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쨰. 서양쪽 애니메이션 이였는데요. 19xx년에 지구가 멸망하고 주인공의 아버지는 과학자로써 '타이탄'이라는 과학 우주선을 타고 떠나고 주인공과 헤어집니다. 이후 아버지가 남긴유품인 시계에 담긴 지도를 통해 아버지를 찿으러가는 내용이었습니다.
두번째. 이건 일본애니메이션, 작중의 시대는 미래, 2명의 어릴때 서로 친한 치구들이 있었는 데 어른이되고 서로 경쟁관계에있는 정부 부서에 들어갑니다.
이게 그냥 학교에서 취미생활로 하는 부서일수도있습니다. 야구부라던가 축구부라던지요.
작중주인공은 나중에 레지스탕스가 되고 그 친구는 레지스탕스를 소탕하는 전사가 됩니다.
마지막에는 서로 무기를 겨누게 되고 주인공은 친구를 죽일듯이 유탄(?)같은 걸 발사하지만 우정 때문인지 빗나가고 그 친구는 아무일도 없다는 듯이 가슴 포켓에서 총알을 꺼내 장전하고 그를 쏘아죽입니다.
그리고 애니는 끝나는걸로.. 이장면이 아직도 너무 인상적이여서 머릿속에 재생될정도라서 꼭 찾고싶습니다.
세번째. 이것 역시 일본, 문명이 붕괴된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있습니다. 주인공의 아버지는 나무(?)의 거대한힘을 써서 반 나무(?)가 되어 주인공이 보살피며 사는데 지하로 물을 뜨러가다가 우연히 인간보존기계(?)에서 한소녀를 깨우게됩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과학자였고 그녀의 아버지가 남긴 무언가가 있다고함. 그러던 중에 그녀와 동시대인인 '그'를 발견하게 되고, 그는 그녀의 아버지가 남긴물건을 사용 산하나가 통째로 연구소이자 요새로 이루어진 시설을 작동시켜 현재의 인류를 몰아내고 새로운 인류를 만들어 내기위한 프로젝트를 작동합니다.
겨우 세개를 찾는데 글이 너무 길어진것같네요.
하지만 정말 부탁드립니다. 제게는 다시 보고싶은 애니메이션이라 꼭 다시 보고 이름을 기억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