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펌 "중국 국가 올림픽팀은 홈 한국을 누른다! 그리고 다시 이기지 못하면 휴식방으로 입장하는 중국팀 한국팀 선수의 얼굴에 염산을 뿌린다! 한국팀의 응원단을 살해한다!"
위 글은 중국이 이란에게 패해 2004 아테네 올림픽 진출이 좌절되자 흥분한 중국 네티즌들이 중국 인터넷 게시판에 올린 글을 번역한 것이라며 국내 인터넷 게시판에 돌아 다니는 글 중 일부다. 그러나 중국 축구사이트 등을 뒤져 봤지만 아직 저런 글을 찾지는 못했다.
중국 축구 팬들이 워낙 세계적으로 악명 높은 훌리건들이고 또 올림픽 예선 탈락의 충격이 컸기 때문에 화난 중국 축구 팬들의 심정은 이해할 수 있지만 위의 글은 좀 심하다는 느낌이다.
중국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지난 16일 밤(한국시간) 이란 테헤란 아자디 경기장에서 열린 아테네 올림픽 아시아 최종예선 A조 4차전 이란과의 원정 경기에서 1-2로 역전패를 당해 남은 경기 결과에 관계없이 올림픽 본선 진출이 좌절됐다.
국내 인터넷 게시판에 돌고 있는 중국네티즌들의 반응 글을 보면 중국 축구팬들은 자국 축구 대표팀의 올림픽 진출이 무산되자 엉뚱한 곳에 화풀이를 하고 있다. 조편성 때 한국과 만나지 않고 일본과 만났더라면 올림픽에 갈 수 있었을 것인데 한국을 만나 불가능했다는 것이다. 이런 글을 중국 축구가 한국 축구에 대해 갖고 있는 공포 즉 공한증(恐韓症)이 팬들 사이에 까지 번져 있음을 보여준다.
일본이 한국을 피하기 위해 조편성 때 장난을 했다며 일본인들을 그냥 두지 않겠다는 글도 눈에 띈다.
또 "어차피 국가올림픽팀의 진출은 기대하지 않았다! 홈에서 절대 한국팀에 이겨라"며 어떻게 해서든 한국팀에 이겨 공한증에서 벗어나길 주문하는 글도 있다. 일부 중국 네티즌들은 올림픽 진출에 실패한 것에 대한 책임으로 자국의 축구협회를 퇴진하라고 요구하기도 했고 "나는 눈물이 난다! 화하(華河:문화 대국이라는 정도의 의미를 가진 중국의 옛 명칭)의 축구가 소국에 눌러졌다!"라며 울부짖기도 했다.
중국 네티즌들의 이런 반응은 사커월드(
http://soccer4u.co.kr/ )에 '노장축구팬' 님이 '따끈한 중국현지 게시판 분위기<펌>'이라는 제목으로 올린 것으로 어느 게시판에서 가져온 것인지 밝히지 않았다. 글을 읽어 보면 번역된 한국어가 대단히 미숙한 점에서 번역기를 돌렸을 가능성이 많아 보인다. 그러나 한국 네티즌들이 일부러 미숙한 한국어로 중국 네티즌들의 반응을 재미로 지어 내서 돌리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
이 글을 본 '아얄라'님은 '축구 강국 이게 중국 실력의 인가!' '화하의 축구가 소국에 눌러졌다!' 등의 글을 빗대어 "아주 인상적인 말이네여...중국이 언제 축구강국이었던 적이 한번이라도 있었나??? 글고 축구가 인구수로 하는 건가??? 중국축구팬들의 인식이 이러니... 맨날 아시아에서도 축구3류국가로 머물지..." 라며 비꼬았다.
'축구만쉐이' 님은 "염산이고 나발이고 간에 어느정도 감정이 실린 한국에 대한 것은 예상했기에 그리 신경쓰이는 부분은 아니지만.. 져도 크게 후회하거나 해보겠단 의지도 보이지 않은 선수들한테 하는 말은 없고.. 오로지 한국타도..염산공격..이랍니다. 그저 한국을 쓸어버리겠답니다. 밖에서 한국인 만나면 절단 내겠답니다"라며 선수들보다 팬들이 수준이 낮다고 말했다.
다음은 '노장축구팬' 님이 사커월드에 올린 게시물 전문이다.
---------------------------------------------------------------------------------------------------------------------
04.16.04 zhonggu 23:26:23
어차피 국가올림픽팀의 진출은 기대하지 않았다! 홈 절대 한국팀에 이겨라 에서!
04.16.04 Li xia 23:26:32
똥! 축구협회 감독 선수를 살해한다! 눈물이 나온다! 축구 강국 이게 중국 실력의 인가!
04.16.04 Wang weng fing 23:26:48
중국국가올림픽팀은 홈 한국을 누른다! 그리고 다시 이기지못하면 휴식방으로 입장하는 중국팀 한국팀 선수의 얼굴에 염산을 뿌린다!
한국팀의 응원단을 살해한다!
04.16.04 Woshi 23:26:59
돼지! 아테네 진출 확실하다고 누구의 말! 내가 살해한다!
04.16.04 Li hua 23:27:03
누군가! 것은, 중국 국가팀의 축구가 아시아에서 한국 다음 2위라고 말한! 이젠 동아시아에서 한국 다음 2위에 만족하는가! 똥!
04.16.04 Ru 23:27:36
기대 안한다 조편성을 보고 진출했다. 역시 예상대로. 만일 우리팀이 일본의 조였다면 본당 진출이다! 조편성 계략이 일본에 있다!
04.16.04 Liu xing 23:27:55
내일 거리에 나가 우리팀을 이긴 한국인과 조편성의 행운의 일본인을 살해한다
04.16.04 Rang le de 23:28:01
축구협회는 물러나라! 축구협회는 물러나라! 축구협회는 물러나라! 축구협회는 물러나라! 축구협회는 물러나라! 축구협회는 물러나라! 축구협회는 물러나라! 축구협회는 물러나라! 축구협회는 물러나라! 축구협회는 물러나라! 축구협회는 물러나라! 축구협회는 물러나라! 축구협회는 물러나라! 축구협회는 물러나라! 축구협회는 물러나라! 축구협회는 물러나라! 축구협회는 물러나라! 축구협회는 물러나라! 축구협회는 물러나라!
04.16.04 Li xiao 23:28:44
나는 눈물이 난다! 화하의 축구가 소국에 눌러졌다!
04.16.04 Fung wengchi 23:29:00
중국인의 으로서 한사람, 부끄럽다 눈물이 흐른다. 언젠가 복수한다. 오는 달의 중한전에서 필승을 다짐한다. 한국팀에 이길 수 없으면 내가 중한의 선수들을 살해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