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ㅋㅋ
SKT랑 통화하다가 어이가 없어서..이게 정말 내가 이상한건지..SKT가 이상한건지
한번 여러분도 들어보세요
제가 쓰던 갤럭시 S4 액티브가 있었어요
와이프는 이때 갤럭시 S3 3G버젼을 쓰고 있었구요
그런데 제가 갤럭시 S5로 기기변경을 하게 되서
액티브를 와이프에게 주게 되고 유심 기변을 하게 됩니다.
3G를 쓰던 와이프가 LTE폰으로 바뀌었으니 요금제도 바꿔야겠죠
그런데...같은 통신사에서 유심기변을 해서 요금제를 바꿔도 위약금이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이해가 안가서 114에 전화를 걸어서 상담을 해 봤더니 안나온대요
인터넷엔 나온다고 되 있었거든요
그래서 아무 대리점이나가서 요금제 변경하고 재 약정 하면 된다고 매우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더라구요
그래서 대리점에 갔습니다. 그런데 대리점에서 무조건 나온다는 겁니다.
그래서 다시 114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걸었더니 이번 상담원은 나온답니다. 무조건 나온답니다. 전 상담원이 안내를 잘못한거라고 전화주겠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단은 더 알아보자 하고 끊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잘못 안내한 상담원에게 전화가 왔는데
확정기변을 해야만 안나온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확정 기변이 뭐냐고 물었더니. 그냥 대리점에서 나 이걸로 기변 하겠다 라고
통보 하는거래요..그래서 그러면 안나오는게 사실이냐 라고 물었더니 몇번이나 맞답니다.
그래서 조만간 또 대리점 가야겠구나 싶은데...제가 두번째로 통화한 상담원에게 전화가 왔습니다. 일이 잘 끝났냐구요
그래서 저는 안나온다고 하더라 했죠 그랬더니 그 상담원이 놀라면서 무조건 나온다는 겁니다.
확정 기변은 기기를 SKT에서 구매해야만 적용되는거고, 유심기변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몇번이나 물어봤더니 나오는게 맞답니다.
그러니까 정리하자면 이런겁니다.
1.
3G기계 사용중 공기계를 중고로 사거나 직구로 사서 유심 기변을 할 시 LTE요금제로 바꾸면 어떠한 경우에도 무조건 위약금이 나옴
통신사를 변경하는것도 아니고 재약정 까지 들어가도 위약금은 무조건 나옴
2.
3G 기계 사용중 SKT 대리점에서 휴대폰을 구매 할 경우에는 위약금이 안나옴. 상담원 말로는 예외적으로 나오지 않는 다고 하더라구요..
아 정말 쓰면서도 어이가 없네요.
같은 통신사를 계속 유지하는데도 위약금이 나오는데다가, 대리점에서 기계를 사면 면제해주고 고객이 직접 구해오면 위약금이 나오고
이딴식으로 할거면 단통법은 뭐하러 하는지...
일단은 내일 SKT 본사 민원팀과 통화하기로 했습니다
뭐 고객님만 특별히 위약금 면제 어쩌구 저쩌구 할것 같은데요..안받으려고요..그런거..
이대로 방통위에 민원 넣고 현재 하고 있는 단통법과 취지도 맞지 않는 정책으로 소비자 우롱하는 SKT..고발 좀 해 볼까 합니다.
말도 안되는 약관인데다가 소비자 피해주는 약관이 분명하니까요
언론에도 제보할 생각입니다.
아니 단통법 만든게 고객이 불필요하게 폰 싸다고 번호이동 하는거 못하게 하는거 아닌가요?
그런데 고객이 기계 가지고 와서 요금제만 바꾸는대도 위약금을 내라그러면 도대체 뭘 어쩌라는건가요
후..일단...참고 내일 방통위에 민원 넣을겁니다