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일부터 약 300km정도 구간의 자전거 여행을 계획중에 있습니다.
이틀간 숙소와 식사는 친구랑 자동차로 전국 여행했던 경험이 있어서 경로와 거리 확인해가며 얼추 결정했는데
장비..가 문제네요
6월 말에 입문해서 딱 필요한 안전장비인 헬멧 전조등 후미등 3종세트와 핸드폰 거치대 밖에 없는 저로써는 뭘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좀 안일하게 생각했던게 출발전 2~3일전 집앞 샵에서 마지막으로 정비 받으면서 물어보면 되겠다는 마음이었는데
일주일간 휴가가셨다는 공지문을 오늘에서야 발견하게 되어서 오유 자게분들께 도움을 구합니다. 해필 3일까지 휴가시라니!
아래의 계획 중에 지적할 부분이 있으면 많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꾸벅 _ _)
0. 자전거 기종
에이모션에서 들여온 AE20R 입니다.
1. 의상
생각보다 안장통에 잘 적응해서 그런지 빕숏이나 패드바지에는 잘 눈이 안가더라구요. 그래서 평소 운동할 때 입는 반바지 + 쉬거나 식당에 다닐때 입을 일상복 반바지 두 벌 챙길 예정입니다. 잘 마른다는 소재의 속옷도 두벌 여분으로 챙기구요.
상의 역시 라이딩용, 일상용 딱 두가지 챙기려는데 평소엔 그냥 긴팔, 반팔면티 입고 막 탔는데 하루 빨아 말리려면 잘 마르는 소재의 옷이 필요한 것 같아서 그냥 스포츠 의류 매장에서 파는 젤 싼 긴팔 쿨링웨어를 한장 사려고 계획중입니다. 그냥 면 반팔티 한장은 쉴때 입기위해서 챙기구요.
일기예보를 보니 딱 제가 가려는 날들이 전국적으로 햇볕이 쨍쨍이라 우비는 따로 안 챙기려고 하는데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2. 정비용품
아직 한..개도 없습니다. 소형 몽키스패너/ 육각렌치만 가지고 있구요. 펑크패치 세트/ 소형 펌프/ 예비 튜브 요렇게 구입해서 챙겨가면 될까요?
3. 전자장비
핸드폰 충전기, 배터리거치대, 샤오미 예비배터리, 전조등 충전 케이블, usb 꽂을 수 있는 충전기 어댑터, 후미등용 A3 건전지
4. 위생용품
물티슈 20매짜리 1팩, 선크림, 스포츠타월, 치약칫솔
5. 수납장비 (!!!!)
사실상 질문을 드리려던 가장 큰 고민입니다.
인터넷을 좀 뒤져서 여러가지 종류의 패니어를 확인했지만 위정도의 짐들을 2박3일간 가지고 다니려면 어느정도 크기의 패니어가 필요한지 감이 도통 안오네요; 실제 샵을 가보면 답이 나오겠지만 조금 더 알고 가면 괜찮을 거 같아 질문 드립니다.
6. 기타
혹시몰라서 내용물들은 대형 지퍼백에 포장 할 예정입니다. 목에 두를 쿨타월 한장 더 가지고 있구요. 현금 10만원정도에 신분증, 카드 챙겨갈 예정입니다.
혹시 위 사항중에 부족한 점이 있다고 생각되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항상 안라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라며 질문글을 맺습니다.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