 가 새 방안을 떠올린거 같습니다.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약간의 저의 생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사진은
게임에 들어오기 전 먼저 전략과 팀 목표에 합의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 아까 말했던것과 같이
자기가 원하지 않는 라인을 할수 없이 가야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새로운 시스템의 사진입니다.
사진을 잘보시면
플레이어 1, 레넥톤의 썸네일이 들어가있고,
포지션을 보시면 TOP LANE (탑) 으로 설정이 되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이는 자기가 원하는 포지션 이나 챔피언을 미리 설정해 놓아
이 방에 늦게 들어온 사람이 자신이 원했던 포지션이나 챔피언을 가져갈수 없도록 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어? 저기서도 제가 원하는 챔피언이나 포지션을 뺏겼으면 어떡하죠?
어떡하긴요, 다른 방을 들어가서 빨리 내 포지션 및 챔프를 설정해 놓으면 됩니다.
즉, 내가 원하는 것들이 뺏겨서 닷지를 할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5명 서로가 서로의 포지션에 동의를 하면
그때부터 게임이 시작됩니다.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사진은 다른 노멀플레이어 들이
EU 스타일이 아닌 다른 자기들 만의 스타일을 만들어서 해보고 싶을때,
위 사진처럼 3미드 1탑 1봇 처럼
특이한 플레이를 하는것도 가능한것으로 보입니다.
단 우리 팀원들의 동의를 받아야 겠죠?
동의를 한다는 부분은 저도 잘 모르겠지만
위 사진의 제이스 썸네일이 있는 부분을 보면
7 과 체크와 X 무늬가 있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말해 제생각 이지만,
저게 아마 우리 팀원의 찬성 및 반대 투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래는 라이엇이 발표한 관련 공지 입니다.
소환사 여러분,
오늘은 향후 추가될 ‘편리한 팀 구성’ 기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편리한 팀 구성은 소환사 여러분이 원하는 역할군, 챔피언, 포지션을 설정한 후, 마찬가지로 역할군 및 포지션 등의 설정을 마친 네 명의 팀원들과 연결해 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모든 팀원이 각자 어떤 포지션을 맡을지, 어떤 챔피언을 플레이할지 미리 합의할 수 있어 더 균형 잡힌 팀을 짤 수 있으며, 이는 훌륭한 팀워크의 밑바탕이 될 것입니다.
많은 소환사 여러분께서 특정 챔피언을 집중적으로 플레이하고 싶거나, 새로운 전략을 시도해 보고 싶었지만 사전에 그에 맞는 팀을 구성할 팀원들을 만나지 못해 그럴 수 없었던 경우가 자주 있었을 것입니다. 저희는 플레이어의 관점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를 개선할 방법을 늘 고민하고 있으며, 그 중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는 게임이 시작되기 전까지의 과정을 좀 더 소환사 여러분께서 원하시는 대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어떤 순간에 팀원들이 훌륭한 팀워크를 발휘할 수 있을지가 결정될까요? 미니언이 생성되기 시작할 때도, 첫 대규모 팀전이 벌어질 때도 아닙니다.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결정됩니다. 여기서 전반적인 게임 분위기가 정해지고, 이번 게임이 즐거운 한 판이 될지 그 반대일지 많은 플레이어들이 이때부터 직감하게 됩니다. 따라서, 저희는 이상적인 챔피언 선택이란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그 바람직한 상황을 더 자주 만들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이상적인 챔피언 선택이란, 다섯 명의 플레이어들이 모두 원하는 역할을 맡고 지금부터 펼쳐질 게임에서 모두가 같은 목표를 바라보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빠른 대전 찾기 시스템은 전반적으로 비슷한 실력의 플레이어들과 팀을 지어주지만, 플레이어가 이번 게임에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때로는 모든 게 잘 맞아 떨어져 모든 플레이어가 원하는 챔피언과 역할을 별다른 어려움 없이 선택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역할이나 포지션을 원하는 플레이어가 여럿 있을 경우,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에 합의를 이뤄야만 합니다. 게임을 최대한 즐기기 위해 서로를 알아가고, 전략을 세우고, 신뢰를 쌓을 시간에 역할 분배 문제로 시간을 보내야 하는 것입니다.
편리한 팀 구성을 사용하면, 팀 로비에 들어오는 순간부터 게임에 대한 기대치와 의도가 맞고 서로 보완해줄 수 있는 플레이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누가 어떤 역할을 맡고 어떤 챔피언을 플레이할지 이미 합의된 상황에서 시작하므로, 게임을 어떻게 승리로 이끌지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면 됩니다.
편리한 팀 구성이 플레이어들 사이의 조화를 이끌어낼 방식을 궁리한 후엔, 빠른 대전 찾기 시스템을 어떻게 개선하면 게임을 더 즐겁게 할 수 있을지도 연구해 보았습니다. 게임을 즐기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비슷한 실력의 상대 팀을 만나는 것입니다.
이번에 편리한 팀 구성 기능과 함께 더 스마트해진 빠른 대전 찾기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이제 여러분이 선택한 역할군, 포지션, 또는 챔피언에 대해 얼마나 경험을 갖고 있는지가 빠른 대전 시스템에 반영될 것입니다. 아리를 처음 플레이하시나요? 원거리 딜러 실력을 쌓는 중인가요? 정글 사냥꾼에 처음 도전하시나요? 편리한 팀 구성 기능을 통해 빠른 대전 찾기를 이용하시면, 이 모든 사항이 고려됩니다.
편리한 팀 구성은 플레이어들이 서로 화합하고 더 훌륭한 팀워크를 다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훌륭한 팀이 더 많이 승리하고, 더 멋진 플레이를 보여주며, 무엇보다 게임을 더 즐겁게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소환사 여러분께서 리그 오브 레전드를 통해 더 큰 재미를 느끼실 수 있게 하는 것이 저희의 사명입니다. 편리한 팀 구성 기능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런 새로운 시스템으로 인해 트롤픽 이라는 개념이 좀 줄지 않을까 싶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