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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의 심장 북미 공식 홈페이지 포럼에 밸런스 관계자 데이비드킴이 글을 올렸네요.
번역은 좀있다 하겠습니다.
-> 번역했습니다.
예언자에 관한 모든피드백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현제 어디쯤에있는지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싶네요.
1.계시 기술은 전과 같습니다.
2.Pulsar Beam (펄서빔?, 펄서광선?)- 20 dps를 가진 대건물 패시브 기술입니다. 채널링중 초당 2 에너지를 소모하며 자동시전이 켜저있습니다.
저희는 펄서빔이 봉쇄보다 더 핵심적인 견제기술이라 느낍니다. 이 기술은 빠른 기동성과 낮은 체력이 특징인 예언자에게 적합하며 화제가되고있는 봉쇄기술의 거의 모든 병력을 미내랄주변에 강제시키는 문제점도 없습니다.
그뿐만이아니라, 저희는 이 기술이 얼마나 숙련자가 사용하나에따라 차이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봉쇄기술은 누가 사용하든 거의 같은 효과를 냈죠. 그에비해 펄서빔은 상대방 기지에 견제하러 돌아다니는 예언자의 움직임에 집중하고 잃지않는 플레이어에게 큰 보상을 줄것입니다.
3.Time warp (시간역행) - 지정된 장소에 적들의 지상유닛속도를 50%로 줄이는 워프필드를 만듭니다.
저희는 2가지를 바라보고 이 마지막 기술을 만들었습니다. 하나는 플레이어가 적기지를 견제할때 펄서빔과 함께 사용할수있는 기술이라는 점입니다. 두번째는 프로토스 플레이어들이 병력에 연동하여 사용할수있는 기술이라는 점입니다. 저희는 이 기술이 이 두가지 필요조건에 맞다 생각합니다.
시간역행에 관해 저희가 논의하고있는점은 이 기술은 수명이 있는 유닛의 수명을 변화시키야 된다는것입니다. 이 시나리오대로라면 수명이 있는 감염된 테란이나 식충, 지게차와 같은 유닛들의 시간을 빠르게 하는 추가요소가 있을것입니다.
저희의 현재 계획은 처음기술들을 최대한 빨리 패치한뒤 두번째 부분에관한 피드백들을 모으고 토론하는것입니다.**
이제 예언자는 몇개만으로도 게임내내 견제할수있는 유닛이라 느낍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을 제보해주시고 예언자 패치가 되고나면 시간을 충분히 가지고 실험해보세요. 감사합니다~
* 번역 직접한거라서 오역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이점은 양해해주세요.
** 두번째 부분이라는것이 뭔지 잘모르겠네요. 원문은 "Ourcurrent plan is to patch in the initial ability as fast as possible,and continue discussing/gathering feedback regarding the secondcomponent." 입니다. 제생각은 첫번째 기술은 지금 있는 기술이고 두번째 부분은 새롭게 더해질 기술들이라는것 같네요.
위에 예언자 패치내용만 작성하면 좀 심심한것 같아서 이 패치의 관한 다른 유저들과 포럼유저들의 생각과 의견을 적어보았습니다. (물론 제생각도 있긴합니다.)
- 우선 펄서빔은 짓고있는 건물도 타켓가능한것같습니다. 이부분이 확실히 명시되어있지않아서 이것에관한 질문도 있네요.
- 봉쇄는 지워졌답니다. 뭐 기술이 4개나 되버리면 복잡하기도 하겠고 상대하기도 껄끄러워지겠지요.
- 펄서빔의 관해서는 호불호가 많이 갈립니다. 일단 예언자라는 유닛이 공격유닛이 아닌 견제만으로 나온유닛임에 불과하고 dps가 높다는점이죠. (자유의 날개에서 건물을 상대로 테러범이라 불린 사신의 dps는 16.7 입니다.) 이런 예언자는 사신을 대체할만한 건물테러수단이 될수도 있겠네요. dps도 조금더 높고, 공중유닛이라 언덕뿐만아니라 모든 지형을 무시하기도하고. 다른 의견들은 에너지를 사용하기때문에 별로라는 소리도 있네요. 건물에 10데미지당 1에너지를 사용하는데 비교적으로 체력이 높은 건물들을 상대하기에는 비싸다는 의견도 있네요. 예를들어 수정탑같은경우 체력이 400인데 에너지 40을 소모하죠. 시간도 예언자 한개로는 20초가 걸리고요. 여러마리서 한건물을 타케팅하는것은 가능한것 같습니다.
-펄서빔의 채널링이라는 의미가 저에게는 좀 헷갈리네요. 채널링이라면 혹시 감염충의 신경기생충처럼 움직이거나 다른기술을 사용못하는 상태가 되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그렇게 되야 공평하기는 하겠죠? 속도도 빠른데 무빙샷이라도 되면 좀 곤란해질것 같네요.
- 시간역행의 경우 에너지코스트나 지속시간, 범위같은 부분이 상세히 설명되어있지않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한 글들이 많네요. 이요소들을 무시한채로 올라오는 글중에서 대표적인것들은
- 시간역행의 슬로우 + 사이오닉 폭풍 이 둘의 조합이면 테란 바이오닉의 희망은 없다.
- 시간역행의 슬로우가 일꾼에게 적용된다면 (일꾼도 떠다니지만 지상유닛이긴하잖아요) 자원채취의 효율을 감소시킬수있다. (봉쇄를 대체할수있는 자원견제수단)
- 시간역행의 슬로우때문에 광전사의 돌진효과가 확연히 감소된다.
광전사의 돌진은 광전사의 속도를 3.5초동안 2.2배로 증가시킵니다.(2.75 ->6.05) 하지만 시간역행의 효과를 받게되면 절반인 3.03의 속도밖에 내지 못합니다. 비슷한 속도의 다른유닛들은 발업바퀴(3.0), 추적자, 사신, 추적미사일, 저글링, 점막위의맹덕충, 점막위의 감염충, 울트라리스크, 타락귀 (2.953), 일꾼, 암흑기사, 집정관, 관측선 (2.813) 등이 존재합니다. 정상적인 돌진속도가 가장빠른 유닛인 점막위의발업링 (6.10) 과 맞먹을 정도였는데 이정도로 줄어들게되면 프프전이나 팀전에서 예언자의 유무는 중요할듯 싶네요. (유닛속도에 관한 정보들은 리퀴피디아에서 가져왔습니다.)
- 하지만 이러한 시간역행에도 쓸모가 별로없다는 의견들도 많아요. 예전 패치전에 진균번식같은경우 8초동안 묶어두면서 데미지도 주었는데 이번에 나오는 시간역행은 슬로우에 데미지도 입히지 못하지요. 예전진균번식은 현제의 진균번식에 비하면 매우 효율이 떨어지는데 예전진균번식보다 못하는 기술은 필요없다는 생각들도 있네요. 하지만 지정할수있는 범위와 에너지소모가 아직 안알려졌기때문에 전 잘모르겠네요.
더 있는데 나머지는 나중에 시간좀더 내서 적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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